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읽음표시

페메 읽음표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읽음표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facebook messenger "페메 읽음표시"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페메는 보통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보다는 연령대가 젊은층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데요~ 메신저 앱인 만큼 호기심으로 내가 (친구, 연인, 가족, 지인)에게 보낸 메세지를 읽었는지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카톡)에서는 숫자 1이 사라지면? 상대방이 내 message를 읽은 것을 의미하는데요~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 에서는 어떻게 나올까요? 카톡과는 조금 다르게 숫자 1이 아닌 v 체크 표시가 나오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는 PC환경과 모바일 messenger 앱에서 상대방에 메세지를 보냈을때 각각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 두개의 계정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페메 읽음표시 를 확인 하기 위해서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이폰 , 안드로이드 모두 위와 같이 Messenger 앱을 설치 하셧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서 실행을 합니다.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시 기본 화면입니다.

이제 대화 상대를 찾아서 터치 후 메세지를 보낼 건데요~

 

 

 

그전에 카카오톡 kakaotalk 앱에서는? 사진과 같이 숫자 1이 표시되면? 상대방이 읽지 않았음을 의미하고, 숫자 1이 사라지면 읽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면 facebook messenger 는 어떻게 나올까요?

 

 

페메 읽음표시 는 사진과 같습니다.

위에 자료는 읽지않음 상태이고요~ 보시는 바와 같이 v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대방이 열람을 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v 표시 상태라서 상대방이 열람을 하지 않았을꺼라고 단정을 지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역시 (푸시 알림) 등이 떠서 순간 지나가는 메세지를 봤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페메 읽음표시 는 어떤 화면이 나타날까요?

위 사진과 같이 열람을 하게되면? 프로필 사진 (프사)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메세지 내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해당 메세지를 읽 은 시간이 나타납니다.

 

 

 

오후 11:10에 읽 음 이라고 나타나죠?

그 위에는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 상대방이 내 메세지를 열람 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facebook messenger 에는 부가 기능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메신저를 읽지 않았음에도 페메 읽음표시 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위와 같은 메뉴 항목이 뜹니다.

1. 석삼 자 (가로 세줄 아이콘)

2. 알림 종소리 모양 아이콘

3. 휴지통 모양 아이콘 (삭제)

 

1번 석삼 자를 터치하면?

 

 

1. 읽은 상태로 표시

2. 메시지 무시

3. 사용자 차단

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1번 항목을 터치하면? 열람을 하지 않았음에도 열람을 한 것처럼 상대방에 채팅 화면에 표시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친구, 지인 등의 메세지를 열람하고 읽지 않음으로 표시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 부분은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여러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보고 새로운 글로 실험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미 친구의 메세지를 열람 후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은 다음 메뉴 항목을 뜨게 하면? 

 

 

아까와는 조금 다르게 1번 항목의 이름이 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 라고 되어있는데요~ 이 항목을 실행시켰더니? 친구의 채팅창에서는 열람을 안한 것으로 표시되게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결과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 나 본인의 화면에서 열람을 하지 않은 것처럼 상태가 변하더라고요~ 친구의 채팅방에서는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페메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 항목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파란색 동그라미 불이 들어옵니다. 친구의 채팅방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채팅 화면에 영향을 주더라고요~ 이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페메 읽음표시 관련 내용이었는데요~  아래는 PC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에 접속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페메 읽음표시 PC환경에서는 조금 다른데요~

웹에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작은 채팅 창이 있을 겁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현재 접속한 온라인 상태인 멤버가 나오는데요~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채팅을 나눌 수 있겠죠?

그러나 보시는바와 같이 분명 텍스트를 입력했는데도, v 체크 표시가 보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우측 하단에 작은 채팅창에 (친구, 지인)등에게 메세지를 보내도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입니다. 표식이 없더라고요~

 

 

그러면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보통의 pc웹에서 facebook messenger 를 이용할때 처럼

우측 상단에 번개모양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messenger 에 들어가지 전에 지인으로부터 받은 메세지를 사진과 같이 작은 동그라미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읽 지 않 은 상태로 표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 모바일 환경에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석삼자 아이콘을 터치 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었는데요~ pc웹에서는 위와 같이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내용으로 ※ 읽 지 않 음 상태로 표시 를 하더라도 친구의 채팅창 화면에서는 열람한 것으로 나온다는 사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읽 은 상태로 표시 를 클릭하면?

메세지 내용을 확인하지 않았음에도 상대방에 읽 은 것으로 상태를 나타내게 할 수 있습니다. 

 

 

PC환경에서도 페메 읽음표시 는?

v 체크 로 확인할 수 있고요~ 특정 수신받은? 메세지를 마우스로 클릭하게되면? 이렇게 보낸 시간이 나옵니다. 오후 11:08분에 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페메 읽음표시 정리를 하면?

모바일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v 는 열람을 하지 않은 경우, 프로필 사진 (프사)이미지가 뜨는경우는 열람을 한 경우라고 보시면 되겟습니다. 단) 주의점으로는? v 아이콘이 뜬다고 해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 지 않았다고 100% 확신할 수는 없다 입니다. 열람을 하지 않아도 푸시알림 등으로 대화내용을 미리보기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읽음표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92) 2024.02.15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64) 2024.01.17
페메 축구 농구게임 하는법  (97) 2023.12.26
페이스북 메신저 알림  (36) 2023.12.10
페메 안보내짐  (13) 2023.12.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