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메이플스토리 폰트

메이플스토리 폰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메이플스토리 폰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서체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Nexon 의 유명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MAPLESTORY) 만의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와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 분위기를 반영해 제작된 폰트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가공, 편집, 유료판매를 할수는 없고,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고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폰트"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N포털이나 여러 Font 들을 내려받을 수 있는 포털이 있는데요~

항상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라이선스 '사용 조건 및 지적 재산권'에 관한 내용을 읽어보셔야 한다라는 점 입니다. 출처 남기고 이용이 가능한것, 교육적인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개인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ont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무료 폰트 (서체)를 다운로드 받으실때는 반드시 라이선스 사용 조건 및 지적 재산권 안내문을 꼭 읽어보셔야지 불이익받는 일이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엄청오래된 게임이죠?

MapleStory 는 넥슨 게임회사의 장수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2002년 12월과 2003년 1월에 2차에 걸쳐 진행된 CBT를 거쳐 2003년 4월 29일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2년 월드컵과 함께 탄생한 게임이기도 해서 더 기억에 남는데요~ 게임이 출시되고 일정기간이자나 마자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 에서 거래도 하고, 게임 매크로, 핵 유저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길게는 아니고 짧게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즐겼었던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일하기 바빠서 Game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메이플스토리 폰트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N포털이나 Google 에서 '메이플스토리 폰트'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공식포털로 연결이 되는 (바로가기) 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을하시면?

메이플스토리 폰트 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파란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TTF 는 윈도우용 다운로드

OTF 는 맥용 다운로드 

입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어떻게 해서 메이플스토리 폰트 가 탄생하게 되었는지 설명문구가 있습니다.

MapleStory Font 가 만들어지게 된 제작 컨셉 구조도 입니다. MapleStory 만의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와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 분위기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Game을 한두번쯤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캐릭터가 얼마나 귀여운지 아실 것입니다. 



메이플스토리 폰트 의 속성은 총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볼드체 BOLD , LIGHT 라이트 입니다.

진하기, 굵기 비교를 하면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폰트 를 윈도우형 TTF 다운로드를 받으면?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 알집,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맥용은 별도로 압축을 해제하지 않으셔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알집으로 압축을 해제 했더니

보시는것과 같이 영문으로 MapleStory Bold, Light 두개의 파일이 폴더안에 들어있습니다. 이 두개의 서체를 모두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메이플스토리 폰트 설치 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개별로 파일을 더블클릭 하신 다음 이런 창이 뜨면? [설치]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BOLD 볼드체를 설치하셨다면?

이어서 LIGHT 라이트체도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글꼴 설치 중 이라는 창이 뜰탠데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3~10초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바로 설치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apleStory 만의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와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 분위기를 반영해 제작된 메이플스토리 폰트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까지 해봤는데요~ 마지막은 항상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한글이나 포토샵,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글꼴] 에 들어가면? 새로 추가된 font인 '메이플스토리' 를 선택해주세요. 글씨 크기를 적당하게 크기를 조절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이 있는 서체라 평상시 글, 제목보다는 본문 텍스트에 더 어울리는 글꼴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28) 2020.10.18
영어 필기체 폰트  (26) 2020.10.16
스냅챗 탈퇴  (28) 2020.10.04
아이패드 팝업차단  (18) 2020.10.03
트위치 닉네임 변경  (10) 2020.10.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