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사의 영어사전은? 단어장, 영영사전, (작은창, 오픈)사전, 퀴즈가 있어 English 를 공부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무엇보다 오픈Dic 에 들어가면? (궁금한 단어, 새로운 단어, 랭킹)이 있어서 뜨는 단어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질문하기]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물어볼 수도 있고, 반대로 내가 새로운 단어를 등록하기를 통해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세계 대학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이용자들이 만들어가는 오픈사전은 점심시간 마다, 자투리 시간마다 영단어를 외우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이 좋아요, 싫어요 공감표현을 할 수도 있는것도 신선한 것 같습니다. 단어를 충분히 외우셨다면? 다음코스는? 퀴즈에 들어가서 단어의 어휘 문제를 맞출 수 있습니다. 날마다 할 수 있고, 뉴스와 키워드, 한줄 기사 작성, 핵심 단어만을 따로 볼 수가 있어 어학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English 를 학습하시는 학생이시거나 주부이신 분들은? 공부를 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에 즐찾 (즐겨찾기) 북마크를 해놓고 이용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즐찾 보다 더 쉬운방법인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운영체제 환경별로 MacOS 맥킨토시 와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각각 하는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평소 영어와 거리가 멀지만 하시는일이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에 English를 해야하는 글로벌 기업 또는 회화나, 독해 공부를 해야하는 중,고등, 대학생 분들은 매일같이 목표시간을 정해서 예를들어) 1시간 학습을 한다고 했을때 집중해서 어휘등을 암기하고 학교에서 나가는 진도에 맞춰서 추가 학습을 하신다면? 현재 클래스 보다 더 많은 풍부한 단어를 암기할 수 있고, 자연히 어휘력도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Naver 에서 바로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빼고 나머지 문자를 입력하시면? 공식사이트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en.dict.naver.com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보다 쉽게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Naver Dict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바 로 가 기 만드는법을 설명하기 전에 naver Dict 에 대해 간단 소개를 드리면?

상세 검색에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실 수도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총 5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단어장, (영영,작은창,오픈)사전, 퀴즈



작은창 항목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작은창으로 보기를 할 수 있어, 작은창을 켜놓고 영문 지문을 읽으면서 단어를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학교에서 교과서에서 모르는 단어를 검색할때도 작은창을 활용해주시면 컴퓨터 브라우저를 켜놓고 모르는 단 어 가 나오면? 바로 검색을 해서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영 사 전 에 들어가면?

한글 뜻이 나오지 않는 English 언어로만 나옵니다. 어휘, 문장 지문을 볼때, English Writing 을 할때 영영 을 이용하게 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단어장 에 들어가면?

전체, 미암기, 암기 분류가 되어 하루 점심시간에 짧게 하는 학습을 할때 아주 좋습니다. 설정에서 단어장 폴더를 편집할 수 있고, Pick 단어장에서 학습하고 싶은 단어장을 골라서 해시태그 관련된 낱말과 동의어, 유사어를 학습할때 좋습니다. 



다음은 Open Dict 인데요~

궁금한 vocabulary , New vocabulary , 랭킹 항목이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vocabulary에 좋아요, 싫어요 공감표현을 할 수 있고, N사 계정 회원이시라면? 등록하기를 통해 vocabulary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퀴즈 항목에 들어가면?

뉴스 & 키워드, 한줄 기사 작성, 핵심 단 어 , 오늘의 단 어 퀴즈 가 있어 날마다 짧은 시간에 약 5분에서 15분 정도 학습을 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에서는? 사진과 같이 모르는 vocabulary 가 있다면?

바로바로 검색을 하면 예문 보기, 뜻 등이 나옵니다. 새로운 지사를 검색했더니 

Open a new branch office. 라고 토익에서 자주 등장하는 지문이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간단 소개를 해드린것 같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만드는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MacOS 맥킨토시에서 만드는법 입니다. 사진과 같이 N포털에서 Naver Dict 를 검색 후 검색결과에서 공식사이트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를 해주세요.



바탕화면에 보면?

WEBLOC 아이콘이 생성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html 하이퍼링크 주소가 있는 shotcut icon 생성이 되었다면? 이 상태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 이미지가 자동 적용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상태로 사용을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보기에 좋지가 않기 때문에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Naver Dict 로고를 생성해서 바탕아이콘 이미지에 지정을 해주는것을 해볼 건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로고 부분을 맥킨토시에서 화면캡쳐 단축키인 Command + 숫자 4 를 눌러 영역을 지정 후 특정 부분을 캡쳐해주세요.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이미지로 사용할 사진 캡쳐본이 생성이 되었다면?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어놓고 방금 캡쳐한 이미지를 사파리 브라우저로 끌어다 넣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두번째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잠시 이상태로 대기해주시고요 



조금전에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를 만든 WEBLOC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정보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속성정보가 나올탠데요~

현재 하이퍼링크가 걸려있는 상태이고, 미리보기 이미지가 현재는 사파리 브라우저 이기 때문에 Naver Dict 로고로 바꿔줄건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잠시 대기중이었던 사파리 브라우저로 다시 돌아가서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에서 [이미지 복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다시 파일 속성에 가서

수정일 옆에 있는 사파리 모양 image를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불이 들어올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맥킨토시에서 붙여넣기의 단축키인 command + V 붙여넣기를 하게되면? 사파리 브라우저에 끌어다넣기를 했던 이미지로 썸네일 사진이 변경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재 image와 같이 나온다면? 올바르게 하신 것이고, 만약 이와 같지 나오지 않는다면? 바로 이전 단계에서 '이미지 주소 복사하기'를 잘못 누르신 경우에는 붙여넣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꼭 '이미지 복사하기' 를 해야 정상적으로 속성이 복사가 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 이번에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만드는법입니다.

크롬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Naver Dict 공식주소에 접속하신 후에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사진과 같이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고 제목은 자동으로 '네이버 영어사전' 이라고 들어갈탠데요~ 사용자가 원하시는대로 이름을 수정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만들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북마크 해놓은 페이지에 들어가는것보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보다 빠르게 공식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QR코드 체크인  (8) 2020.12.10
인천 111-2번 버스  (15) 2020.12.08
SK 인터넷 속도측정  (21) 2020.12.04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16) 2020.11.28
아시아앤 편성표  (36) 2020.11.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