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SAMSUNG GALAXY 시리즈를 구입하시고 카메라를 사용하실때 국내산 순정폰이라면? Camera의 셔터음이 자동으로 들리게 (몰카방지)를 위해서 들어가 있습니다. 해외 갤럭시 직구폰의 경우에는 무음 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셀카를 찍을때 또는 맛집 등을 다녀온 후 기념을 위해 사진을 찍을때, Camera의 셔터음이 나면 주변 사람에게 들려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음식점의 경우에도 사진 촬영을 등 하지 못하게 촬영 금지라고 푯말을 대문에 붙어놓거나 카운터에 안내 등이 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과 다르게 Samsung Galaxy 시리즈는 Camera 셔터음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PC USB 연결을 해서 명령어를 사용해 기본 Camera 사용시 셔터음이 들리지 않게 할수도 있고, 본문에서는 가장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건데요~ 본문에 첨부되어 있는 스크린샷 설명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설 정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쉽게 하는 방법 중 하나는? Play 스토어 에 있는 앱을 설치해서 기본 Cameara 의 소리를 무 음 으로 강제 mute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직접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바로가기) 를 통해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할 수 있음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라는 App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리뷰는? 1천개가 있고, 3.7점 평점에 10만 이상 다운로드 횟수, 만 3세 이상이 이용가능한 앱입니다. 이 앱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라면?

iPhone 아이폰의 경우에는 무  음 카메라 앱을 받아, 해당 앱을 실행해 Camera 모드에서 음소거 처리를 할 수가 있지만, 해당 앱은 SAMSUNG GALAXY NOTE 10, S20, 등 시리즈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설 정 만으로 기능을 무력화 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고, 기본 Camera 앱 뿐만아니라 다른 (Zoom, 팀뷰어) 같은 앱도 추가를 하게되면 Mute 처리가 됩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하기 위해 App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전에 Samsung Galaxy Note 10 의 카 메 라 화면입니다.

장면별, 보정, 프로 등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순정폰의 경우에는 셔터음이 자동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몰카방지법 때문인데요~ 좋은 용도로 사용을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그렇지 못한 나쁜 용도로 악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셔터음을 강제로 들어가게 해놓았는데요~ 이는 아이폰도 동일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할 수 있는 앱을 실행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 정 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자동으로 '무 음 등록된 앱' 에 카메라 가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태로 완료가 된 것은 아니고요~ 사진속에 있는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에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를 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현재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탭하게 되면?

접근성 권한 필요라고 권한을 요구하는 안내 창이 뜹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1번부터 3번까지대로만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설명을 드릴건데요~ [접근성 켜기]를 탭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 정] - [접근성]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설치된 서비스] 항목을 탭하면? '무음무음 Free' 라고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탭을 해주세요. 현재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죠?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앱에서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 허용에서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기 및 화면 제어, 보기 및 동작 수행 두가지 권한을 맡기는건데요~ [허용]을 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해당 앱 이름아래에는 사용 중 이라고 뜨고 동그라미에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지금까지 설명대로 하셨다면?

SAMSUNG GALAXY NOTE 10, S20 등 기기에서 카 메 라 기본앱을 실행시키면? 아까와는 다르게 촬영 버튼위에 '무 음 모 드 시작' 이라고 표시가 약 2초간 떴다가 꺼집니다. 이제부터는 셔터음 이 들리지 않게 되니, 특정 장소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싶으신분은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앱의 기능을 악용해 공공장소에서 촬영이 불가한 공연장 같은 곳, 몰카 등 행위로 인해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할 수 있는 앱의 장점 중 하나로는?

사진과 같이 기본 Camera 외에도 '무 음 등록' 을 클릭하면? 여러 App 앱 항목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강제 뮤트 처리를 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선택 후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ZOOM, 팀뷰어 앱 같은 경우는 추가를 하시게 되면 특정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앱만 추가로 등록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앱을 이용한 첫번째 방법에 대한 설명내용이었고요~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을 자체 앱에서도 할 수가 있는데요~

두번째 방법 입니다. [설 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접근성] 사람이 대자 모양으로 벌려있는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접근성에서 [청각 보조]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이후 모노 오디오 바로 아래 항목에 있는 [모든 소리끄기] 항목에는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가 왼쪽에 위치해 있어 현재 기능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청각 보조에서 모든 소리끄기 에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러면 파란불이 뜰 것입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휴대전화의 전화, 알림,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소리를 끕니다. 라고 되어있죠?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 소리 끄기 세번째 마지막 방법입니다.

설 정 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에 들어가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Edge screen 엣지 스크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S20 , 구형폰의 경우에는 위의 화면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안내에서는 오른쪽 면에서 왼쪽면으로 천천히 밀면 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지만 갤노트10 에서는 왼쪽면 정확히는 11시 방향에서 한손가락을 이용해 천천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Edge Screen 창이 뜹니다. 엣지 스크린은 Edge 패널 에서 위의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시켜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셋팅으로는? 애플리케이션에 체크가 되어 있지만 보기에 메뉴중에 원하시는 메뉴를 추가하고 선택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 Tasks, 스마트 셀렉트 (캡쳐시) 추가를 하려면? 선택을 해주시면 v 로 체크가 됩니다. 그런다음 아래와 같이

 

 

기본 홈 화면에서 SAMSUNG GALAXY NOTE 10 기준으로는?

11시 방향에 있습니다. 10시, 9시 방향에서 하면 작동이 되지 않더군요. Galaxy S9 에서는 오른쪽면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1시 ~3시 방향 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손가락으로 밀어 주시면 됩니다.

 

 

엣지 패널은? 사진과 같이 갤노트10 에서는 스마트 셀렉트 를 추가하면? 이미지나 움직이는 GIF (움짤)사진으로 화면을 캡쳐할 때 사용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기본 셋팅은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선택이되어 추가가 되어 있을탠데요~ 손가락으로 밀면 애플리케이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 아이콘을 탭해 아래와 같이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소리 끄기 앱을 추가를 해놓으면 나중에 필요할때 빠르게 사용을 할 수 있겠죠?

왼쪽이 Before 오른쪽이 after 화면입니다.

 

 

저는 일단 기본 Camera app만 추가를 했는데요~ 다른 앱을 음소거 , Mute 시킬 일이 있다면? 추가로 무 음 등록을 클릭 후 해당 앱을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앱을 사용해 아이폰처럼 Snow, Camera0 App과 다르게 자체 셋팅만을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소리 끄기"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56) 2023.04.05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46) 2023.04.02
토스 계좌삭제  (25) 2023.03.13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80) 2023.03.08
배틀그라운드 다운로드  (49) 2023.02.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