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지하상가, 버스, 공항, 기차역, 유람선, 지하철) 장소에 가면 KT-WiFi AP를 볼 수가 있는데요~ 현재 사용 중이신 휴대전화 통신사가 케이티를 이용 중이시라면 자물쇠 (보안)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케이티 AP에 쉽게 접속을 할 수가 있지만, 다른 통신사를 사용 중이시거나 한국에 관광을 온 외국인의 경우라면? 쉽게 이용을 할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은 해외에서 관광 오신 외국인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는 않지만, 저처럼 현재 휴대전화는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고, 인터넷은 케이티 회선을 사용하고 있어서 membership 포인트가 누적되어 있고, 멤버십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이 알아두시면 유용한 작은 팁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그러면 케이티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membership 포인트가 없어서, 그냥 일반 이용권을 구입해서 사용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년 전에 작성한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하게 설명을 적었습니다. 

2017/10/03 - [IT관련/인터넷] - KT olleh GiGA WiFi 기가와이파이 이용권 사용법

 

 

저는 현재 모바일 통신사는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고, 인터넷은 총 두 회선을 사용 중입니다. 유플러스는 일반 광렌 100Mbps , 이고 케이티는 1Gbps 기가 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총 2회선을 사용 중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양쪽의 멤버십 혜택을 모두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케이티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마이페이지]에 가보면? membership 등급 및 잔여 Point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등급은 white이고, 50,000 point가 적립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membership 잔여 point를 올레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케이티 와이파이존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로가기) 상단에 항목에 보면 [WIFI 이용권(플래시) 구매]가 있는데요~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STEP 01 ~ STEP 03으로 총 세 단계가 있고, 각 단계마다 입력 양식에 올바른 값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지인 이 케이티 통신사를 사용 중이셔서 membership 포인트로 결제 후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제 거와 부모님껄로 해봤는데요~ 모두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더라고요~ 케이티 membership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분이시라면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먼저 1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1. 성명

2. 이메일 주소

3. 휴대폰번호

4. 이용시간 (1시간 또는 1일)중 택일

5. 구매수량 

- kt멤버십 포인트결제를 하는 경우에는? 1매씩 하루에 총 3번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2매, 3매를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6. 결제수단

이 나오면? 필수 이용약관 동의에서 [동의함]에 아래위로 체크를 해주신 다음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두 번째 단계인 STEP 02에서는? 현재까지 입력양식에 올바르게 입력을 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고요~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선택을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k t멤버십 카드번호 (10자리 또는 16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본인 것도, 친구, 지인, 가족)거 번호만 아신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본인 것이 아니라도 사용이 됩니다. 올바르게 케이티 membership 카드번호를 적으셨다면? membership 등록된 사용자의 생년월일을 여섯 자리 숫자로 생년월일을 적습니다. 예시로) 1950년 10월 25일 생은? 501025라고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kt멤버십 포인트 조회 후 결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보유 중인 케이티 point는? 총 50,000점이라고 나옵니다. 차감은 1일 이용권이 3,300원 이므로 위와 같이 3,300점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일 구매 제한은? 일 최대 3회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결제]를 클릭해 주세요.

 

 

마지막 단계인 STEP3 세 번째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발급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 단계로 ID(플래시) 발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라고 나오죠? 발급아이디 와 비밀번호를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아이디, 패스워드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txt 텍스트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발급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따로 보관을 해두시면 좋겠죠? 그런 다음 아직 창을 닫으시지 마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자동로그인]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바로 케이티 WiFi Zone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케이티 와이파이 서비스로는?

K T 와이파이, K T GIGA 와이파이 등을 모두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컴퓨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류 되거나 인터넷 등이 끊기셔서 다시 재접속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케이티 와이파이존 사이트에 다시 접속을 하신 다음 '구매 및 등록' 항목이 아닌 'K T WiFI 고객'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아까 구입할 때 발급받은 아이디와 PW(패스워드) 보안문자 다섯 자리를 입력하신 후에 로그인 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