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어병음 번역기

한어병음 번역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어병음 번역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한어병음 (漢語拼音)이란? 중국어 한자음을 로마자로 표기하는 발음 부호를 말하는데요~ 현대 표준어인 보통화의 21개의 성모와 16개의 운모를 이용해 로마자 자모로 표기를 합니다. 예전에 중국어를 공부할때 1성 ( ¯ ),2성 (ʹ), 3성 ( ˇ ),  4성 ( ‵)의 부호로 표시한다 라는 것을 학교에서 공부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중국어는 성조에 따라 발음이 다르고, 쓰는 것을 배울때 보다 읽기를 할때가 훨씬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한어병음 번역기" 로 유명한 사이트인 chineseconverter 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한어병음 번역기 를 사용해야할 때는?

중국어를 로마 표기법으로 표기를 해야할때 인데요~ 중국어에는 간체 와 번체 가 있죠? chineseconverter 라는 포털을 이용하면? 한어병음 번역기 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중 국 어 읽기, 한자성어 검색, 번체자, 간체자 변환 등 chinese 를 공부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포털입니다.



한어병음 번역기 로 널리 알려진 포털인 chineseconverter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chineseconverter 라고 검색을 하신 후 [중 국 어 병음 변환기] 항목을 클릭 해주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한어병음 번역기 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왼쪽에 중국어 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변환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한어병음 번역기 사용법은?

왼쪽에는 중 국 어 를 입력 후 아래에 변환하기를 누르면 로마자 표기로 병음 (출력)이 되는데요~ 


밍텐 완상 따오 워 쟈 라이, 쩐머양?

내일 저녁에 집으로 올래요? 


중국어를 공부하실때는 1성~4성까지 표기를 확인할 수 있어 한어병음 번역기 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한어병음 번역기 사용법으로

사진과 같이 중국어를 왼쪽에 입력 후 아래에 [변환하기]를 누르면? 로마자 표기법으로 표기한 중국어 발음기호를 볼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와 얼 더 헌 카이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한어병음 번역기 는 왼쪽 상자에 간체자나 번체자를 입력하면 알맞은 병음을 쉽게 찾아낼 수 있고, 수백줄의 문장을 붙여 넣으면 알파벳으로 표기된 병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변환하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한어병음 번역기 사용법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오는데요~ 아래의 언어를 보시면 English, 영어도 있고, 다른 나라언어를 클릭하시면 해당 나라의 언어로 화면에 표시가 되어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까?

니 여우 선머 쉬에웨이?


한어병음 번역기 를 이용하면

성조가 표기된 병음을 확인할 수 있고, 병음에 성조를 숫자로 표기하고 한자 뒤에 괄호 안에 병음과 성조를 함께 표기 됩니다. 



한어병음 번역기 는 한국어, 영어 등 다른 세계의 언어로 설명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 English 를 선택하시면 해당 나라의 언어로 Chinese (Input) , Pinyin (OutPut)으로 보기의 언어가 바뀝니다.



그밖에도 중국어 읽기, 중국어 반의어 검색, 중국어 이모티콘 검색, 한자, 띠 확인 , 텍스트 그림 생 등 포털 내에서 여러 도구들을 이용해 Chinese 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어 읽기 항목을 클릭 후 왼쪽에 Chinese 병 음 을 입력 후 재생을 클릭했더니 컴퓨터 음성으로 읽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번체, 간체자 를 왼쪽에 넣으신 후 속도를 (느리게, 보통, 빠르게)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중 국 어가 읽힐 때마다, 강조 표시가 되고 만약 해당 차이니즈가 소리 데이터베이스에 없는 경우에는 파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한어병음 번역기" 로 유명하고 중 국 어 를 공부할 수 있는 chineseconverter 닷컴 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 소개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펌웨어  (16) 2020.05.01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19) 2020.04.25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33) 2020.04.21
고양페이 사용처  (14) 2020.04.14
네이버 밴드 나가기  (11) 2020.04.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