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백분율 계산기

백분율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백분율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백분율 계산기" 는 다른말로는? "퍼센트 계산기" %는 영어로는 percent 라고 말합니다. 일상에서 흔히 할인율, 시청률, 판매율, 이자율 등을 계 산 할때 사용을 합니다. 네이버 지식 백과의 % percent 유래에 따르면? percent는 15세기에 이탈리아어 per cento에서 왔고 "100에 대하여"라는 뜻을 가졌다고 합니다. 나중에 세월이 흐르면서 지금 현대에 와서 % 기호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은행 할인율, 제품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을때 등등 증감율을 표현할때도 사용되고 일상에서 정말 활용도가 높은 "백분율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 따라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에서는 계 산 기 기본 앱을 제공합니다. 모바일에서 기본앱이 아닌 calculator app을 설치 후 복잡한 수식도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일상에서는 복잡한 수식의 경우에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더라고요~ 공학 전공을 하시는분들이시라면 공학 계 산 기 가 필요할 정도로 수식이 복잡한데요~ 일상 생활에서 인문 계열을 전공하신 분들은 사용되는 수학이라면? 더하기, 곱하기, 나누기, 퍼센트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가끔 연말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가를 계 산 할때  percent 구하는법을 알면 구입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백분율 계산기 는? 따로 있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 도구앱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아이폰에서는 제어센터에서 [계 산 기] 도구 앱을 실행시키면?



세로로 휴대폰을 들었을때, 가로로 뒤집으면 넓게 펴지면서 간단 함수도 사용할 수 있고, 수식도 계 산이 가능하긴 합니다.

숫자 36을 퍼센트 percent % 을 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퍼센트 를 눌러보겠습니다.



숫자 100을 36에 곱하여 0.36 이라고 나오죠?

그러면 온라인/오프라인에서 팔고 있는 물품을 행사가로 할인 을 해준다고 공고문을 봤다면? 오프라인에서는 몇시부터 몇시까지 사람들이 일찍와서 줄을 서고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에서도 이번에 아이폰 12 Pro , Mini, 12, Plus 를 사전예약 구매를 할때도 쿠팡에서 특정 시간에 세일가로 구입할 수 있게 시간을 셋팅해 자동으로 가격이 그 시각이 되면 변하게 해서 페이지를 열어뒀었는데요~ 1분도 되지 않게 모든 상품이 품절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카드할인가가 있는데~  퍼센트 로 자동 계 산이 되서 최종 구입가격이 나오는데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세일가로 판매하는 물품은

가격표가 붙어있기 때문에 할인을 하기 전에 가격과 할인후 가격이 나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하는 할인이 아닌 연말에 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라면 어떨까요? 몇퍼센트까지 discount 할 수 있는지 범위가 나오진 않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년 이맘때의 할인률이 얼마나 됐었는지 찾아볼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구입하고자 하는 물품을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볼 것입니다. 이때 할인율을 계산하는 공식은?


예를들어) 과자 한봉지 가격이 1500원 이라고 한다면?

25 % discount 할인을 한다고 했을때

구하는 공식은?

1500 - 1500 X 0.25 를 하면 결과값이 나옵니다.



백분율 계산기 를 이용해

1500-1500 X 0.25 를 입력후 = 를 Click 해봤습니다.



백분율 계산기 로 계 산을 했더니?

결과는 1500원 하는 과자 한봉지를 25% 세일가로 구입을 했을때 가격은? 1,125원 입니다. 정가보다 375원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100만원 보다 높은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실때는 단순 퍼센티지 로만 calculate 할 수 는 없고, 관세율표를 참고하셔서 해당 물품의 카테고리 분류를 보시고 일정액이 넘어갔을때 관세율이 몇 퍼센트지 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기본 300불이 넘으면 관세를 내야하는데요~ 구입하시는 쇼핑몰에서 관부가세 포함한 가격인지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미포함이라면? 가격에 따라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수가 있습니다.



백분율 계산기 는? 휴대폰에서도 할 수 있지만

네이버에서도 사진과 같이 '백분율 계산기' 로 검색을 하면? 4가지 케이스 유형의 결과값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1. xx의 %는 얼마? (비율값)

2. xx의 은 몇%? (일부값)

3. xx 이/가 으로 변하면? (증감값)

4. xxx이/가 %증가하면? (증감율)



일상에서 흔히 직장 동료분들과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때 이런 말을 하죠? 첫번째 비율값

1500원의 25 %는 얼마냐고?

계 산을 클릭하면? 바로 결과값이 나옵니다. 375 입니다.



두번째, 일부값

1,000의 500 은 몇 퍼센트 일까? 궁금할때 동일한 방법으로 [계  산]을 클릭하면?

50% 라고 퍼센트 를 알 수 있습니다.



백분율 계산기 

세번째, 증감값 1,000,000 백만원 이 2,750,00 이백칠십오만원 으로 변하려면?

결과를 보면? 175% 증가 - 두 값의 차이는 1,750,000원 이라고 나옵니다. 애플 신제품 페이지에 들어가면? 기존 아이맥, 아이폰, 맥북 프로 기기에 비해 RAM, CPU, GPU 성능이 비교 기기에 비해 3.5배, 2.5배 증가했고 퍼센트는? 증가된 공기 흐름, 더 커진 방열판 등이 몇 퍼센트 증가했다고 증감 percent가 나옵니다. 기존 가격에 비교할때도 사용됩니다.



마지막 네번째 - 증감율

1,000,000 이/가 266 % 증가하려면?

결과를 보면 100만원에서 266% 증가하면 366만원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은행,금융, 주식 각종 투자를 할때 수익률이 몇퍼 냐고 흔히 묻는데요~ 이 경우에서 "백분율 계산기"로 정확히 calculate 해서 친구, 동료분에게 값을 알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16) 2020.11.28
아시아앤 편성표  (36) 2020.11.24
KBS N SPORTS 편성표  (24) 2020.11.16
애플뮤직 3개월 무료체험  (36) 2020.11.13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  (9) 2020.11.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