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기존에 Naver 실검 시스템이 2020년 4월 15일 선거 이후에 새롭게 단장을 했습니다. 데이터랩 (datalab)에서 상세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예전 Naver와 다르게 (이슈별 묶어보기, 이벤트·할인, 시사, 엔터, 스포츠), 연령대, 시간대별로 사용자의 기호에 알맞게 내가 원하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2020년 선거 이후에 새롭게 탄생한 Naver 실검을 데스크탑 PC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앱 (구버전, 신버전)에서 어떻게 확인하고, 셋팅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에 Naver 실검은 정치권에서 이슈가 있어서 올해는 선거날에는 실검을 이용한 조작을 할 수 없게 선거기간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네 이 버가 닫아놓았는데요~ 선거가 끝나자, 기존과 다르게 새롭게 탄생한 검색어 설정은? DataLab 에서도 셋팅을 할 수 있고, N포털 검색엔진에서 우측 상단에 키워드를 마우스로 선택 후 (이슈별 묶어보기, 이벤트·할인, 시사, 엔터, 스포츠) 항목에서 사용자가 관심가질 소재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해당 소재의 비중을 높게 하여 검색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보다 더 많은 양의 정보 분석을 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연령대별로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전체연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자료를 준비했습니다. 

 

 

기존에는 순위만이 나왔지만 이제는 위 사진과 같이 N포털 메타검색엔진 에서 우측 상단에 숫자 + 키워드 를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가 바로 화면이 나오지 않고, 위와 같이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이슈별 묶어보기, 이벤트·할인, 시사, 엔터, 스포츠) 중 관심있는 분야를 동그라미 아이콘을 2번 사진처럼 오른쪽에 위치를 시키면? 됩니다. 이슈별 묶어보기를 만땅 하니까 3위인 '이영돈' 키워드와 관련된 이슈들이 연관검색어 키워드로 묶어서 나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슈가 없는 키워드는 따로 연관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은? 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만을 제공합니다. 또한 관심사를 선택한 후 아래에 10대부터 50대, 연령에 맞는 회원들의 검 색 어 를 확인할 수 있고, 연령에서 전체연령을 선택하게되면? 모든 (전연령대)를 평균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장르별 항목에서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해당 테마에 알맞은 분석을 해줍니다. 전체연령대에서 스포츠를 만땅 선택했더니 '김상수' 님이 1순위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전체연령이 아닌 10대 미성년자를 선택한 후 스포츠 분야를 몰빵했더니 1위 순위로 나오는 키워드는? UEFA 네이션스리그 가 나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하는 방법으로 이번에는 테마에서 (이벤트·할인)을 선택 후 전체연령을 선택했을때와 10대 연령을 선택했을때의 결과 화면입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전체연령대에서는 1위를 차지한 키워드는? 초유단백질 인데~ 10대 검 색 어 에서는? 1위가 닭볶음라면, 2위가 나이키 에어맥스 270이 나옵니다. 나머지 순위는 큰 차이는 없으나 롤 서버, 게임, 패션, 음식 키워드 분석 결과로 전체연령보다 특정 연령대를 선택 했을때 결과가 더 흥미로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분석도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측하단에 있는 영문으로 적혀있는 DataLab 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을 보다 정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1. 집계 주기

2. 연령

3. 상세 옵션

4. 과거 데이터 조회하기

가 있습니다. 

 

집계주기 에서 날짜는? 오늘이 2020년 09월 03일 목요일 입니다. 올해는 2020년 1월 16일 날짜부터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전 데이터 결과를 얻고싶으시다면? 집계주기에서 달력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과거 시점으로 가서 날짜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 09월 03일 목요일 ~ 2020년 01월 16일 목요일 오전 06:00 이후 부터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과거데이터가 필요하시다면? 이렇게 과거시점으로 가서 DataLab N포털 실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날짜보다 더 오래전의 날짜를 확인해야할때는?

[과거 데이터 조회하기]에서 날짜를 확인하신 다음 2017년 03월 29일, 2018년 10월 10일, 2019년 11월 28일 날짜에서 기간을 확인하신 후에 선택을 해주시면 과거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데스크탑 PC 웹환경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스마트폰 (모바일) N포털 앱에서 셋팅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Mobile 모바일에서 N포털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정에서 최신 버전, 구버전 셋팅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먼저 구버전은? 위에 사진과 같이 '급상승검색어' 이름으로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데스크탑 PC 웹환경과 동일하게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taLab을 탭하면?

 

데스크탑 PC환경에서와 같이 데이터랩 에서 분석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N포털 모바일 앱 신버전 UI에서는?

손가락을 통해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화살표방향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스포츠 항목 옆에 있는 [검색차트]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탭하면? PC웹 환경과 같이 먼저 검색어 필터를 설정하신 다음 [설정완료]를 탭하면?

 

 

정보를 얻기를 원하시는 테마에 알맞은 실검 키워드 순위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데스크탑 PC보다 더 보기가 편합니다. 테마 필터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검색어 설정'아이콘을 터치하면? 필터 옵션창이 닫아지기 때문에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깔끔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데스크탑 PC 웹 환경 및 모바일 App앱 환경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조선 온에어 실시간 보기  (21) 2023.10.20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58) 2023.10.15
미스터트롯 재방송시간 다시보기  (104) 2023.10.03
7300 공항버스 시간표  (22) 2023.09.27
아이폰 구매 내역 확인 & 삭제  (15) 2023.09.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