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토스 계좌삭제

토스 계좌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토스 계좌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oss 는 간편이체, atm 출금 등 편의 기능들이 참 많은데요~ toss 계좌연결 후 한곳에서 모두 관리를 할 수 있는 점은 분명 좋지만 카카오뱅크 와 같은 일부 은행의 경우에는 계좌 조회 서비스가 아직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을 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toss 계좌연결 을 하시고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계좌를 해지 하는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토스 계좌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oss 는 매일 행운의퀴즈 문제를 맞추면 나중에 일정양 모아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toss money를 주는데요~ 워낙 작은 양이긴 하지만 몇번 참여를 했더니 몇백원 정도가 적립됬더라고요 ㅎㅎ 시간이 날때 한번씩 참여를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toss는 간편이체 서비스가 참 편해서 카카오뱅크 앱이 나오기 이전에는 자주 사용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한 곳에서 통합 계 좌 를 관리할 수가 있더라고요~ 편리한 서비스들이 참 많긴 하지만 모든 은행을 관리하는 것은 불가능한데요~ 저는 카카오뱅크를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계 좌 조회 서비스가 아직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이용을 할 수가 없더라고요~ 계 좌 연 결을 하신 분들은 조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계 좌 삭 제를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Mobile 모바일 환경에서 할 수 있고요~

토스 계좌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toss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하단에 [홈] 에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져있을 탠데요~

상단에 보시면 송금하기가 있고 바로 아래에 [계 좌]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토스 계좌삭제 를 하기 전에 저처럼 보 유 계 좌 위에 보시면 즐겨찾기에 카카오뱅크 가 등록돼 있거나 다른 Bank 가 즐찾에 있다면?  즐겨찾기를 해제 하시거나 다른 은행을 즐겨찾기를 하시려면? 아래에 [편집/즐겨찾기]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account 순서 및 즐겨찾기 순서는 에곳에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순서 위치를 변경하시기를 원하시면? 가로 세줄 석삼 (한자)를 손가락으로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위로 해서 순서를 바꿀 수 있고요~ 즐찾(즐겨찾기) 를 해제 또는 즐겨찾기를 설정을 원하시면? 왼쪽에 사진과 같이 별표가 보이죠? 별표를 나오게 하시면 즐겨찾기가 되고요~ 별표를 보이지 않게 한번 터치를 하면 즐겨찾기 해제가 됩니다. 해제 후에 [저장하기]를 눌러주세요.

 

 

즐겨찾기에 항목을 설정하지 않게 되면?

'변경된 계 좌 순서 및 즐겨찾기가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토스 계좌삭제 는 어디에서 할 수 있을까요? 위에 사진과 같이 만약 카카오뱅크 를 삭 제 하시길 원하신다면? 연 결 된 뱅크 아이콘을 먼저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토스 계좌삭제 를 하려면?

현재 연 결 된 bank account 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 토스 계좌삭제 를 하시려면? [계좌 연결 해제]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항상 어떤 서비스든지 해 제 를 하게되면

경고문구가 뜨는데요~ toss 역시 동일한 문구가 뜨더라고요~ 카카오뱅크 계 좌 번호가 나오고, 아래에 계 . 좌 연결을 해제하시겠습니까? 이 계 좌에 연결된 자동 이체도 함께 삭제됩니다. 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네] 를 터치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토스 계좌삭제 가 완료가 되면?

계 좌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전에 메시지와 함께 MMS 문자메세지가 한통 더 올 것입니다.

펌뱅킹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가 해지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기관명은?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라고 적혀있습니다. 처음 계 좌 연결을 하실때는 당황을 하셨을것 같은데요~ 해지 때는 익숙한 기관 이름이 나와서 toss 구나 바로 아실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토스 계좌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46) 2023.04.02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49) 2023.03.23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80) 2023.03.08
배틀그라운드 다운로드  (49) 2023.02.28
피망뉴맞고 탈퇴  (26) 2023.02.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