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예전에 여러 Naver Cafe에 가입을 했다가 전혀 이용을 하지 않고 오랜기간 방치를 해놓고 나중에 다시 정보를 얻으려고 접속을 했더니 더이상 운영을 하지 않는 Cafe인 경우에는 탈퇴를 생각하게 되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Naver Cafe를 이용하시지만, 예전에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때가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이용하는 Cafe 라면? 물품을 사고 파는 중고나라, 투자 관련 카페에서 정보를 얻곤 하는데요~ Naver Cafe는 1 계정당 최대 300개의 C a f e에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가입을 했지만 새로 다시 접속을 해보니 더이상 운영중인 cafe가 아닌경우, 그리고 300개 초과 가입되서 다른 새로운 c a f e에 가입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한 곳을 탈 퇴 해야지만 새로운 C a f e에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PC 환경 및 모바일 Naver Cafe 앱에서 각각 탈 퇴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 먼저 PC 환경에서 일반 브라우저를 사용시 방법 입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으로는?

먼저,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런다음 알림, MY구독, 카 페, 블로그, 페이 항목 중 [카 페]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즐겨찾기한 카 페 순서대로 새로운 신규 글이 올라온 cafe 내림차순 정렬되어 화면에 나오는데요~ 아래 쪽에 보시면 사진과 같이 N사 c a f e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으로 사진과 같이 Editor's Pick, 주제별, 지역별, 랭킹, 대표 카.페, 내소식, 채팅 등 위에 항목 아래에 보시면 내 카 페, 새글피드가 있고, 그 옆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내 카페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저는 300곳에 가입을 해뒀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의의 cafe를 탈 퇴 해주셔야지 299이 되어 새로 가입을 원하시는 카 페에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기에서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 C a f e를 선택 하신 후에 [탈 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탈 퇴 후에도 작성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기 때문에 탈 퇴 를 하시기 전에 이전에 활동하셨던 흔적을 삭제 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작성글 및 댓글은 탈 퇴하시기 전에 Cafe에서 임의로 삭제후 탈 퇴 를 해야 됩니다. 

 

 

완료가 되면? 이렇게 탈퇴하셨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닫기]를 클릭 해주세요. 지금까지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 PC환경 웹 환경에서 해당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Naver Cafe 앱에서 탈퇴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리고 글을 마치겟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초록색 바탕 테마에 커피 찻잔의 로고 Naver Cafe 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에는 (카페홈, 새글피드, 내소식, 채팅, 설정)이 있고, 상단에는 최신글에 (활성화,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내 카 페]에 들어갑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으로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가 입한 cafe 수 정보가 왼쪽에 나옵니다. 탈 퇴를 원하는 카.페를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은 일반 기능들이고, 위에 (전체글, 즐겨찾기, 전체공지) 위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카페정보' 란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우측 상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탈퇴하기 창이 뜰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PC환경에서 했었던 것과 같이 동일한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작성된 게시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모바일/pc 환경에서 네이버 카페 탈 퇴 시 주의점으로는? 기존 게시한 글, 댓글 등은 제거가 안되니 수동적으로 사용자가 직접 제거를 하신 후에 탈 .퇴를 해주셔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탈 .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검정 투명 박스에 카페명: 이름이 나오고, xx Cafe에서 탈퇴하셨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