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토스 비밀번호 찾기

토스 비밀번호 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토스 비밀번호 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oss 를 초창기에 아주 잘 사용을 하다가 다른 여러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사용을 하지 않게 되어 앱을 삭제하다가 최근에 다시 사용할 일이 있어서 앱을 설치 후 들어갔더니 패스워드는 숫자 4자리 와 영문 한자리라고 나오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토스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oss 는 (송금, 결제, 계좌·카드·신용 조회,투자) 까지 금융 계좌를 한 곳에서 모아서 조회할 수 있고, 간편 이체까지 아주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신용조회, 간편 이체 , ATM 현금 출금 등 편리한 기능들이 참 많지만 요즘 시중 은행 앱들도 간편 서비스를 하기 시작하면서 달러 환율, 거래 시세 등을 보기 위해서는 금융 앱을 더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사용을 하지 않다가, 저처럼 다시 사용할려고 앱을 설치 후 들어가 봤더니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신다면? 찾기 -> 재설정 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홈페이지 사이트와 조금 다르게 toss 는 모바일 환경에서 앱을 설치 후 비밀번호 찾기 를 할 수가 있는데요~ 기본 암호는? 숫자 4자리 + 영문 한자리 로 되어 있어서, 저처럼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toss 앱을 설치 후 이용을 하시려는 분들은 비번이 무엇이었는지 생각이 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toss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앱 설치 후 시작을 하면?

알림, 연락처 접근 등이 나오는데요~ 허용, 수락을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경고, 사운드 및 아이콘 배지가 알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창이 뜨면?

허용을 터치합니다.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하려면?

처음 시작을할때 닉네임 (가명)이 아닌 실명 이름을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 

 

 

 

실명 이름을 입력 후에는?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 휴대전화 번호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앞에 여섯자리 숫자와 뒤에 한자리 숫자를 입력 하신 후 다시 '실명 이름'을 입력 합니다.

 

 

사진과 같이 [약관에 모두 동의] 를 체크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ARS 인증을 해야합니다. [인증 전화 받기]를 누르면? 다이얼을 입력하라는 ARS 전화 인증이 올 것입니다. 다이얼 모드로 전환 후 보기 화면에 있는 8384를 입력 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예전에 토스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을 하시다 앱을 지우신 경우에는? 이렇게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toss 에 가입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아래에는 숫자 4자리 + 영문자 1자리 가 나오죠? 패스워드를 모르기 때문에 아래 항목에 있는 [비밀번호 재설정] 을 터치해주세요. password 재설정 (초기화)를 시킬 것입니다.

 

 

토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계좌 인증이 필요합니다.

패스워드는 송그 권한을 포함하기 때문에 계좌 인증 후 패스워드를 변경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과거에 등록 하셨던 계좌(통장)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계좌 인증 시작]을 누르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toss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계좌 인증이 필요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저는 (국민은행, 우체국 통장)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만약 보기에 다른 계좌 통장으로 인증받기를 원하시면? [다른 계좌로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

 

 

 

사진과 같이 계좌 인증을 위해 토스가 xxx님의 계좌로 1원을 보냅니다. 

아래에 선택한 통장인 KB국민은행 계좌로 1원 보내기 를 눌러주세요.

보이는 화면은 다를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많겠죠?

 

 

토스 비밀번호 찾기 과정으로

위와 같이 이체 내역을 확인해, toss 뒤 세 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라고 보기가 나옵니다. 토스 뒤에 3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인증받을 뱅킹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저는 KB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어 KB스타뱅킹 앱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이체내역을 조회해보니

이렇게 2019년 11월 16일 23:10:47에 토스 296 이라고 1원을 이체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 toss 는 확인용이고, 뒤에 296 이 인증에 필요한 숫자 입니다. 이 인증 숫자를 토스 앱으로 돌아가 입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토스에서 사용할 비밀번호입니다. 라고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할 것 없이 패스워드를 초기화 시켜줍니다. 원하시는 숫자 4자리와 영문자 1자리로 암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암호 만들기를 완료하셨다면?

바로 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첫 화면에서 내 정보를 모아보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제가 초창기 toss 앱을 사용할때와 ui가 완전히 달라졌더라고요~

 

 

항상 중요한 순간에는 이렇게 패스워드를 묻는 창이 뜹니다.

신용점수 조회를 해보니 이렇게 뜹니다. 페이스 아이디 Face ID 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시라면? 체크를 하시면 좀 더 사용이 편해집니다. 본인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나오면?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패스워드는 숫자 4자리와 영문 1자리 로 이뤄져 있습니다.

 

 

기본 화면은 위와 같이 첫 화면에서 빠르게 송금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몇초를 기다리니 아래와 같이 

 

 

송금하기 위에 내 이름, [내 정보 보기] 항목이 생기더라고요~

toss는 한 곳에서 여러 통장을 쉽게 조회할 수 있고, 신용점수 조회도 쉽고, 빠른 이체 등 간편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토스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신년운세  (44) 2024.01.03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9) 2023.12.30
아이폰 음력달력 캘린더에서 쉽게보기  (58) 2023.12.24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66) 2023.12.20
열린음악회 방청신청  (37) 2023.12.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