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Avast Free Antivirus 삭제

Avast Free Antivirus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Avast Free Antivirus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 중 유명한 백신으로는? 어베스트 프리 백신 프로그램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실시간 파일, 시스템, 이메일,이메일, 웹, p2p, 스크립트 방어, 행동)을 감시,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차단 등 백신 프로그램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갖춘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1년 동안만 이용이 가능하시고, 무료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나면? 유료버전 라이선스를 따로 구입 후 사용을 하셔야 하는 점, 그리고 실시간 감시 등 기능이 있기 때문에 백신 program 특성상 무거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랑 친하지 않아, 가끔 인터넷 사용이 오작동되는 문제, 일부 온라인에서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세팅을 하면 해결이 되긴 함), 다른 백신과 같이 사용을 하면 충돌 문제도 있고요, 원래 백신은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백신을 사용 시에 충돌이 더 일어나더라고요~ 좋은 점도 있지만 사용 시 불편한 점들도 없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어베스트 프리 백신을 제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냥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제 거입니다. 어도비 Adobe의 프로그램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지우게 되면? 깨끗이 제 거가 되지 않고, 레지스트리와 폴더, 파일 등이 남게 되는데요~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역시 그렇기 때문에 Avast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Uninstaller 언인스톨러를 이용해 삭제를 하셔야지만 잔여 레지스트리, 파일, 폴더 없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Avast Free Antivirus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하면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강력한 프로그램 제거하는 프로그램인 RevoUport 레보언인스톨러 program 이 있지만

한번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를 하기 위해 레보언인스톨러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봤습니다.

화면에서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가 보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Uninstall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설정 화면이 나오고, 복구, 변경 아래에 [제 거]를 클릭하시면 제거가 되는데요~ 

이렇게 진행을 하지 마시고 조금 번거로우 시더라도, 어도비 Adobe 프로그램을 지울 때처럼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uninstaller를 내려받아 클린 삭제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도비 프로그램 제거를 할 때는? 아래 이전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8/09 - [IT관련/인터넷] - Adobe creative cloud 삭제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바로가기)

바로 접속하실 수 있게 바로가기를 만들었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링크에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신 다음 주황색으로 Download AVAST UNINSTALL UTILITY라고 적혀있는 주황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사진과 같이 avastcler.exe라는 파일을 받으실 수 있고요~ 다운로드를 완료하셨다면?

exe 실행파일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 실행을 시켜줍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고, 이 툴을 개발한 곳은? AVAST Software s.r.o 에서 개발한 툴입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하려면?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는 어베스트 브랜드 로고가 보이는 작은 창이 보일 것입니다. 1~3분 정도 기다리시면?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으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클리어(Clear) 창이 뜹니다. Windows 안전 모드에서 이 도구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모드에서 실행하시겠습니까? 지금 안전 모드로 재부팅하려면? 예를 누르고, 해당 모드에서 이 도구를 실행하십시오. 지금 이 도구를 계속 실행하려면 "아니요"를 누르십시오라고 내용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정리하면?

안전 모드 부팅해서 제거툴을 사용하려면? 예를 누르면 되고요

지금 정상 모드에서 제거를 원하시면 [아니요]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니요를 눌러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모드에서 부팅 후 일을 하지 않으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아니요를 누르면? 위와 같이

Avast 제거 도구 시작이라고 나옵니다. 아래에 보시면 초록색 [제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어떤 경우에 따라서 위와 같이

An attempt has been made to uninstall Avast. This may be a legitimate action, but could also be the result of malware attack. Allowing this action will leave your system unprotected. Do you want to continue? (Select No or Cancel unless you are performing the action intentionally) 번역하면? 어베스트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이는 합법적인 작업일 수도 있지만 멀웨어 공격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작업을 허용하면 시스템이 보호되지 않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의도적으로 조치를 수행하지 않는 한 아니요 또는 취소를 선택하세요) 

계속 진행을 위해서는? [예]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제품 제거 중]이라고 나오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처리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1분 정도 걸렸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한 언인스톨러 program을 사용해 Avast Free Antivirus 삭제를 하면?

이렇게 제품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파일은 다음에 재부팅할 때까지 현재 폴더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때까지는 시작 프로그램에도 어베스트 아이콘이 그대로 있습니다. [컴퓨터 다시 시작]을 하고 나면 남은 일부 파일들 까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