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은 전세계적으로 Hot 한 SNS 중 하나입니다. My Story를 꾸며 일상의 추억, 감정 등을 (친구, 가족, 연인)들에게 나타낼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도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를 올릴 수 있지만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앨범에 이미지 복사 를 하게되면? 스티커 처럼 image들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한 화면에 콜라주를 만들듯이 여러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특정 앱의 경우에는 iOS 아이폰과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은 어떤 기능이나 버전 업데이트에 따라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거나 공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iOS 아이폰 instagram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본문의 내용 중간부터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instagram 은 전세계인들이 하는 SNS 입니다.

재미난 스티커, 필터 등을 만들어 본인의 my Story에 올리시는 외국인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특수효과나 필터, 스티커를 사용하지 않아도 단 image 만으로도 콜라주 처럼 여러장의 이미지, 종이(스티커)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먼저,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건데요~ iOS 에서 할 수 있는 콜라주 '스티커 추가' 기능을 배워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집모양 아이콘 Home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내 스토리 + ]를 탭해주세요.

 

 

아이폰 iOS 에서는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 중 기발한 '스티커 추가' 콜라주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 화면과 같이 카메라롤 상태에서 좌측 하단에 '앨범' 항목을 탭해주세요.

 

 

미리 사전에 준비해놓은 이미지를 이용해 총 여섯장의 강아지 이미지 인데요~

여섯장의 image 중 한 장을 선택해주세요.

 

 

앨범에서 한장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텍스트도 넣고 꾸미기를 할 수 있고, 하단에 받는 사람을 클릭해 공유를 할 수 있지만 하지 마시고, 가운데 밑쪽을 위로 올려 instagram 앱에서 잠시 빠져나온 후 아래와 같이 

 

 

[사 진]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스티커 추가 라는 '콜라주 만들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 - iOS 아이폰 환경에서 스티커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

앨범에서 한꺼번에 일괄로 처리는 안되고,  한장한장 선택을 하신 후 스티커 추가를 할 image를 탭해주세요. 두번째 강아지 이미지 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좌측 하단에 공유버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여러 메뉴들이 뜨는데요~ '사 진 복사'를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중앙 하단에서 위로 손가락을 이용해 올리면 instagram 앱이 백그라운드 에서 실행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 멀티태스킹 전환을 해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공유] - [사진 복사]를 하셨다면? 좌측 하단에 이렇게 '스티커 추가' 라고 항목이 뜰 것입니다. 손가락을 탭을 해주세요.

 

 

지금 방법과 같이 한장한장 반복을 하면?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 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이미지를 한번 탭하면? 좌우가 전환 됩니다. 또한 image를 기울이거나 사이즈를 늘리기, 줄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다른 강아지 image 를 앨 범 에서 탭한 후 공유 버튼을 눌러 '사진 복사'를 해서 동일하게 추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총 여섯장의 강아지 이미지 를 추가해봤습니다.

크기 조절, 기울이기, 좌우반전 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텍스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문구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받는 사람' 항목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My Story 에서 공유 대상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My Story 에만 공유를 원하시면? 사진과 같이 MY story 항목에서 [공유]를 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를 누르셨다면?

이어서 완료를 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Facebook에 공유하시겠어요? 라는 묻는 창이 뜰 수도 있는데요~

나중에 하기를 누르신 후 좌측 상단에 있는 이제는 불이 들어와있겠죠? My Story에 들어가주세요.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으로 아이폰 iOS 환경에서 스티커 (콜라주) 추가로 게시한 My Story 는 보시는것과 같이 단 한장의 이미지만 업로드 되어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에 아래와 같이 이제는 Android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는 공통 내용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방법으로는?

instagram My Story 에 들어간 후 좌측 하단에 앨범 아이콘을 탭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여러 항목 선택'을 터치합니다. 그런다음 이미지의 순서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총 여섯장의 image 이고요~ 오른쪽 화면과 같이 순서를 정했습니다. 우측 하단에 다음을 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여섯장의 이미지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한잔 한장 텍스트를 넣고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6 장의 image가 이제 다른 사람들 (친구, 가족, 애인)에게 보여질 건데요~ 슬라이드 쇼처럼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다음을 누르고 

이어서 공유를 하게 되면?

 

 

아이폰 iOS 에서 한 장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나머지 5장을 스티커 추가 를 통해서 콜라주를 만들었을때와 완전히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총 여섯장의 image가 한장한장 업로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간격으로 다음 image 가 화면에서 슬라이드쇼 를 보듯이 나타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은 기본적으로 업로드되고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관' 항목에 저장이 되는데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가로줄 세개 (석삼) 한자를 탭한 후 설정 밑에 있는 [보관]에 들어가시면?

 

 

24시간이 지나서 보관함에 자동 저장된 사 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보관 항목 옆에 있는 아래로 방향 화살표시를 터치하게 되면?

1. 스토리

2. 숨긴 게시물

중에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4 시간 지났기 때문에 보관이 된 경우일 수도 있고, 사용자가 숨긴 게시물일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관 항목에 저장된 멀티미디어는?

날짜 표시가 나옵니다. 6월 18일이라고 나와있죠?

 

 

마지막으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를 한꺼번에 올리게 되면?instagram my story 에서도 삭제를 할때도 한장씩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iOS 환경에서 스티커 추가를 했을때와는 완전히 다른 특징을 가진다는 사실을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부계정 삭제  (116) 2023.07.29
인스타 프로필사진 확대  (27) 2023.07.20
인스타 태그숨기기  (7) 2023.06.24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83) 2023.06.17
인스타 캐릭터 프사  (10) 2023.06.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