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Live 라방에 참여시 많은 사용자들의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라방에서 화면을 캡쳐하려고 하거나 보기 싫은 코멘트를 삭제하는 방법은 없는지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가 가능한지 유무와 라방 화면에서 코멘트 없이 캡쳐를 하거나 LIVE 방송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stagram Live Broadcast 의 장점이라면?

OBS Studio 와 유사한 플랫폼 처럼 방송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어떤 LIVE 방송 환경설정이 필요하지 않고 instagram 앱을 설치하고 계정이 있는 사용자들이 누구나 쉽게 방송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청을 할때는 모바일, 데스크톱 PC, 노트북 등에서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라방에 참여할 수 있고, 라방에 접속한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코멘트에 참여할 수도 있고,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자(호스트)크리에이터가 코멘트를 따로 제한을 하지 않으면 누구나 코멘트를 남길 수 있어서 악성 코멘트, 부적절한 말들을 하는 사용자가 방에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시청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겪으신분들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댓글 없애기 가 되는지? 궁금해하시더라고요~ 바로 이번 주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라방에 접속한 시청자분들은 댓글 없애기 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입니다. 라방을 만든 호스트 (크리에이터) 분만 '댓 글 기능 해제' 또는 '수동 필터 설정'으로 코멘트를 LIVE 방송에서 보이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법은 아래 스크린샷과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를 하기 위해서 instagram Live Broadcast 방송을 켰습니다. 팔로워에게 회원님의 LIVE 방송을 시작했다는 알림이 자동으로 전송이 되는데요~ 빨간불이 우측에 켜지는것이 특징입니다. 크리에이터 (호스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앱 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방송 관련 설정을 하지도 않아도 쉽게 LIVE 방 송을 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나 다른 사용자들이 내가 만든 방에 참여 후 사진과 같이 코멘트들이 달린다면?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것은 라방을 만든 호스트 (크리에이터)만이 가능하며, 시청자들은 이런 권한이 없습니다. 호스트 (크리에이터) 유저는 아래와 같이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를 하려면?

두 사람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를 하려면? 첫번째 메뉴 항목인 '댓글 기능 해제' 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라방에 채팅방 창이 닫히면서 '댓글 기능 해제됨' 이라고 메시지가 뜨고, 화면에 코멘트들이 뜨던것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라방에 접속하신 분들은 호스트(크리에이터)분에게 이 기능을 사용해달라고 요청을 할 수가 있고요~ 경우에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방법과 함께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또다른 내용으로는? 라방에서 코멘트 없이 화면을 캡처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공백' 을 남기려면 N포털, 구글 등에서 instagram 공백을 검색하셔서 공백 단어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 복사를 해서 instagram 라방에 들어와서 붙여넣기를 하면?

 

위와 같이 공백 문자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때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이 깔끔하게 화면 캡처 를 하려면? instagram 에서 Live 방송을 종료한 후에 왼쪽 상단에 있는 '동영상 다운로드'를 눌러 휴대폰의 카메라 롤에 방송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방송에서 화면을 캡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된 동영상에는 코멘트와 좋아요 및 시청자 등 정보는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이 화면 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 내용으로 이건 완전한 방법은 아니지만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를 할때 욕설, 비방 등 코멘트가 달리지 않게 하려면? 라방을 만든 호스트 (크리에이터) 계정에서는 홈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간다음 

 

[설정] - [공개 범위]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공개 범위] - [반응] - [댓 글]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이곳에서 [댓 글 제어]를 할 수가 있는데요~

남을 비방하는 키워드, 문구를 사용할 수 없게 [수동 필터링]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고요~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면 파란색 불이 켜지고 아래에는 키워드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가장 많이 신고된 단어 필터링'에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 활성화 시켜주시면 자동으로 많이 신고된 단어, 문구, 댓 글 등을 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들은 라방에서도 적용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10) 2023.05.18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13) 2023.05.12
인스타 캡쳐 알림  (15) 2022.02.13
인스타 동영상 멈춤  (4) 2021.04.09
인스타 마이야히  (6) 2021.03.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