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MacOS 맥킨토시가 아닌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wi-fi 공유기로는? 아이피타임 iptime이 있는데요~ 초기 와이파이 패스워드를 만들고 사용을 하다 보면 크게 비번을 바꿀일이 드문데요~ 이런 이유로 나중에 시간이 되면 초기에 와이파이 비번이 머였는지? 잘 기억이 나지않아 패스워드를 분실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이상이 없이 연결이 잘되지만, 무더운 여름날이나 다른 특별한 경우로 고장이 나는경우, 연결이 끊어지고 비번이 자동저장 되지 않는 경우에는 초기에 wi-fi ap를 생성했을때 비번을 입력해야 와이파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손님이 올때 wi-fi 를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패스워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귀차니즘이신 분들은? 그냥 초기화를 시켜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암호가 자동저장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간단히 와이파이 비번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거나 우측 하단에 네트워크에 바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에 들어가려면? [실행]에서 명령어 입력으로도 바로가기 할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 [실행] - [control]을 입력합니다.

윈도우10 Windows10 에서는 [실행]에 들어갈 필요없이 검색에 시작프로그램 검색에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하면 제어판이 열릴 것입니다.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위해서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 들어갑니다.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 따라 위와 같이 보일 수도 있고, 아래와 같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네트워크 및 공유 선택]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아래에 보시면 홈 그룹에 연결됨 이라고 나오고, 연결에는 현재 연결된 Wi-Fi AP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Wi-Fi 상태 창이 뜨고,

일반 탭에 보면 신호 품질이 있고, 아래에는 자세히, 무선 속성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를 하려면? [무선 속성]에 들어가야 합니다.



[연결] 탭이 아닌 오른쪽에 있는 [보안]탭을 마우스로 클릭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보안 종류가 나오고, 암호화 유형 그리고 네트워크 보안 키가 보일 것입니다. 네트워크 보안 키가 "비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아래에 '문자 표시'에 체크를 하면 동그라미로 보안된 문자가 보이게 됩니다. 



[문자 표시]를 체크하면?

이렇게 숫자 +영문 조합으로 초기에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생성시 입력했었던 비번 이 보일 것입니다. 이제 이 패스워드를 집에온 손님, 친구에게 알려주면 wi-fi 접속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제어판 네트워크에 갈 필요없이 인터넷창에 들어가서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른 후 [관리도구]에 들어가서 [무선/설정 보안]에 들어가 암호 옆에 있는 [보기]를 누르면 비번을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초기에 공유기 뒷면에 보시면 기본 패스워드가 적혀 있습니다. 변경하지 않고 기본 패스워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기 밑을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표 제목줄 반복  (88) 2019.10.06
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  (50) 2019.09.30
스타벅스 별 혜택  (22) 2019.09.24
한글 빨간줄 없애기  (49) 2019.09.18
체지방 계산기  (44) 2019.09.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