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부계정 삭제

인스타 부계정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부계정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을 사용시 관찰용 계정으로 서브, 부계정을 만들어 본계정과 번걸아 가며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SNS 서비스 라도 공통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즐길 요소가 없어 흥미를 잃게 된다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탈퇴를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부계정 삭제"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본 내용에서는 iPhone iOS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유사한 방법대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에서 하실 수 있는 작업 입니다.

저는 인스타 부계정 을 4개 정도를 만들어 검색용으로 사용하거나 블로그 자료를 만들때 테스트 용으로 사용을 하는 편인데요~ 아직까지는 사용을 하지만, 만약 나중에라도 사용을 하지 않게되면 본 내용처럼 탈퇴를 할 것 같습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하려면?

PC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시킵니다.

 

 

이번 아이폰은 iOS 13 이후부터 다크모드가 적용되어 자동으로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바탕 화면이 어둡게 적용 되는 점은 참 마음에 듭니다. 야간 작업을 할때 배터리 소모, 눈 피로감이 큰 체감은 아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 기본 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에 있는 본인의 instagram 프로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부분 화면이 나옵니다.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위에 있는 한문 (석삼) 자를 손가락으로 터치해줍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관 항목 위에 있죠?

 

 

항상 느끼는 거지만, 가입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유명 사이트에서도 탈퇴 (삭제)는 항상 찾기 어렵게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instagram 부계정 역시 그렇습니다. 꼭꼭 숨어라 해서 '도움말'에 숨겨놨더라고요.. [도움말]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문제 신고, 고객 센터, 공개 범위 및 보안 도움말 이 나오지만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하려면? [고객 센터] 에 들어가야 합니다.

 

 

 

고객센터에 들어오셨다면?

여기서 부터가 문제입니다. 어디에 들어가야 할까 못찾으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로그인 및 문제 해결 도 아니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도 아니며, 계정 삭 제 라고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입력란에 입력 후 검색을 하면? 고인 계 정을 삭 제 하는 방법, 자녀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 등이 나옵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하려면?

[설정] - [ 고객 센터 ] - [계정 관리] 순서대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방금 이전 단계에서 화면과 유사한듯 보이지만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항목으로 조금 다릅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한번더 instagram 가입자가 탈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메뉴가 보입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터치해주세요.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하게 되면 영향을 받는 것으로는?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가 영구적으로 제거가 됩니다. 

 

탈퇴 진행을 계속 하려면?

1번 항목에 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를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정말 과정이 복잡하고, 찾기 어렵게 꼭꼭 숨어라 해놧네요..;;

 

그러면 또 나오는 질문 항목

떠나신다니 아쉽습니다.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시키라고 권하고 있지만, 더 이상 사용할 이유가 없으시다면 바로 아래에 [계 정을 삭제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설문 항목을 임의로 아무거나 선택을 해야합니다.

 

 

설문 응답 내용은?

1.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2.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3. 광고가 너무 많음

4. 2차 계 정을 만들었습니다

5.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6. 개인 정보 보호 문제

7. 제거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8. 기타

 

중에 아무거나 선택을 하시면?

 

 

사진과 같이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할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이 생깁니다.

로그인시에 입력해야한느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에 [내 계 정 영구 삭 제]를 누르시면 탈퇴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다시 재가입 가능합니다. 기존에 어떤 활동을 했는데, 사진, 댓글, 좋아요 등 기록이 남는것 때문에 다시 시작을 원하신다면? 위의 방법대로 탈퇴를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릴스 하는법  (2) 2023.08.24
인스타 영어 글씨체  (102) 2023.08.16
인스타 프로필사진 확대  (27) 2023.07.20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21) 2023.07.02
인스타 태그숨기기  (7) 2023.06.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