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기존 Apple Watch 5와 가장 최신에 출시한 애플워치6 과 다른점이라면?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을 하는 기능에 차이가 있는데요~ 혈중 산소란? 적혈구에 있는 헤모글로빈의 비율을 나타내고 적혈구는 폐에서 산소를 싣고 신체의 곳곳에 산소를 운반하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정상인 사람들은? 산소 농도가 95~100% 사이이지만 평균치보다 아래인 95% 이하인 사람들도 일부는 정상적으로 생활을 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pple Watch 6 시리즈 일반 제품 또는 (에르메스, 나이키) 에디션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혈중 산소포화도 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앱을 사용하는지 몰라도, 그냥 apple Watch 를 손목에 착용을 하고 있으면 알아서 자동으로 측정을 해주지만 원한다면? 수동적으로도 사용자가 원할때 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검사한 결과 데이터는? 건강 앱 에 기록이 됩니다. 혈중 산소포화도 를 측정하는 방식으로는? Samrt Watch를 착용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산소 포화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가 있고, 일반적으로는? 피부 및 혈관에 빨간색 적외선 빛을 비추는 센서로 측 정을 하게됩니다. 원리는? 이 센서는 기기의 후면에 위치해 있으며 적외선의 반사되는 빛을 이용해 혈액에 얼마나 많은 산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하는 방법으로는?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동으로 알아서 특정 시간에 Measurement 를 한다.

2. Apple Watch 기기에서 혈중 산소포화도 앱을 실행 후 Measurement 한다.

3. 아이폰에서 Watch 앱에 들어가 페이스에 '컴플리케이션' 항목중 '혈중 산소'를 넣어 Measurement 한다.



특별히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록을 해주는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 앱 보관함에 가셔서 [제안]에 들어가시거나 검색창에 '건' 이라고만 입력하면 건강앱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건강앱을 실행시켜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하단에 [검색] 탭에서 [호흡 기관]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오늘 데이터가 나옵니다.

100%로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과거에 Apple Watch6 에서 자동으로 혹은 수동으로 기록한 혈 중 산 소 의 데이터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는 92%~ 최대 100% 까지 나오고, 날짜 데이터는? (일, 주, 월, 년) 으로 보기할 수 있습니다. 



월, 년으로 보시기 보다는 (일, 주)로 설정을 하시는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이렇게 지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범위, 일일 평균치가 나옵니다.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인포그래프 페이스에 컴플리케이션 을 등록 후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하단의 [나의 시계]에 가셔서

나의 페이스 에서 인포그래프 페이스를 선택하신 후에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페이스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컴플리케이션]에 보면 원하는 위치에 특정앱이 실행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심전도' 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다른 앱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기존에 컴플리케이션으로 설정이 된 앱이 나오고, V체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래에 목록에서 팟캐스트 바로 밑에 있는 [혈 중 산 소] 항목을 찾아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아까는 심전도 > 혈중 산소 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른쪽 하단으로 했지만 사용하시는 분의 편의에 따라 컴플리케이션에 왼쪽 상단, 하단, 하위 문자판 상단, 왼쪽 등 원하시는 위치에 해당 앱을 추가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포그래프 페이스에 컴플리케이션을 추가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에 혈 중 산 소 포 화 도 측 정 앱이 보일 것입니다. 만약 (에르메스, 나이키) 에디션 시리즈가 아닌 일반 제품이라 컴플리케이션 페이스를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한번 누르면? 여러 앱이 화면에 보일탠데요~ 혈 중 산 소 포 화 도 앱은? 6시 방향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app을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시작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7분전에 앱을 실행했었고, 100% 결과가 나온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6 혈 중 산 소 포 화 도 측 정 (수동으로 할떄) 는 [시작]을 누르면?



30초 동안 시계를 팔에 올려놓고 착용한 상태에서 손목을 뒤집거나 하지 않고,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있어야 Measurement 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Measurement 를 하는 동안에는?

위와 같이 빨간색 적외선 불빛이 보입니다. 30초가 지나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거나 손가락 등을 두드리거나 팔을 떨거나 하면

측 정 실패라고 뜰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검사를 마치셨다면?

결과 수치가 나오고, 아래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결과는? 건강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Apple Watch [건강]앱에 나와있는 혈 중 산 소 관련 기사 자료입니다.

혈 중 산 소가 낮아지는 원인은? 혈 중 산 소 농도를 낮추는 요인에는 환경적인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환경적인 변화의 가장 일반적인 요인은? 높은 고도이고, 산이나 비행기와 같은 높은 고도의 환경에서는 공 기에 포함된 산 소 량이 더 적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적인 요인 으로는? 숨을 참는 것으로 호흡기/폐 질환, 호흡을 느리게 하는 일을 할 경우에도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은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혈 중 산 소 농 도가 떨어지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심장 박동 또는 혈압 상승, 호흡 곤란, 기침 또는 천명), 두통 등 각종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 숙면을 취하지 못해도 평균보다 낮게 수치가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8) 2020.12.07
SK 인터넷 속도측정  (21) 2020.12.04
아시아앤 편성표  (36) 2020.11.24
백분율 계산기  (24) 2020.11.20
KBS N SPORTS 편성표  (24) 2020.11.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