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기존에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을 Naver Cloud 에 업로드 & 다운로드 모바일과 PC환경에서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요~ 오늘은 Naver 1개의 계정이 아닌 여러 계정을 운영할때 개인 인증을 받아 생성한 Cloud 계정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모바일과 PC환경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N사는 기본적으로 개인 전화번호 + 주민등록번호로 1인 3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 3개의 계정중 하나의 아이디에서만 Naver Cloud 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하나의 통합된 계정으로 블로그, 페이 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복잡하게 Naver Pay 계정이 따로 있고, 클라우드 계정이 따로 있고, 예전에 바이럴 마케팅에서 사용했었던 계정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매번 자료를 공유할때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Naver Cloud 계정에 들어가서 자료를 업/다운로드 하는것이 조금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나온 것이 바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입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동기화를 보다 쉽게 하기 위해 나왔고, Windwos 10, Windows 7, Windows Xp, MacOS 맥킨토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활용범위가 넓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설명드리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는?

Windows 탐 색 기에 네 이. 버. 클 라 우 드 (N:)이 추가가 되어, Drag & Drop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로 손쉽게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바로 즉각 반응을 하기 때문에 기존에 N a v e r C l o u d 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정말 꼭 사용 하셔야 하는 앱 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위와 같이 N사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를 검색 후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프리웨어 앱을 내려받으시거나 Naver Cloud 계정에 접속후 휴지통 아래에 '윈도우 또는 맥 탐 색 기' 항목을 클릭해 설치파일을 내려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Naver Cloud Explorer 는 보시는것과 같이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 뿐만아니라 MacOS 맥킨토시 전용 앱도 있습니다.

프리웨어 성격으로 개인/기업, 국내/국외에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를 다운로드 받는 또다른 방법은?

사진과 같이 Naver Cloud 계정에 접속 후 좌측 하단에 보면 [휴지통]이 있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사진과 같이 (윈도우, 맥)탐기 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환경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버전은? 2.0 이고요~

Beta 베타 버전도 있습니다. 그냥 일반 2.0을 내려받으시면 되는데요~ 사용중이신 Windows 운영체제 bit에 알맞게 32 bit 또는 64 bit를 선택 해주세요. WIndows (7,8, 8.1, 10)과 호환이 됩니다.


저는 32 bit 환경이라 32bit를 클릭했습니다. 



좌측화면에 install 파일을 받으셨다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빈다. 파일 열기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설치 창이 뜹니다.

주요 기능은? 

1. Windows 탐 색 기에 네이버 클라우드 (N:)이 추가됩니다.

드라이브가 생김

2. 쉬운 동기화 기능

-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기능으로 손쉽게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음

- pc에서 자료를 넣으면 모바일 앱에서 바로 연동, 동기화됨


설치를 원하시면? [다음]을 클릭 후 이어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초록색 게이지가 오른쪽에 가득 차면 100%로 install을 마칠 수 있는데요~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가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마침]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최근에 업데이트 안내 창이 뜹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폴더 3개까지 동기화 할 수 있었지만, 버전 2.0에서는 폴더 개수 제한 없이 내 클 라 우 드의 모든 폴더를 동기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 합니다. 아래에는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과 자동 로그인 항목이 있는데요~ 수동으로 하시길 원하시면? 모두 체크 해제를 한 후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Naver Cloud Explorer 에 동기화 설정 창이 뜨는데요~

PC폴더와 Naver Cloud Explorer 폴더를 똑같이, 할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내 PC 폴더에서 사용자가 지정을 해줄 수 있는데요~ 두가지 옵션입니다.

1. 내 클 라 우 드의 모든 파일 및 폴더

2. 동기화 폴더 선택


2번을 선택하시려면? N a v e r C l o u d 에서 추가로 폴더를 하나 만드셔서 공유폴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기화 할때 나머지는 영향을 받지 않고, 공유 폴더에만 영향을 받게 되겠죠?

저는 1번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봤습니다.


2번 선택시 화면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폴더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그 폴더로 동기화 설정이 됩니다. 




저는 지정 폴더 상관없이 1번 my Cloud 내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선택했기 때문에 어떤 위치에서도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이미 올라온 자료를 지우면? 모바일 앱에서도 자동 동기화 되어 영향을 받게 됩니다.




모바일 환경으로 넘어와서

Naver Cloud 앱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접속을 했더니 자동 올리기 설정 관련 창이 뜨는데요~ [다음에 할게요]를 터치합니다. 




특별한 순간이라고 하이라이트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최적화 된 크기로 보관합니다. 라는 내용으로 나오는데요~ 확인을 합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만약 [사진/동영상 올리기]가 되지 않는다면?

설정> 개인 정보 보호 > 사진 > 네 이 버 클 라 우 드 > 읽기 및 쓰기 기능이 [안 함]으로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해야합니다. 




[설정] 에 들어가서 [손바닥 모양 아이콘] 개인 정보 보호 탭을 터치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 [사진]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진에서 Naver Cloud 앱을 찾습니다.

위와 같이 [안 함] 이라고 되어 있으면 사진/동영상을 업로드 하실 수 없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터치후 [읽기 및 쓰기]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사진/동영상 올리기 항목을 클릭 후 테스트로 이미지를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앨범에서 하나 선택 후 [올리기]를 눌렀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완료가 됬다면?




다시 모바일 환경에서 PC환경으로 넘어가면?

바탕화면에 보면 아까전에 설치했던 네이버 클 라 우 드 탐색기 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되어있을 것이며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를 더블클릭 하면?

왼쪽에 보시면 홈그룹 아래 C 드라이브 로컬 디스크 아래에 (N:) Naver Cloud 가 새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 Cloud Explorer 없이 사용을 할때는? 매번 로그인을 한 후 업로드/다운로드를 해야했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과 PC환경에서 자유롭게 데이터를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바로 즉각 동기화가 되더라고요~ 모바일에서 업로드 했었던 이미지 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신 다른 Cloud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분들에게는 그냥 그 서비스를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고요~ 예전부터 Naver 서비스를 이용하셨고, 사용하기 쉬우신 분들은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를 이용해 보다 간편하게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개장터 차단해제  (80) 2019.10.20
분수 계산기  (94) 2019.10.15
말랑말랑 타자연습  (82) 2019.10.07
한글 표 제목줄 반복  (88) 2019.10.06
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  (50) 2019.09.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