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AirPods Pro 제품을 구입하신 후 아이폰과 연동해서 음악 감상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예전 iOS 버전에서는 Battery 잔량을 쉽게 얼마나 남았는지 볼 수 있었지만 iOS 13, 14 에서는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을 해서 위젯 기능을 이용하거나 Battery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모바일에 블루투스를 연결시킨 후 이어폰을 AirPods Pro 충전케이스에 마운트 시킨후 오픈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iPhone 과 AirPods Pro 제품을 함께 새로 구입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면 좋은점은? 케이블 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줄이 엉키는 등 거슬리는 부분이 없어서 좋은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BlueTooth 제품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페어링 문제인데요~ 여러 블루투스 기기들을 한 디바이스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에어팟 프로 한쪽 안들림, 통화 불량, 배터리 한쪽만 소모되거나 충전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더라고요~ 제품을 몇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Battery 의 용량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기기를 구입했을때보다 점점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나중에는 몇시간 사용을 못하고 방탈이 되버리는데요~ 이런 이유때문에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홈 바탕화면에 있는 App Store 앱에 들어가주세요.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하는 첫번째 방법은? 별도의 Battery App을 설치 후 잔량을 보는 방 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한글로 '배터리' 라고 검색을 하시면?

초록색 아이콘의 Battery Life) 라고 앱이 보일 것입니다. 제가 사용을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Battery App 중 다른 앱에 비해 괜찮은것 같습니다.  



Battery Life 앱을 아이폰에 설치를 마치셨다면?

홈 바탕화면에서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을 하려면?

[외부 기기들] 항목에 들어가면? 영문으로 Battery Life" would like to use Bluetooth . This app uses Bluetooth to connect to and share information with accessories and other apple devices. 이 앱은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액세서리 및 기타 Apple 기기에 연결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라고 영문으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OK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스크린샷과 같이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잔량이 퍼센티지 %로 97가 충전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rPods Pro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름, 제조업체, 카테고리, 식별자그리고 충전기에서 현재 충전중인지 아닌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Charger unplugged 라고 (충전기가 분리됨) 으로 나옵니다.



해당 앱을 응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 배경화면에서 <-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을 계속 밀다보면? 위젯설정하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손가락을 아래로 스크롤 화면을 내리면?

[편집]이 보일 탠데요~ 편집을 누르면?



[사용자화] 라고 보일 것입니다.

위젯설정 화면에서 사용자화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화면과 같이

위젯 추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일반 아이폰은 Battery State 를 추가해주시면 되고요, AirPods Pro 기기는? Connected Devices 연결된기기 를 초록색 +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앱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쉽게도 해당 기능은 앱 무료 버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유료 정품 버전을 구입해야 위젯에 추가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해당 앱을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계신분들은? 추가로 필요하시다면 유료 버전 결제를 하셔도 좋을것 같고요,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두번째 방법 내용을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 배터리 (충전) 확인 하는 두번째 방법은?

위젯 설정에 들어가서 화면에 뜨는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홈 화면 편집] 이 나올 것입니다. Tip 팁 문구는?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건강 등 여러 Widget이 있습니다.  홈 화면 편집을 누르면?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하는 두번째 방법 - 위젯 설정

홈 화면 편집을 누르게되면? 사진과 같이  Widget 아이콘에 - 마이너스 기호와 좌측 상단에 + 추가하는 기호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좌측 검색창 위에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iOS 14 환경에서 화면입니다.

위젯 앱 목록이 뜰 것입니다. 미리 알림, 사진, 스크린 타임 도 있고, 아래로 내리면? 배터리 초록색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충전) 잔량 하는 방법 - 위젯 설정

위와 같이 세가지 스타일 위젯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번은 심플하게 숫자 % 퍼센티지 로 보이지 않고 초록색 불만 들어옵니다. 2번은? 숫자 % 퍼센티지로 battery 잔량을 볼 수 있고, 마지막 3번은? 구식 스타일 그대로 목록(리스트형) 스타일 입니다. 숫자로 battery % 퍼센티지 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유형 스타일을 선택하신 후에 [위젯 추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번은 예전에도 있던 스타일이라서 저는 2번으로 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위젯설정 화면에서 처음에 추가를 하면? 위치가 엉망입니다. 사용자가 위치를 홈 화면에서 앱을 이동시킬때 처럼 상단 첫번째, 두번째, 아니면 홈 배경화면으로 이동시켜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번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이대로 설정을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배터리 충전 확인 을 할때

방금전에 위젯 추가를 했고, 2번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첫번째 왼쪽 이미지는? AirPods Pro 를 케이스 부터 분리 후 귀에 착용했을때 화면이고, 두번째 오른쪽 이미지는? AirPods Pro 를 케이스에 마운트 후 충전시 화면입니다. 충전 시에는 AirPods 에 충전 번개 모양 아이콘과 케이스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마지막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하는 세번째 방법 입니다.

조금 번거로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이미지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AirPods Pro 를 케이스에 마운트 시킨 후 케이스 덮개를 오픈시켜놓고



아이폰 에서는 블루투스 BlueTooth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AirPods Pro 와 아이폰이 페어링 되어있는 상태에서 케이스에서 덮개를 열어주셔야 위와 같이 Battery 잔량을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탠데요~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세번째 소개해드린 방법보다는 두번째 위젯 추가를 통한 방 법이 사용하기에 무난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이름바꾸기  (6) 2020.11.03
어몽어스 투명닉  (46) 2020.10.21
영어 필기체 폰트  (26) 2020.10.16
메이플스토리 폰트  (24) 2020.10.05
스냅챗 탈퇴  (28) 2020.10.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