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오늘 있었던 일, 이슈, 큰 사건 등을 동영상, 사진 멀티미디어를 올려 팔로워, instagram 친구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instagram Story 기능중 하나인 스티커 고정 기능을 이용하면? 텍스트가 움직이는 효과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글씨 타이핑 을 치는것처럼 글자가 좌/우로 동영상의 길이에 맞춰서 이동을 하는것이 신기하기도 한데요~ 이 기능은 사실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을 하시냐에 따라 유용한 기능일수도 있고, 반대로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facebook Story도 기본적인 텍스트 꾸미기 기능이 있어서 효과도 넣고, 스티커, 이모티콘 등을 넣게 되는데요~

인스타그램 역시 이같은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의 개성에 맞게 본인의 instagram Story 를 예쁘게 꾸미기 할 수가 있더라고요~ 필요한 것은? instagram 에서 미리 찍은 일반 사진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즉각 동영상을 촬영 후 스티커를 넣어서 인스타 스토리 움직이는 글씨 를 만들 수가 있어요. 꼭 텍스트만 가능한 것은 아니고, 스티커 면 다 가능하고, 갯수 제한은 딱히 없어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꾸미기를 할 수가 있어요.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Mobile 모바일 홈 화면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런다음 왼쪽 꼭대기에 있는 게시물 옆에 있는 my Story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를 만들려면?

이때부터가 중요한데요~ 일반 카메라롤 화면이 나오면? 동그라미 버튼을 길게 떼지않고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로딩중? 과 같은 시간이 기록이 되는데요~ 이때 휴대폰을 들고 움직이시면서 다른 사물, 장소 등을 동영상 촬영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예를들어) 이렇게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명언, 좋은 글귀를 작성하기 위해 명언, 격언과 어울리는 장소를 선정하셔서 그 장소에 직접가서 아름다운 풍경, 동영상을 찍습니다. 영상을 찍은 후에는 위와 같이 영상의 앞부분 부터 끝까지 계속해서 재생이될탠데요~ 이때 글씨 타이핑 을 해줘야 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를 만들려면? 오른쪽 꼭대기에 있는 영문 A 문자를 터치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글자 상자가 나오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라고 적어봤습니다. 이 상태에서 모든 글자의 속성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전체선택을 하신 상태에서 아래에 폰트 속성을 터치해 강조를 할 수가 있고, 위쪽에는 좌,우, 가운데, 양쪽 정렬을 할 수 있고, 색상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문자 색상을 변경할 수가 있어요. 기본적인 편집을 마치셨다면? 완료를 눌러주세요.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건데요~

텍스트상자에 문자를 입력하게되면? 스티커 처럼 이동을 할 수가 있는데요~ 좌우, 1시, 3시, 6시, 12시 방향도 사용자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방향만을 단순 이동하는것이 아니라

 

 

텍스트 상자를 길게 그자리에서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아래에 동그라미 아이콘과 함께 방금 찍은 동영상의 시간을 이전으로 이후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막대기가 나오는데요~ 그리고 취소와 고정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를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원하는 위치에 스티커를 붙이세요 라는 문구가 상단에 보인다면? 현재 텍스트상자의 위치를 지정하신 후 아래에 동그라미 아이콘을 이동해 영상의 특정 시간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끝나는 부분으로 위치시키면 효과가 잠깐 나오고 사라지니, 시작하는 지점에서 텍스트상자의 위치를 가운데나 적당한 위치를 선정해주시고 아래에 [고정]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정을 시키면? 자동으로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가 만들어집니다.

단순 글자만 효과를 적용하시려면 텍스트상자만 만들어서 효과를넣으셔도 되고요~ 아니면 다른 스티커를 저처럼 여러개 넣어서 각 스티커마다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동일하게 스티커 선택 후 아래에 동그라미 아이콘을 이동시켜서 특정 시간에 스티커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편집을 모두 마치셨다면? 고정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고정 중.. 이라고 동그라미 원이 그려집니다.

동그라미 원을 모두 그렸다면? 완료가 되면서

 

 

지금 만들은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가 자동으로 재생이 됩니다.

평소대로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업로드 할때와 같이 [받는 사람]을 터치후

 

 

My Story, 친한 친구 중에서 선택 후 [공유]를 할 수가 있어요.

My Story에만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결과물은? 왼쪽 꼭대기에 보면 

평상시 instagram Story 에 업로드를 했을때처럼 불빛이 들어오고요~ 터치를 해보면?

 

 

이렇게 글자 와 온도 섭씨, 웃는 귀여운 아이콘 스티커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좌,우,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생각외로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감을 익히실 수 있고요~ 처음 만드셨을때보다는 두번, 다섯번 시도후 완성을 했을때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효과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탈퇴방법  (28) 2023.05.30
인스타 앱 아이콘  (20) 2023.05.24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13) 2023.05.12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2) 2023.04.30
인스타 캡쳐 알림  (15) 2022.0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