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이전의 모델을 사용하시다 이번에 나온 신형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버튼의 위치가 바뀌고 '전원키'가 존재하지 않게 되어 Power Off 를 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망설여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네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에 나온 SAMSUNG GALAXY NOTE 10 최신폰은 이전 세대 제품들과 다르게 오른쪽에 버튼이 하나도 없고 모두 왼쪽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빅스비 Button 이 왼쪽 음량을 내리는 Button 바로 밑에 위치해 있고 오른쪽 측면에는 빈면이라서 디자인이 깔끔한 느낌이 있지만 기존 구형 모델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조금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이번에 서브폰이 필요해서 SAMSUNG GALAXY NOTE 텐 을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며칠 사용을 해보니 iPhone에 비해 정말 기능이 많다는 느낌입니다. Power Off 를 시키는 방법도 여러가지이고, 키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고, 키보드를 하나하나 커스텀 배열을 할 수 있는 점 등이 아이폰과 확실한 차이가 있더라고요. 디자인면에서도 불필요한 노치가 없어서 전체면을 사용할 수 있는점도 너무 좋은것 같고요, 무엇보다 채팅앱에서 타자를 입력할때가 오타가 없이 더 잘눌리는 감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제 본 주제를 본격적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SAMSUNG GALAXY NOTE 텐에서는 Power Off 하는 Button 이 사라졌습니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어떻게 할까요? 총 네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하나하나 설명을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첫번째 방법 입니다.

왼쪽 측면에 보시면 사진과 같은 모습일 것입니다. 3개의 버튼중 위에 있는 Button은 해당이 되지 않고요, 음량을 Down 내려주는 버튼 과 함께 아래에 빅스비 Bixby 를 호출할때 사용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 하 버튼 +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길게라고 말씀을 드렸지만, 3~5초 정도입니다.



이런 선택모드 화면이 나옵니다.

다시 시작은 (재부팅), 긴급 모드, 그리고 사용자 커스텀 (측면 버튼 설정)이 있습니다. Power Off 를 하시려면? 첫번째 전원 끄기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꺼지는것이 아니라

'휴대전화를 종료하려면 한 번 더 누르세요' 라고 한번더 묻는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두번째 방법 입니다.

삼성의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 Bixby 기능을 이용해 Bixby 버튼을 길게 누른다음 비서에게 '전원을 꺼줘' 라고 명령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에 보시는바와 같이

잠금해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빅스비(Bixby) 비서에게 명령을 하더라도 먹히지 않더라고요~ 안면인식 및 지문인식 후 [잠금 해제]가 된 상태에서 음성 명령을 해주셔야 합니다.



화면과 같이 빅스비에서 '전원 꺼줘' 라고 명령을 하면?

답변으로 '지금 바로 끌까요?' 라고 명령을 받은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전 원 끄 기]가 보이죠? 클릭해주시면 명령을 실행하게 됩니다.



여러번 눌러봤는데요~

매번 똑같은 답변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디바이스를 종료할까요?' 라고 나옵니다. 아래에는 선택을 기다리고 있어요. 밑에 [전 원 끄 기]를 눌러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삼성전자 브랜드 로고가 나타나면서 Power Off가 됩니다.

다시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를 할때는? 왼쪽 측면에 음량을 줄이는 버튼 + 빅스비 Button을 길게 누르고 있으시면 Power On 이 됩니다. 간단하죠?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세번째 방법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한손가락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내리게 되면 [빠른 패널 메뉴]가 나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Update)가 되면서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위에 보시면 조그만 크기의 Power Off 버튼이 보이죠? [배터리 잔량] 보기도 [빠른 패널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은 Power Off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까와 같이 3개의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전 원 끄 기]를 터치하면?



휴대전화를 종료하려면 한 번 더 누르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이 화면에서 Power Off 를 누르면? 파워오프를 시킬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네번째 방법 입니다.

이전 빠른 패널 메뉴에서 Power 아이콘을 터치 하면 위와 같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 측면 버튼 설정]에 들어가 빅스비 Bixby Button을 길게 눌렀을때 무엇을 할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Power Off를 선택할 수 있어서, 빅스비를 길게 누르시면 예전처럼 전 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는것과 같은 설정 입니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방법으로 

측면 버튼 설정에 들어가면? 이렇게 '두 번 누르기' 했을때, 길게 누르기 했을때 각각 어떤 행동을 할지 사용자가 커스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모두 Bixby 빅스비 Button을 눌렀을때의 반응들 입니다. 빅스비를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카메라 모드가 실행이 됩니다. 만약 다른 앱 열기를 원하시면 설정을 할 수 있고, 두번 눌렀을때 Bixby가 나오도록 설 정 할 수 있겠죠?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를 하려면?

길게 누르기 항목에서 '전 원 끄 기 메뉴' 항목에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Setting을 하시고는 아래와 같이 



Bixby button 을 길게 누르면?

아까와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선택 모드 창이 뜨고, 이때 Power Off 항목을 클릭하시면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아주 간단하죠?

새로운 Galaxy Note 10 제품을 구입하신 후 오른쪽에 Button이 없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네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캡쳐  (12) 2020.03.02
키네마스터 사용법  (8) 2020.02.27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98) 2019.12.03
쿠앱 다운로드  (84) 2019.10.30
마진율 계산기  (60) 2019.10.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