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분수 계산기

분수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분수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수학 숙제 또는 레시피를 준비하거나 목공 작업 등을 할때, 건축에서 필요한 "분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메모장, 수첩 등을 이용해 직접 계산을 하다가 전자 계산기를 두들기는 시대에서 근대에 와서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정말 쉽게 뚝딱 계 산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분수 계산기 는? 자녀분의 수학 숙제를 검토해줄 시간이 없을때 사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칙연산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기본적인 산수 부터 분모와 분자가 있는 분사 계 산까지 문제가 없습니다.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의 장점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을 함께 제공해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고, 풀이로 (식, 해, 답) 순서대로 풀이과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수학을 잘 못하시는 아이, 부모님들이 사용하기에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네이버 분수 계산기 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App을 권해드립니다. 정말 깔끔하니 광고도 많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분수 계산기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소개드리는 앱은?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 (바로가기

아이폰 앱스토어 AppStore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에서 모두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는 있지만 인앱 광고 포함 (앱 안에 광고)를 포함하는 것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합니다. 유료 버전이 있는데요~ 이는 (광고가 없다고 합니다)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분은 결제를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싸지 않더라고요^^ 부담이 없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iPhone 사용자 분들은? 사진과 같이 휴대폰 환경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AppStore 앱스토어를 터치 후 검색어에 "분수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면? 사진과 같이 '분수 계산기 플러스' 앱이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받기]를 터치해주세요.



App 카테고리는? [생산성]에 있고, App Store 계정에 로그인 후 [설치]를 터치합니다.




분수 계산기 를 받으셨다면?

바탕화면에서 [분수 계산기 플러스]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기본 화면입니다.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분 수가 아닌 기본 계 산 영역입니다. C 아래 숫자는 정수 입력 패드이고요, 아래에는 사칙연산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부호가 있습니다. 좌측에 석삼자를 클릭하면? 유료버전 앱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율 xxx 나오는 배너 부분이 광고가 출력되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 특별히 광고가 많아 지저분하지도 않고, 속도도 빠르고 디자인이 심플하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가장 쉬운 사칙연산 계 산 부터 입력을 해봤습니다.

잘 작동을 하는지 테스트 해보기 위해 좌측에 정수 패드에서 45를 입력 후 아래에 사칙연산 부호에서 +를 입력 후 다시 정수 입력패드에서 45를 입력 후 = 를 눌렀습니다.




결과는? 위와 같이 45+45=90 으로 나옵니다.

결과값 옆에는 v 동그라미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면? (식,해,답) 순서대로 풀이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 초등학교 자녀가 있으시다면? 수학공부를 할때 풀이과정을 보면서 왜 결과가 이렇게 나왔는지에 대해서 아이에게 설명해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분수 계산기 사용법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위에서까지는 단순한 사칙연산 계 산 사용법이었는데요~ 분수가 들어가면 계 산이 조금 복잡해지기 때문에 이 앱이 필요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입력 패드가 총 3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왼쪽에는 정수 입력패트, 오른쪽 위에는 분자 입력패드, 그 아래는 분모 입력패드 순서 입니다. 색상으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위에 입력한 분 수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수 패드에서 숫자를 누르고, 분모와 분자 패드에서 각각 숫자를 입력하신 후에 = 를 누르면 결과값이 나옵니다.



단순한 계 산을 할때 사칙연산 중 200 X 400 의 결과가 궁금할때는? 사진과 같이 정수 입력패드에서만 숫자를 입력 후 아래에 사칙연산 부호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부호를 누르고 =를 터치 하시면 결 과가 나오는데요~ v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식은? 200 x 400 이고, 해는 식에서 200 x 400 을 곱하면 왜 80000 이 되는지 풀이과정이 나옵니다. 



분수 계산기 사용법으로

이번에는 단순 사칙연산이 아닌 분 수 계 산을 해볼 것입니다. 사진과 같은 값이 있다고 하고 = 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결과는 사진과 같이 나왔죠?

이제 궁금한 것은 풀이과정 입니다. 해 인데요~ v 표시 아이콘을 누르면? 답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식 , 해 , 답안 부분을 정말 보기에도 깔끔하게 잘 나타낸 것 같습니다.

해 항목에 풀이과정을 보시고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아이에게 알려주면 수학공부를 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아래에는 답안이 나와 있습니다. 분 수를 소수점 으로 나타내면? 24.57333 이라고 나옵니다. 다른 계 산을 이어서 하시려면? 아래에 [종료]를 누르고 C를 눌러 이전 수식을 모두 지우신 상태에서 다른 수식을 적어 문제를 푸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분수 계산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글씨체 다운  (86) 2019.10.21
번개장터 차단해제  (80) 2019.10.20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36) 2019.10.08
한글 표 제목줄 반복  (88) 2019.10.06
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  (50) 2019.09.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