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작년도 2019년 한글날에 맞춰 10월 10일에 HANCOM OFFICE 2020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워진 한컴 버전에서는 한국어와 영어로 작성된 문서 이미지 속 텍스트, 그림, 표 등을 분석해 HWP, PPTX, DOCX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로 변환해주는 광학적 문자 판독장치인 OCR 기능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밖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해당 문서가 진본인지 가짜인지 판독하고 위조 여부와 수정 이력 등을 조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고 합니다. 오늘은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HANCOM OFFICE 2020 은 Free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닌 유료 입니다.

현재 HANCOM 공식 사이트에서 1년, 영구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를 무료로 사용하시기를 원하시면?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더라도 30일간은 공짜로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기간을 줍니다. 그밖에 Free 이용은? 정상적인 경로는 어렵고요, 어둠의 경로로 내려받아 설 치할 수는 있으나 결코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크랙 등을 먹이다가 컴퓨터에 치명적인 오류, 손상 등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정품을 꼭 구입하셔서 설 치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본 내용은 체험판!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하는 방법 설명글 입니다.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한컴오피스 2020"을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작년 10월 9일 한글날 다음날인 10월 10일 오전 9시부터 HANCOM OFFICE 최신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판매가 시작되면서 기존에 판매되던 18년도 버전은 더이상 구입을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HANCOM OFFICE 최신버전은 현재 얼마에 판매하고 있는지 봤더니 사진과 같더라고요~

영구이용할 수 있는 것과 1년 사용이 가능한 유형, 배송형태에서는? (다운로드형, 배송형) 둘 중 선택을 할 수 있더군요. 체험기간이 30일이니 이후에 추가로 더 사용을 원하셔서 정품 (유료) 제품을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HANCOM 공식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고객지원]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에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뷰어도 있고 여러 프로그램들이 화면에 나오는데요~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 용) 아래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install 파일을 [저장]후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HOffice_2020 exe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s 10 환경에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나오는데요~

예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HANCOM OFFICE 최신버전을 인스톨 하기 전에

그 과정에서 바로 install 되는것이 아니라 Extracting 추출하는 중 창이 뜨고, 100%가 되면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최신버전은(는) ISO 표준인 ODF(Open Document Format)을 지원합니다. ODF 불러오기, 저장하기 및 PDF 불러오기를 위해서는 다음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 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1.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2.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

아래에 [확인]을 클릭 하게되면 위에 있는 두개의 프로그램을 먼저 설 치 한다음 HANCOM OFFICE 최신버전을 설 치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두개의 프로그램을 install 하셨다면?

본격적인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필요한 파일을 준비하는 동안 잠시 기다리세요. 라고 나오고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다보면?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과 같이 install 구성 준비 중 이라고 나오고

또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1~2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HANCOM OFFICE 최신버전을 설 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과 같이

기본 설정을 구성하는 창이 뜹니다. 사용자 설정 또는 [기본값으로 설정]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이전단계에서 구성을 선택하셨다면?

화면과 같이 HANCOM OFFICE 최신버전 성을 완료했다고 나옵니다. 아래 [마침]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를 마쳤다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 하라고 하는데요~ 현재 열려있고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모두 종료해주신 다음 [예]를 클릭해주세요.

 

 

Windows 10을 재부팅 하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새로 설 치한 HANCOM OFFICE 관련 (한쇼, 한셀, PDF, 한글) 등이 install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NCOM OFFICE 최신버전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실행을 하면?

 

 

사용성 데이터 수집 동의 창이 나오면서

데이터 수집 범위 및 데이터 보관 기관 정보를 수집한다고 나오는데요~ [동의 안 함]을 클릭해주셔도 괜찮습니다. ^^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를 하면

이렇게 30일 기간만 [체험사용]이므로 이런 화면이 뜹니다. 나중에 제품 구입 및 정품 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이전의 18~19년도 HANCOM OFFICE 프로그램과 기본 구성은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똑같아 보입니다.

 

 

정품을 이용하시기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는 학생분들도 30일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정품 가격이 MS 프로그램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일반인 분들은 Free 기간을 활용해 이용을 해보시다 정품으로 전환해 사용을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