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앱 아이콘

인스타 앱 아이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앱 아이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연말에는 지나간 과거에 대해서 주변에 가까운 사람들, 지인들에게 그동안 소홀히 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데요~ instagram 에서 2020년 올해로 10주년이 되어서 기념으로 지난 과거를 되돌아 볼 수 있는 instagram App icon 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이스터에그'로 설정에 숨겨놓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숨겨져 있는 이스터에그(Easter Egg) 인 "인스타 앱 아이콘" 를 찾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동안 과거에 instagram SNS 서비스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부터 그때 연도가 2010년 (사전 출시)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2010년에 출시를 했는데, 원본은 10.06일에 나왔고, 이후에 iPhone 5 를 사용할때 봤었던 클래식 icon 이 년도가? 2010년 10월 27일이었고, 이후에는 클래식2, 그리고 5년이란 시간이 지난후 2016년도에 와서 지금까지 알록달록한 ic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인스타그램 10주년 기념을해서 이스터에그 로 숨은 기능을 발견하면? 카톡 테마, 휴대폰 배경화면을 바꾸듯,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instagram app icon 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어떻게 하는지 아래 스크린샷 이미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인스타 앱 아이콘 , 숨겨져있는 이스터에그 를 찾으려면?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스크린이미지의 icon은? 2016년 05월 11일에 나온 후 지금까지 알록달록 instagram app ic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 숨은 이스터에그 를 찾기 위해서

첨부한 사진과 같이 프로필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 숨은 기능인 이스터에그 를 찾기 위해서는?

오른쪽 꼭대기에 있는 가로세줄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익숙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인스타 앱 아이콘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숨어져있는 이스터에그 를 찾아야 하는데요~

홈 화면에서는 할 수가 없고, 꼭 여기 설정에 들어오셔서 친구 팔로우 및 초대, 내 활동, 알림, 공개 범위, 보안, 결제, 광고, 계정 메뉴가 나오는 곳에서 스크린샷 사진과 같이 파란색 화살표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쭉 아래로 내려주세요. 손가락을 떼지 않는것이 포인트입니다.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이모티콘? icon 들이 보입니다. 눈알, 흠, 선물상자 등이 보이고, 조금더 내리면?

 

 

함께 축하해주세요. 인스타 앱 아이콘 아래에 설명에 이번 달 Instagram 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아래에서 회원님이 가장 좋아하는 icon으로 app icon을 변경해보세요. 지금까지 instagram을 이용해주시고 회원님의 일상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글이 적혀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현재 icon에 자동 선택이 되어있는데요~

 

 

이스터에그를 찾아내면?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인스타 앱 아이콘 을 위의 보기에서 선택하시게 되면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종류로는? (현재, 클래식2, 클래식, 원본, codname, 해질녘, 일출, 오로라, 프라이드, 금, 다크, 라이트, 매우 다크) 가 있습니다. 

 

 

매우 다크가 인상적이라 선택을 해봤습니다.

인스타 앱 아이콘 설정은? 그냥 단순하게 선택만 하면 위와 같이 icon을 변경했다고 나오고 확인을 누른다음 홈 화면으로 나가면? 아래와 같이

 

 

선택하신 인스타 앱 아이콘 으로 app 모양이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매우 다크도 특이하고, 원본은 처음보는것 같습니다.^^;

 

 

아주 예전, 베타테스터 시절의 코드네임 도 보이고, 너무나 익숙한 클래식 로고 icon도 보입니다.

마음에 드시는 app icon 으로 변경해서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연말이라 instagram app icon을 변경해 과거 회상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숨어있는 이스터에그를 찾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캐릭터 프사  (10) 2023.06.10
인스타 탈퇴방법  (28) 2023.05.30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10) 2023.05.18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13) 2023.05.12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2) 2023.04.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