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캐릭터 프사

인스타 캐릭터 프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캐릭터 프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사용시 본인 개성이 돋보이는 이미지를 프로필사진 으로 등록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고, 흔치 않는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등록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프로필은 '나'를 나타내는 작은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용도에 따라서 개인 어필을 위해서는? 깔끔한 정장차림의 옷을 입고 찍은 이미지가 될 것이고, 선호도에 따라서 만화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키마우스, 드래곤볼, 인어공주, 펭수 등을 프로필 image로 추가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캐릭터 프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image size 만 알아두신다면?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나 어도비 포토샵 (photoshop)을 이용해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 맨 끝 부분에서는 제가 만들어놓은 펭수, 신비아파트 캐 릭 터 이미지를 구글 드라이브에 압축파일을 공유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자료를 받아가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얼굴이 예쁜, 얼짱 이시라면?

자신있게 본인의 얼굴이 나온 이미지를 instagram Profile image로 등록을 해도 좋으시겠지만, 물론 꼭 얼짱이라서 업로드 하는것이 아니라, 직업 특성상 자기 PR을 해야하는 경우, 고객을 상대하는 직업이신분들은 깔끔한 정장 스타일의 증명사진을 올리시는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일상취미나 관심사, 좋아하는 배우나 귀여운 만화 주인공 캐릭터 를 Profile image로 지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사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직접 만드시는 일이 귀찮고 번거로우시다면?

마이모지, 애니모티콘, 이모지 등으로 본인의 자캐 를 앱을 이용해 간단히 만드셔서 올리시는분들도 계시지만, 흔치 않는 인스타 캐릭터 프사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직접 사진을 캡쳐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귀여운 character 가 있는 '신바아파트' 유튜브 공식 채널에 들어가면 주인공 character 들이 정말 예쁜 이미지가 많습니다. 동영상이지만, 한장한장 빠르게 캡쳐를 하면 짤로 사용해도 괜찮은 퀄리티의 image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펭TV - 펭수 Pengsoo 팬 이시라면?

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자이언트 펭TV' 채널에 들어가셔서 새로운 영상을 가지고 원하는 instagram character profile image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지금부터 직접 만들어볼건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토샵을 기준으로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폭과 높이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샵에서는? 프로그램 실행 후 [파일] -[새로 만들기]에 들어가주세요.

 

 

새로 만들기에서

폭: 420 픽셀

높이 437 픽셀

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하얀색 백그라운드 레이어가 추가가 될 것입니다.

거기에 사전에 캡쳐를 해둔 이미지를 열기를 한 다음 이동을 한 후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크기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에는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용량 크기는 이 사이즈에서는 2MB를 초과하지 않을태니 최대 화질로 저장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지금 방금 만든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instagram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계정에 로그인 후 [프로필]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만든 작품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파란색 [프로필 사진 바꾸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사진 업로드]를 해주세요. 현재 사 진 삭제를 하지 않으셔도 [사 진 업로드]를 눌러 방금전에 만든 작품을 열기해주면 되겠습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지정한 화면입니다.

폭 420, 높이 437 픽셀만 기억하시면 혼자서도 쉽게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 프사 추천 , 귀여운 캐릭터 프사 로 펭수 이미지를 많이 추천을 해주시는데요~

뮤직 큐! 짤을 가지고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만 잘 맞춰주시면 문제 없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펭수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적용해봤습니다.

드래곤볼, 인어공주, 닥터슬럼프, 알라딘 등 좋아하시는 만화 character 를 캡쳐하신 후에 image Edit program 을 이용해 쉽게 원하시는 작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제가 만들어놓은 바로 instagram 에서 사용할 수 있는 image 파일입니다. (바로가기)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만화, character 는 저작물이 있으므로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개인 소장용도로만 만드셔야지 불이익 받는 일이 없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캐릭터 프사"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태그숨기기  (7) 2023.06.24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83) 2023.06.17
인스타 탈퇴방법  (28) 2023.05.30
인스타 앱 아이콘  (20) 2023.05.24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10) 2023.05.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