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아이디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ID 는 (한국, 미국) 나라별 계정이 있어 해당하는 나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한개 이상의 계정을 만들어 놓고 사용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pple ID 를 생성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세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이폰 앱스토어 에서 생성하는 방법, 두번째는? 애 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id를 생 성하는 방법, 마지막 세번째는? PC환경에서 iTunes Store 에서 로그인 창에서 [새로운 Apple Id 생 성]을 클릭해 만드는법이 있습니다. 3가지 방법중 가장 쉽고 무난한 방법인 첫번째 아이폰 환경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애플 아이디 만들기 세가지 방법이 모두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1/31 - [IT관련/인터넷] - 아이폰 계정 만들기 및 변경 쉬워요



사실 이번 내용은 이전에 소개드렸었던 방법과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완전 처음 Apple ID를 생 성하는것이 아니라 기존 id를 보유하고 계신분들, 2차, 부계정을 생성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처음에 애플 아이디 만들기 를 하게되면? 입력하신 신용/체크 카드에서 1.00 달러를 인출해갔다가 나중에 리턴 (환불)을 해주는데요~ 부계정을 만들때는 돈이 추가로 빠지지 않습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나 아이튠즈에서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iPhone 아이폰 환경에서 계정을 생 성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으로 지금 보시는 화면과 같이 배터리, Face ID 및 암호, 긴급 구조 요청, 개인 정보 보호 항목 등이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iTunes 및 App Store] 항목을 찾아서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로그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Apple ID를 저처럼 보유하셨다면? [로그아웃]을 한 후 위와 같은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로그인을] 터치합니다.



Apple ID로 로그인해야 함

아래에 A p p l e I D 와 암호 입력란에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을 터치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로는? 로그인을 할때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는데요~ 계속 기다리지 마시고 [로그인] 이름 항목을 손가락으로 계속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애플 아이디 만들기 를 할 수 있는 [새로운 Apple ID 생성] 메뉴가 뜰 것입니다.

처음 애 플 i d 를 생성할때, 아이폰 새제품을 사용시에 만들때는 이 항목이 바로 뜨지만, 기존 계정을 보유하신 분들은 iPhone 아이폰에서 잘 뜨지 않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대로 하시면 이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만들기 를 하려면?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클릭해주세요.



Create A p p l e I D 라고 나오면서

이메일, 패스워드, 확인 입력란에 알맞게 계정 정보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iCloud와 다르게 다른 외부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다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naver, Google , Daum 메일 주소를 그대로 넣어주신다음 암호와 암호확인에는 특수문자, 대소문자 , 숫자 포함해서 패스워드를 생성 후 아래와 같이 United States 국가에는 생성을 원하는 계정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보통은 한국, 미국 계 정 이런식으로 만들거든요.



애플 아이디 만들기 , 한국 국가로 생성을 원하시면?

이렇게 Korea, Republic of 를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패스워드는 특수문자 , 영어 대소문자, 숫자 조합으로 넣으셔야 하고요, 이메일 주소에는 N사, G사, D사 의 이메일 주소를 그대로 넣어주신 다음 위에 Next를 눌러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으로

사진과 같이 Create Apple ID 항목에서는

1. Email 주소를 올바르게 넣어주시고

2. 패스워드는 특수문자 포함 + 대소문자 + 숫자

3. 국가 선택

4. Agree to Terms and Conditions 이용약관에 동의

이렇게 필수 입력사항을 모두 적어주셨다면? 우측 상단에 Next를 클릭해주세요.



애플 아이디 만들기 다음 단계에서는?

(성, 이름, 생년월일, 보안 질문 3개 문항) 항목에 알맞게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성, 이름 은 모두 영문 이름으로 넣어주시고요~

보안 질문 (3개 항목)에는 각 질문을 클릭 하신 후에 답변 1 부터 답변 3까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나중에 애플 아이디를 분실했을때 이 보안 질문 문항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3가지 중 하나라도 맞추지 못하면 계 정을 찾을 수 없으니 꼭 본인만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아이디 만들기 다음 단계에서는?

지불방법에서는? 

1. 신용/직불 카드

2. 카카오페이

3. 휴대폰

4. 없음

에서 꼭 선택을 해주셔야 하고요, 아래는 카드번호, 만료일, 비밀번호 그리고 청구 주소는 도로명, 시/군/구, 시/도, 우편번호를 모두 입력하시고 [Next]를 터치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이동통신사에 등록된 이름과 생년월일, 국적 (내국인, 외국인), 성별 (남성, 여성) 을 선택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Apple 의 개인 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와 타사 이용 약관에 동의에 모두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신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Next]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거의다 왔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이메일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확인 코드를 보내줍니다. 



저는 N사 메일을 등록했고, 이메일에 들어갔더니 위와 같은

메일이 한 통 도착했습니다. 여섯자리 숫자 코드를 메일내용에서 복사 하신 다음



아이폰 이메일 확인 입력란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보안코드는 모두 숫자로 구성되어있으며 여섯자리 수 입니다. 입력하셧다면? 우측 상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Apple ID를 설정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면

애플 아이디 만들기 를 마치기 까지 90% 정도 완료하신 것입니다. 조금 기다리면?



마지막 단계입니다.

조금 전에는 이메일로 보안코드를 입력해 인증을 받았었죠? 두번째 인증은? 이메일이 아닌 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인증을 통과해야합니다. 문자로 받은 보안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메일 보안코드와 동일하게 숫자 여섯자리 입니다.

올바르게 입력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이제 다 됐습니다.

지금까지 Apple ID 부계정 생성하는 방법 내용이었는데요~ 처음 생 성때와 다른 점이 있다면? 1.00 달러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위와 같이 Web발신 으로 본인확인 이 나오고 이제 입력하신 이메일 계정으로 모든 Apple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글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하면 (미국, 한국) Apple 계정을 하나더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뽀로로 바나나차차 율동  (34) 2020.01.21
미스터트롯 방청신청  (38) 2020.01.16
오버워치 북미 부계정 만들기  (98) 2020.01.06
초성 해석기  (28) 2020.01.02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32) 2020.01.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