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노트10 캡쳐

갤럭시노트10 캡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노트10 캡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Galaxy Note 10, 갤노트10Plus 모델은 이전 세대와 다르게 오른쪽면에 디자인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버튼을 모두 왼쪽에 위치해 있어 총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위치가 바뀌었기 때문에 Power Off 를 하거나 Screen Capture 를 하는 등 다른 액션들을 하려면 기존과 달라진 점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노트10 캡쳐" 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S펜을 활용한 capture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서 기존에는 애플의 아이폰 제품만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Galaxy Note 를 세컨으로 들이게 됐는데요~ 신기한 기능들이 참 많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11, pro X, XR, XS MAX, + Plus 등 FaceID 안면인식 기능을 가진 고급제품들은 아니 보통의 스마트폰들은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Galaxy Note 10 은 세가지 방법을 통해서 스크린샷을 남길 수 있는 점에서 좀 놀라웠습니다. 



갤럭시노트10 캡쳐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오른쪽 우측면 사진입니다. 이전세대 모델인 Galaxy Note 9 에서는 오른쪽면에 전원 버튼이 있었는데요~ 갤럭시노트10 에는 전원을 끄는 버튼이 없어(사라)졌습니다.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2020/01/10 - [IT관련/안드로이드 앱] -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외관적으로도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Screen Capture 기능을 사용한다던지, Power Off 를 한다던지 액션을 취할때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 조금 달라진 면이 있는데요~ 



자, 다음은 왼쪽 면입니다.

3개의 버튼 이 보입니다. 1번은 음량을 높여주는 업, 2번은 음량을 낮춰주는 다운, 3번은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를 호출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밑면에는 S펜이 들어있는 홈, 그리고 USB-Type C 포트를 꽂을 수 있는 케이블 홈 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 캡쳐 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세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배워보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캘럭시노트10 캡쳐 첫번째 방법으로 손날을 이용해 화살표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밀어주시면 Screen Capture가 됩니다. 이 제스처 기능을 보고 정말 신기해 했는데요~ 처음 사용을 하시는분들은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보호필름을 어떤것을 부착 하셨는지에 따라 미끄러워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번 연습을 하시면 감을 아실 수 있습니다. ^ㅡ^;



갤럭시노트10 캡쳐 두번째 방법 입니다.

현재 보고 계신 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밑쪽에 있는 S펜을 꺼내주세요.



S펜을 꺼내게 되면?

(새 노트 작성, 모든 노트 보기, 스마트 셀렉트, 캡쳐 후 쓰기, 라이브 메시지, AR두들) 등 메뉴가 뜨는데요~ "캡쳐 후 쓰기"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위 화면과 같이 현재 보고 계신 화면의 전체 화면을 모두 담을 수 있는 '스크롤 캡쳐' 를 원하시면 해당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위에서 부터 아래까지 화면이 아닌 현재 보이는 화면만을 스크린샷으로 담고 싶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저장]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 캡쳐 세번째 방법 (마지막) 입니다.

가장 흔한 일반적인 스마트폰을 사용시 하는 Capture 방법과 같지만 이전 세대인 갤럭시노트9 와 다르게 왼쪽에있는 2번, 3번 음량을 낮추는 버튼 과 빅스비를 호출하는 3번째 위치에 있는 버튼을 함께 짧게 눌렀다가 떼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갤럭시노트10 캡쳐 시 아래에 작은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건 아이폰에서 화면을 capture 했을때도 저장을 할지 편집할 지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Galaxy Note 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더라고요~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더라고요~ (자르기, 해시태그, 공유하기) 



갤럭시노트10 캡쳐 를 하고난 후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갤러리] 아이콘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오늘 날짜로 바로 3개가 저장이 되었더라고요~

동영상, 사진 등 체크를 하면 더 찾기가 쉽고, 정렬도 사용자 마음대로 화면을 꾸미기 할 수 있더라고요~ 아이폰 보다 훨씬 꾸밀 수 있는 기능들이 많고 제스처 기능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Galaxy Note 10 제품을 처음 구입하시고 화면 캡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계좌연결  (19) 2020.04.02
갤럭시노트10 멀티윈도우  (9) 2020.03.26
키네마스터 사용법  (8) 2020.02.27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92) 2020.01.10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98) 2019.12.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