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aver NOW 는 생생한 고음질, 실시간 방송, 데이터 프리로 예전의 노래, 아이돌 라디오 등을 청취하기에 좋은데요~ 실시간 방송을 듣기를 원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의 알람 을 맞춰놓으면 네이버 온에어 가 시작하는 시간에 푸시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N사의 모바일 앱을 사용시 "Naver Now OnAir" 창이 뜨는것이 신경이 쓰여서 삭제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Naver Now OnAir 보는법 및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나우 온에어 시청을 하시는 이유는??

SKT, KT, LG U+ (엘지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중이신 고객분들이 N사의 앱에 NAVER NOW 로 음악을 들을때는 '데이터 프리' 무료로 청취를 하실 수 있다는 점이 특유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탑골가요 프로그램에서는 예전의 90년대 ~ 00년대 노래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서 좋고, 어벤걸스, 심야라디오 등 프로그램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가 RADIO DJ로 나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분들에게 다 만족을 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Mobile 스마트폰 환경에서 N사의 앱을 사용시 '새로운 네이버 버전' 에서는 아래에 사진을 통해서 추가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 안드로이드폰 Android Phone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Naver 앱을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좋든, 싫든간에 아래에 초록색 동그라미 버튼 위에 보시면 오늘 날씨, 미세먼지 정보가 나오고 바로 옆에 빨간색 문구로 'NOW 지금 방송 중' 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누군가는 N포털 앱을 사용시 화면을 꺼도 계속나오고, NAVER NOW ONAIR 방송 때문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잘못 클릭을 하더라도 재생이 되기 때문에 앱을 다시 꺼도 나오고, 여러모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불편거리일 것 같은데요~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NAVER NOW ONAIR 방송을 듣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하단에 빨간문구 N O W 를 터치 하면? 현재 실시간 방송중인 플그램들이 나옵니다. Program 은 재방일 수도 있고, 본방일 수도 있습니다. 따로 실행을 시켜보면 정보가 나오는데요~ 

 

초창기에 네이버 나우 를 이용시에는 [오디오편성표]는 없었던 것 같은데요~

좌측의 이미지에 있던 [전체편성표]만 있었는데, [오디오편성표]는 새로 추가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보다 훨씬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생겼습니다. [전체편성표] 항목을 탭하면?

 

 

현재 방송중인 NAVER NOW ONAIR 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유IU <마음을 드려요> 노래가 나오더라고요~ 방송 프로그램 이름은? (하성운의 심야아이돌) 입니다. 위에 사진에 적혀있는 설명과 같이 SKT, KT, LG U+ 통신사를 이용중이신 분들은 데이터 프리로 DATA 차감되지 않고 무료로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편성표 항목에 들어가면?

현재 네이버 나우 온에어 '지금 방송 중' 인 프로그램이 위에 뜹니다.

하성운의 심야아이돌, 6시 5분전은 재방이라고 (재) 표시가 좌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고,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올타임 훼이보릿팝, 탑골가요 은 24시간 으로 예전에 음악을 계속해서 연속 무료 듣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시청을 위해서는?

꼭대기에 현재 재방,본방 되고 있는 방송을 보시는 방법이 있지만, 놓치신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지금! 알림받기 눌러두세요 아래 항목의 프로그램에 보면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월요일 텐션은 조조클럽에 맡겨주세요 w/EXID 혜린', '나의 안녕과 평화를 위해 꼭! 지키는 규칙이나, 나만의 징크스가 있다면?', '월요일 오후 2시는 뭐다? 도니코니의 네이놈~', '따뜻하고 시원한 상담을 원한다면 띠또 상담소로 오세요' 등 여러 프로그램의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알림 받기를 원하시는 프로그램 항목을 탭하신다음

 

위 사진과 같이 <점심어택> 프로그램의 알림을 받기를 원하시면? 알림받기 를 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방은: 월-금 낮 12시 30분

재방은: 월-금 오전 9시 30분, 토 낮 12시 

에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를 해놓으면 해당 시간이 되면 푸시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본방 또는 재방을 제시간에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N포털 앱의 새로운 버전 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중간에 밑에는 동그라미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부채가 펼쳐지듯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계속 밀다보면 마지막 번째 항목에서 'NOW'를 찾을 수 있습니다. 탭 하는것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NOW 앱 위에 X 표시가 나타나게 되고 X를 탭하면 바로가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바로가기를 다시 추가를 원하시면?

네 이 버 쇼핑 앱 바로 옆에 있는 + 항목을 누르면? 바로가기 추가 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문화 카테고리에 보시면 네이버 나우 앱이 있습니다. 추가 후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지금 방법대로 했는데도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위 사진과 같이

N 포털 앱에서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앱 설정에 가셔서 [새로운 Naver] 가 아닌 [기존 네 이 버] 항목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NAVER NOW ONAIR 앱이 하단에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위와 같이 구버전 으로 되돌리기를 하면 NAVER NOW ONAIR 항목이 사라지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KT, SKT, LG U+ 통신사에서 무료로 (데이터프리)로 라디오 를 청취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하단에 N O W 가 뜨는 것이 싫고, 잘목 눌러서 해당 앱이 나왔는데, 끄기가 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신경이 쓰일 것 같은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분들은 구버전으로 앱을 되돌리기 해서 이용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장기 설치  (7) 2024.01.08
농협 신년운세  (44) 2024.01.03
토스 비밀번호 찾기  (77) 2023.12.28
아이폰 음력달력 캘린더에서 쉽게보기  (58) 2023.12.24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66) 2023.12.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