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영어 필기체 폰트

영어 필기체 폰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영어 필기체 폰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일상에서 영어 필기체 폰트 를 사용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가끔 PPT 에서 사용을 하거나 손글씨를 연습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Font는 고유의 라이센스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실때는 저작권 사용범위에 대해서 확실히 인지를 하신 후에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영어 필기체 폰트" 유료로 이용하는 괜찮은 사이트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털, 두개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도 영어 필기체 를 연습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예전에는 학교에서 손글씨 연습을 했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영화 해리포터, 다른 작품에서 보면 손글씨인데 날라가는 글씨를 한두번쯤 보셨을 것입니다. 쉽게 따라할 수가 없어서,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학생때 처음 영어 필기체 를 접했을때는? 저게 무슨 글씨지? 어떻게 읽어보지 하면서 생각을 했었습니다. 폰트가 일정하고 무언가 어려워보여서 저런날림 손글씨를 어떻게 따라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저와는 다르게 언어/학문에 관심이 많았었던 친구는 저걸 배워보겠다며 공책에다 열심히 따라서 쓰면서 연습을 했었던것 같은데요~  그 친구가 나중에는 제법 그럴싸하게 따라쓰더라고요^^;



영어 필기체 폰트 를 무료로 내려받는 방법은?

dafont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검색을 하신 다음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면 무수히 많은 폰트들이 있는데요~ 거의 모든 Font 들이 상업적으로 사용이 불가하고,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는 허가가된 글씨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반 Font 부터 script font (필기체) 까지 다양한 글씨체가 있습니다.



dafoont.com 공식 포털에 접속했다가 envato 광고를 보고 사진과 같이 SCRIPT 가 눈에 들어와서 클릭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말 다양한 영어 필기체 폰트 들이 있습니다.

envatoelements (바로가기) 로 검색없이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유료로 매달마다 $16.50/m 를 구독료를 지불해야합니다. 유로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개인이 발표나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을 하는 것은 이곳의 모든 script font 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상업적인용도 및 판매, 변형 등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영어 필기체 폰트 와는 차이가 날 정도로 괜찮은 글씨체들이 있습니다.



보기항목 중 

BIGTEDY 를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이 상품이 잠겨있다고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Subscribe to download 빨간색 버튼을 클릭한 후



무제한 다운로드 라고 되어있고

From $16.50/m 로 구독료가 나옵니다. 이 금액을 결제하면 500M+ 의 추가적인 스톡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료이지만 꽤 괜찮은 영어 필기체 폰트 들이 있어서 간단 소개를 드렸습니다.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필기체 폰트 를 다운로드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계시다면? 아래에서 



위와 같이 구글에서 Script free font 라고 검색을 하시면?

1396 Free Script Fonts 1001 fonts (바로가기) 가 나옵니다. 이곳은? 총 1396개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영어 필기체 폰트 가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를 드렸던 유료 사이트와 상반이 되는 포털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ont가 꽤 많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사용범위를 보면 편집/수정/상업적이용, 공유 등 자유롭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맥킨토시 MacOS, 윈도우즈 Windows 환경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어 필기체 폰트 로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초록색 문구인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맥킨토시 MacOS 에서 billy_argel 이라는 이름의 글씨체를 내려받았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압축파일로 되어있을탠데요~ 알집, 반디집 등을 이용해서 압축을 해제 하신 후 더블클릭 하여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라이센스 사용범위는 READ ME 에 적혀있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개인 사용, 상업적인 이용이 모두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는 글꼴 을 내려받아서 사용하실때는 저작권 라이센스 사용범위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사용을 하셔야 불이익을 얻는 일이 없습니다.



맥에서 BILLY ARGEL 서체를 설치하려면?

ttf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면 되고, 윈도우에서도 글씨체 확장자로 보이는 파일을 더블클릭해주시면 서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서체 설치를 눌러 주시면 몇초 걸리지 않습니다.



font install을 마치면?

위와 같이 서체관리자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금전에 설치한 서체를 확인하고자

포토샵에 들어가 한글로 글씨를 작성후 내려받은 글꼴을 선택했는데, 왜 변하지 않나 싶었더니 English font 라서 다른 글꼴로 변환이 안되는것이었습니다. 한글이 아닌데 잠깐 잊고 있어서 다른 생각없이 빨리 적용을 해보고 싶었던것 같습니다. ^^; 여러분들은 이런 착오 없이 바로 영문을 작성하시고 글꼴을 변경하셔야 아래와 같이  



본 서체가 변환이 됩니다.

처음보는 script font 인것 같은데, 왠지 낯이 익습니다. 명함에서 봤던것도 같고



1001fonts 포털에는 정말 많은 글꼴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눈에 들어오는 서체를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이름은 A Yummy Apology 일반체 입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초록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 Yummy Apology 일반체 설치를 마친 후

이번에는 실수없이 바로 English 로 단어를 입력 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script font (영어 필기체) 를 입력해봤습니다. A Yummy Apology 일반체 서체는? 카페 같은곳에도 어울릴것 같은 괜찮은 서체 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영어 필기체 폰트"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료 사이트와 무료 사이트를 간단 소개하는 내용글이었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몽어스 투명닉  (46) 2020.10.21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28) 2020.10.18
메이플스토리 폰트  (24) 2020.10.05
스냅챗 탈퇴  (28) 2020.10.04
아이패드 팝업차단  (18) 2020.10.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