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어릴때 저는 BMI가 저체중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반에 또래 친구들중에는 팔뚝 살이 있고 통통한 애들도 있었는데요- 그 친구는 음식을 특별히 저보다 많이 먹지도 않는데도 이상하게 살이 쪘었는데요, 나중에 알게된 것이지만 학교에서 도시락 등 먹는 양은 동일했지만, 집에서 부모님이 간식을 쉬는 타임이 없이 틈만 나면 초콜릿과 사탕 등을 줘서 먹었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에 살이 찌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비만은 성인 할 것 없이 어린이 때도 찾아올 수 있는데요~ 여러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더 체중관리를 하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건강 관리를 위해 체크해볼 수 있는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성인 뿐만 아니라 몸에 체지방, 복부지방 등이 쌓이게 되면 혈관성 치매, 당뇨, 여러 혈관관련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아이가 별루 많이 먹지도 않는데 먹는대로 살로 다 가서 걱정이신 부모님들이 계실 것입니다. 제가 해본 운동 중에서 살을 빼는데 가장 좋은 운동으로는? 줄넘기 가 정말 best of best 라고 생각합니다. 발목 무리가 조금 가지만 어린 나이에서는 최고의 운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는?

온라인에서도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도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하면?

아래 도구가 나오는데요~ 남자, 여자, 신장 , 체중, 나이 값을 입력하시고 [계산]을 누르면 값이 나옵니다. 웹을 통해서도 정상인지, 과체중인지, 비 만 인지 바로 BMI 을 측정할 수 있지만 그보다 더 쉬운 것은? 앱을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앱을 지금부터 소개드릴 것인데요~

아이폰 환경이 아닌 안드로이드 Android 앱이고요~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후



"비만도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면?

정말 많은 앱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이상적인 체중- BMI 계산기 및 추적기"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바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앱 중 가장 평점이 좋은 앱 입니다. 5별 중에 4.4점, 리뷰가 11만개, 다운로드 횟수가 500만 이상 인 App 입니다. 



[설치]를 누르면? 각종 동의 창에 모두 수락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를 설치하셨다면?

이제 [열기]를 눌러주세요.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의 기본 화면입니다.

왼쪽 항목에는 (계 산 기) 오른쪽에는 (추적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는 결과 디스플레이가 있고요~ 

앱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kg 몸무게 부분을 손가락을 이용해 좌/우로 밀어 수치를 조절할 수 있고요~ 그 아래는 신장 (cm) 키 입니다. 동일하게 손가락을 이용해 좌/우로 이동시켜 주시면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나이/성별 항목을 손가락으로 콕 누르면 성별 및 나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최상단에는 광고가 나오는 인앱광고 무료사용이 가능한 app 입니다.

성별은 남, 여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설명대로 18세 미만일 경우에는 BMI 정확도가 성인보다 훨씬 떨어진다고 합니다. 나이는 10세로 해보겠습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10세 남성, 키는 142cm, 몸무게가 30.6kg 일때는 결과는? 저체중 으로 나옵니다. 




10세 남성, 키 142cm, 몸무게 43.9kg 로 변경하니 정상 몸무게가 나오네요.

참고로 2019년도 통계자료를 보면?) 10~11세 기준 남아 초(3) 평균 신장은 139.4cm, 몸무게는 35.5kg, 여아는? 평균신장 139.9cm, 평균몸무게는 34.7g 입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앱 하단 [설정]에 들어가면?

신장 단위를 (cm, ft), 체중 단위를 (Ib, kg)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앱 그밖에 기능으로는?

추적기 항목을 터치하면?

회원 정보 창이 뜹니다. 몇 살입니까?에 나이를 적고, > 방향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그런다음 키는 몇 입니까?에는 아이의 신장을 단위는 cm입니다. 적어주신 다음 > 방향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회원정보 등록에서

성별은 (남성, 여성) 여아, 남자 중 선택을 하신 다음 > 방향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추적기 기능은

종료 시 슬라이더를 나갈 때 최종 몸무게를 기록하게 됩니다. 시간에 따른 변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앱 사용법 및 간단 소개 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네마스터 사용법  (8) 2020.02.27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92) 2020.01.10
쿠앱 다운로드  (84) 2019.10.30
마진율 계산기  (60) 2019.10.05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88) 2019.08.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