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USB 복구 프로그램

USB 복구 프로그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USB 복구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자주 사용하는 문서, 파일,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보관 하시나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File의 경우에는 USB를 사용해 날마다 새로운 내용으로 업데이트를 해놓고, 중요한 문서는 RED 하드에 따로 보관을 해놓습니다. 중간에 유에스비 장치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오류가 나면서 기존의 문서, 파일 등이 손상이 됐다면? 혹은 실수로 지운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USB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복구 program 중에서는 가장 만족해 하며 사용하는 Program 중 하나입니다. 이름은? R-STUDIO 입니다. 복원, 복 구 전문 업체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복 구 성공률이 높은편입니다. 이 program은 유료 라이센스를 구입 후 사용을 하실 수 있지만, 라이센스를 등록하지 않고도 Demo 무료 버전으로 사용을할 수도 있습니다. 단) 복 구 률 에는 차이가 있더라고요. 무료와 유료 차이가요^^;; 수 많은 Program 들을 사용해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알스튜디오 가 가장 좋더라고요~ 사용하기도 쉽고요- 


아래에서는 직접 유에스비 파일을 손상시켜 (지우기) 해보고 복 구를 해볼 것입니다.



정말 정말 중요한 Data를 실수로 지운 경우에는?

파일 속성에 따라도 다르고, 실수로 지운 다음 새로운 데이터를 유에스비 안에 넣었는지? 여부에 따라서도 복 구 성공률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는? 실수로 데이터를 지운 경우라면? 마지막 data를 살리고자 했을 경우 확률입니다.

다른 데이터를 넣지 않았을때와, 새로운 Data를 넣고 USB 복구 프로그램 을 돌렸을때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전자의 경우 성공률이 평상시 처럼 되고요~ 후자의 경우에는? 성공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사진이냐 mp3와 같은 음악 재생 program인지, 동영상인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사진의 경우에는 살려내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동영상의 경우에는? 살려내는 것이 아주 어렵습니다..



이번시간에는 USB 복구 프로그램 으로 R-STUDIO 알스튜디오 라는 program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소개를 드릴 것인데요~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사진과 같이 위에 여러 운영체제 항목이 있는걸로 봐 여기 있는 운영체제는 지원을 할까요? 네 , Windows 윈도우즈, MacOS 맥킨토시, 리눅스 Linux 환경 모두 지원합니다. 



운영체제별 업데이트 버전이 다르니

라이센스 구입을 하실때도 영수증에 보면 맥용인지, windows용인지 잘 확인 후 program을 설치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라이센스를 구입하셨는데~ 지금 사용을 하려고 했더니 자꾸 오류가 나면서 라이센스 키가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메일을 보내 갱신을 해야합니다. 일반 무료 버전을 이용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Program [download Now]를 클 릭해주세요.




저는 기본 사용하고 있는 메인 컴퓨터 운영체제가 MacOS 이기 때문에 맥용 설치파일을 받았습니다. 윈도우도 설치법만 다르고 사용법은 같으니 사진들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으로 알스튜디오 를 사용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RStudio6_i.dmg 라는 설치 file을 받았습니다. 더블클릭 하면?



볼륨 점검 중 이라고 뜨며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나오는 메시지 창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맥 프로 MacOS High Sierra 하이시에라 환경에서 했습니다.




맥킨토시에 모든 program들은 

dmg file을 더블클릭 후 파 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운영체제 (Applications)]에 이동을 시켜주시면 간단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메뉴얼을 읽으셔도 좋지만, 이 글의 내용과 사진을 보시고 따라서 하시는것이 더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보안 설정에 따라서 저처럼 위와 같이

'R-Studio'은(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응용 프 로 그 램입니다. 열겠습니까?' 라고 뜰 것입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열기]를 클 릭해주세요.




역시 보안설정으로 인해 이렇게 매번 프로그램의 내용을 변경하려고 할때 주로 설치나/제거시 뜹니다. 

허용하려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라고 나오면? 부팅시 맥킨토시 계정에 로그인을 할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 후 [승인]을 클 릭합니다. 




시스템 확장 프로그램 차단됨 

프 로 그 램이 'R-Tools Technology Inc.'님이 서명한 새로운 시스템 확장 program을 로드하려고 합니다. 이 확장 program을 활성화하려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시스템 환경설정을 여십시오. 라고 나온다면? 알스튜디오 창 아래에 [Open System Preferences] 오픈 시스템 환경설정을 마우스로 클 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순서대로 들어갔을때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는 방화벽, FileVault (디스크 초강력한 암호화),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보안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 탭 아래에 보시면 개발자 알 스튜디오 테크놀로지 Inc 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차단되어 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허용]을 클릭해주시면 더이상 메시지가 안뜨면서 program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R-Studio 설치를 마치셨다면?

운영체제에서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Please Register R-Studio for Mac Demo 6.3.5571 

Name, Company, Registration key (등록키)가 나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유료 라이센스를 구입하셨다면? 알 수 없는 영문, 숫자, 대소문자 조합으로 구성된 등록키를 구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온 키를 복붙 해주시면 됩니다. 무료 버전 사용을 원하시면? 빨간색 X 버튼을 누르시거나, 아래에 Demo를 클릭해주시면 무료 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성능은 유료보다 좋지 않습니다. 보통 동영상 편집기의 경우에는? 해당 브랜드의 로고가 자동으로 인코딩되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에스비 restore program 같은 유사 program들은 성능에 차이가 있더라고요~



USB 복구 프로그램 성능이 어떤지 이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파 일로 했습니다. 위와 같이 NO NAME 이라는 유에스비 드라이브 안에는 

1. 오늘 자료

2. 위너 동영상

3. 금잔디 

4. 송가인 토크모음

5. 진정인가요

6. 홍자


이렇게 총 여섯개의 file이 들어있습니다. Device 기본용량은? 30.75GB 인데~ 사용된 저장용량은 23.43GB 입니다. 위너 동영상이 고용량이고 나머지는 가벼운 사진 file jpg 그리고 text 텍스트 파일 입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을 사용하기 위해

유에스비 드라이브 안에 있는 여섯개의 파일을 모두 [휴지통으로 이동]을 해서 지워보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했습니다.

만약 실수로 이렇게 해서 지웠다면? 이제 USB 복구 프로그램 을 이용해 살려내야 겠죠?




방금전에 설치했었던 R-Studio 알스튜디오 앱을 실행시킵니다.

맥킨토시에서는 사진과 같이 매번 애을 실행시 이렇게 나옵니다. 부팅시 로그인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신 후 [승인]을 클릭해주세요.



USB 복구 프로그램 - R-Studio 알스튜디오 기본화면입니다.

무언가 알 수 없는 장치들이 있지만, 어렵게 보시지 마시고.


간단합니다. 좌측에 드라이브, 장치들이 보이죠? 거기서 resotre할 디바이스 항목을 클릭 합니다. 



VM, APPLE SSD도 아니고, 유에스비 복 구  를 할 것이기 때문에 바로 찾았습니다.

영문으로 유에스비 라고 적혀있는 드라이브가 보이죠? SanDisk Ultra USB 3.0 입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한 상태에서 위에 메뉴에 보시면 Scan 스캔이 있습니다. 스캔을 누르면?




설정 옵션이 뜹니다.

Scan area 스캔할 영역이 나오고, 디스크 용량, 시작 용량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자가 설정을 하실 수는 있지만, 그냥 아래에 Scan 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별도로 안건드려도 됩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으로

아래에는 Time elapsed 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에는 남은 시간이 나옵니다. 파란색 바가 꽉 차면 스캔 Scan을 완료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는 디스크 조각 모음 처럼 조각들이 맞춰지는데요~



빨간색, 노란색, 파랑, 회색 등 많습니다. 복 구 할 수 있는 파 일인지, 손상여부, 살려낼 수 있는 파 일 가능한 여부가 여기 색상들로 구분이 됩니다. 위 사진은 Scan 스캔이 완료됬을때 화면입니다. 보라색, 빨강색, 노란색 등이 보이는데요~ 좌측에 드라이브에 보시면 Raw Files 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Raw File 

Files Which are found using the information about typical features of their data structures (데이터 구조의 일반적인 기능에 대한 정보를 사용해 찾은 파일) 이라고 나오는데요~ 

Files which are found using the information about typical features of their data structures 파란색 문장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 Root

- Document

- Graphics, Picture

- Internet related Files

- Multimedia Video

폴더가 있는데요~ 이 항목들안에 살려낸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모두 선택을 하신 다음 상단에 [Recover]를 클릭해주세요.

파일이 1TB 이상으로 크기가 큰 경우에는? 살려내고자 원하시는 항목만을 선택 하신 후에 Recover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Output Folder 라고 보내기할 폴더가 나옵니다.

.. 가로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해 저장될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Desktop 바탕화면으로 했습니다. 이렇게 위치를 지정 후 아래에 [OK]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Scan 스캔을 돌렸을때와 유사하지는 않지만

Time elapsed 는 같습니다. 남은 시간이 나오고요~ 모든 폴더, 파일을 마치면 현재 열린 창이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바탕화면으로 내보내기 할 폴더를 지정했더니 이렇게

Root 루트 라는 이름의 폴더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아까 Recover 버튼을 누르기 전에 선택한 항목들이 나옵니다.

총 다섯가지 항목에 모두 선택을 했기 때문에 USB 복구 프로그램이 이렇게 복 구를 시켰습니다. 



일반 텍스트 같은 한글 문서는 Document, 사진은 Graphics, Picture 폴더, 동영상은? Multimedia Video 폴더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Graphics, Picture를 더블클릭 하면? 이렇게 JPEG Image, Minolta RAW image, PaperPort Image, PNG image 등이 나옵니다. 아까 지우기 한 파일이 JPEG이므로 jpeg 폴더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아까 4개의 jpeg 파일을 지웠는데요~

모두 되살리기 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훨씬더 이전에 제거를 했었던 JPEG 파일도 함께 복 구가 되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도 보이고, 이때 작성했었던 썸네일 이미지도 보이네요~~



이번에는 아까 위너 동영상 이 용량이 꽤 컸었는데요~ 어떻게 됬나 결과 확인을 위해서 들어가봤더니 

아쉽게도 MP4 File에는 006 이라는 복 구한 파일은 있으나, 중간에 손상이 되었는지 오류가 뜨고, 열리지 않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을 드렸었죠? 4K, 일반 영상은 사진, 텍스트에 비해 복 구 성공률이 낮다고요. 이런 이유 때문에 살려낼 수는 없었으나, 만약 영상이 10개가 들어있었다면? 8개는 성공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U S B 복 구 프 로 그 램 을 끄기 하려면?

좌측상단에 빨간색 X를 눌러 닫기를 할 수 있는데요~ Save Scan information 창이 뜹니다. Do You want to save the scan information for SanDisk Ultra 유에스비 3.0 1.00? 예 [Yes]를 클릭하시면 program을 닫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시간에 할 것은 모두 마쳤는데요~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입니다.

2019/10/16 - [IT관련/아이폰 앱] -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아이폰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폰도 복 구 할 수 있는 휴대폰 전용 복 구 프 로 그 램 입니다.


지금까지 "USB 복구 프로그램" 알스튜디오 R-STUDIO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드웨이브 사용법  (98) 2019.12.12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92) 2019.11.25
블루스택4 다운로드  (66) 2019.10.14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74) 2019.08.26
멀웨어제로 Malware Zero 다운로드  (70) 2019.08.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