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한글 문서중 ( SNS 카페, 시험지, 회사 사내 문 서)에서 열람은 가능한데 인쇄와 복사 제한이 걸려있고, 수정 등이 불가능해 복사 같은 것이 불가능 한 문 서를 '한글 배포용 문서' 라고 합니다. 오늘은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를 이용해 (인쇄, 복사)제한이 걸려있는 document를 풀어주는 변환기 사이트,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복사·편집·인쇄가 안되어 그림 파일로 만들거나 동일하게 타이핑을 하느라 고생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오래된 문 서인데, 비밀번호를 몰라서 열람은 가능하지만 편집/수정 등은 불가능 했던 hwp 파일을 읽어와 평범한 한글 문 서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OpenHwp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사이트 자체에서는 사용량이 많아서 그런지, 오류가 발생했지만, 사이트에 공유한 프로그램을 내려받은 다음 실행을 하면? 오류 없이 변 환이 되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한글 배포용 문서 가 어떤 것인지?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 한컴오피스 에서 직접 만드는 것을 보여드리고,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를 이용해 일반문서로 만드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버전은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구버전을 사용중인데요~

안에 내용이 있어야 하고요~ 문장 등을 모두 작성하신 다음 저장을 하실때는 [저장]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보안] - [배포용 문서로 저장] 순서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쓰기 암호, 암호 확인 입력란이 있고, 아래에 옵션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선택 저장 옵션

1. 인쇄 제한

2. 복사 제한

여기서 원본 file을 저장시에 인쇄만 혹은 복사만, 아니면 둘다 선택을 하게되면? 속성이 두가지가 모두 포함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저장을 하면 '한 글 배 포 용 문 서' 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저장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창이 뜹니다.

저는 바로 찾을 수 있게 [바탕화면]을 선택 했습니다. file 이름은 오늘 글 주제를 적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그런다음 오늘의 하이라이트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바로가기) 를 클릭해 바로 openhwp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거나 위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openhwp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OepnHwp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은? 다른 convert Site들과 유사한데요~

1. 파일 선택 

- 서버에 자료를 올려야 합니다.

2. 변환

convert를 해줍니다.

3. 바로 아래에  document를 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가 나타납니다.



위에 순서대로 먼저,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 해야하기 때문에 1번 사항인 [파일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바탕화면에 파일이 바로 있다면? 찾아 [선택]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파일 선택] 항목 옆에 파일명이 들어가면?

1번 항목을 마친 것인데요~ 이제 2번 항목인 [변 환]을 해줘야 겠죠? [변 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오류 Error saving File 이라고 오류창이 뜹니다.

저처럼 이렇게 빨간색 문구가 나오고, 원인모를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류 문제는 아래와 같이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를 클릭 해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OpenHwp 사이트 자체에서도 convert가 가능하지만, 저처럼 오류가 뜨는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변 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내려받기] 파란색 문구를 마우스로 클릭 하면? 압축파일 zip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압축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알집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했습니다.

안에 내용물은 위와 같이 OpenHwpExe.exe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딱 보아도 이것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 같죠?



압축을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풀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파일은 찾기 쉽게 [Downloads] 폴더에 선택을 했습니다. 


알집을 이용해 압축해제를 하고

폴더에 들어갔더니 위와 같이 OpenHwpExe 파일이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배포용 한글 문서 변환기 (v170305.1)' 프로그램 창이 열립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한 글 파일 선택 후 변환하기 (C) (여러개 선택 가능) 항목을 클릭 하신 후에



변 환 할 문서를 찾아서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머 저장할 위치를 찾고, 이어서 다운로드를 받는가 생각을 했었는데요~ 그럴것 없이 바로

변환 결과 디스플레이만 보면 되더라고요~ 여기서 변 환이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 여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성공]이라고 나오죠? 어디에 저장했는지도 친절하게 경로 설명이 있습니다. Desktop 은 바탕화면이니까 바탕화면에 가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원본 문서 이름 앞에 "변환" 이 붙은 document가 생겼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를 이용해 사용전과 사용후 스크린샷 캡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왼쪽은 한글 배포용 document 라서 인쇄/복사 제한이 걸려있어 편집 등이 불가능한 문 서 이고, 오른쪽은 한글 배포용 문서변환기 를 이용해 걸려있는 제한을 모두 푼 문 서입니다.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보시면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수정, 편집, 입력 등이 모두 가능하지만 왼쪽은? 열람만 가능하지 편집 등이 불가능 합니다. 컴퓨터 외장하드, 클라우드에 한글 배포용 document 가 있는데~ 제한이 걸려있어서 열람만 하고 작업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변환기를 이용해 제한 해제를 해보시는것도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52) 2019.11.09
네이버 추첨기  (86) 2019.11.04
번개장터 탈퇴  (84) 2019.10.31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72) 2019.10.24
무료 글씨체 다운  (86) 2019.10.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