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SK 인터넷 속도측정

SK 인터넷 속도측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K 인터넷 속도측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평소에는 이상이 없다가 게임을 종료하거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실행해 비디오 인코딩을 하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다운 (멈춘현상)이 있는 경우, 그밖에 다른 경우에는 갑자기 internet speed가 기가internet 이면? 광랜 100mbps로 나오거나 현저하게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다른데요~ 일반적으로는 NIA 를 사용하는 편이지만 에스케이티 통신사의 internet 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고장이 나서 방문 수리기사를 부를때는 정확한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이트가 아니라 공식사이트인 'SK 브로드밴드 Myspeed' 사이트를 이용해야합니다. 오늘은 에스케이티 브로드밴드 internet 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중 속도가 평소보다 훨씬 느려졌거나 이상이 있을때 테스트 해볼 수 있는 "SK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internet speed 와 밀접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는?

주택, 아파트의 경우 개인단독 회선이 아니라 정말 많은 회선을 공유해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특정시간이 되면 (사람들이 깨어있고 무언가 internet 활동을 하는 시간) internet speed가 느릴 수 밖에없습니다. SNS 중 무거운편에 해당되는 Facebook, Youtube 가 일반적입니다. 


한가지 작은 팁으로는?

사람들이 internet 활동을 하는 시간이 아닌 새벽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nternet speed 가 중요한 작업을 해야한다면? 틈새시간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으며


이런 경우가 아니라 새벽시간에도 만약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평소보다 안나온다면?



에스케이 브로드밴드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에서 SK 인터넷 속도측정 을 검색해주세요.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오셨다면?

SKT 에스케이티 통신사, internet 회선을 사용중이신 분들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KT, LG U+ 이용자분들은 측정기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품질측정 시작하기 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Login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에스케이티 사용하시는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후에 SK 인터넷 속도측정 을 위해서는?

빨간색 문구인 '품질측정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이신 회선이 없는 경우에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초고속 인터넷 품질측정이 가능한 회선이 없습니다. (301)오류 가 뜹니다. 현재 에스케이티 브로드밴드 회선이 없어서 뜨는 오류입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SK 인터넷 속도측정 을 하면? 사진과 같이 DOWNLOAD 와 UPLOAD 속도 가 나옵니다. MAX 최대치로 나오고, 아래에는 경로추적, iP, rtt, 핑테스트 정보가 나옵니다. 1Gbps 기가 internet 도 측 정이 가능합니다.



SK 인터넷 속도측정 을 하는 이유는?

에스케이티 브로드밴드 에 가입하시고 현재 사용중이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서비스이며 수리 엔지니어 기사가 집,회사에 방문을 했을때 검사할때도 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다른 회선보다는 통신사 사이트에서 검사를 해야 정확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도 internet speed test 하는 사이트가 있지만, 서버가 해외에 있어서 정확한 검사가 어렵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간단히 3회사 internet speed test 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바로가기) 가 있습니다. 



NIA 는 에스케이티, KT 케이티, LG U+ 엘지유플러스 통신사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이트입니다.

경로추적, 웹접속시간, 측정통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MacOS, Windows 운영체제에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속도 를 클릭하면?

접속하신 운영체제 환경에 알맞게 Windows, MacOS에 따라 설치 파일이 다릅니다.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접속을 하면? pkg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해서 설치를 해야하는데

설치에서 막히신 분들은? 하단에 Dock 에 있는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서 [일반] - [확인 없이 열기] 순서대로 클릭을 해주셔야 install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맥킨토시 MacOS NSpeedMeter for Mac v4.0.0.3 설치 프로그램 시작하기 창이 뜨면?

계속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설치 진행을 하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왔다면? 꼭 재시동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재시동]을 누르면?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면서

다시 NIA 사이트에 접속 후 현재 사용중이신 통신사 internet 을 왼쪽에서 선택 후 사용중인 상품 (100mbps, 500bmps, 1Gbps) 중 선택을 합니다. 그런다음 시/도 선택에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을 선택 후



약관 확인 후 동의해 주세요 에 체크하신 후에

아래에 측정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다운로드, 업로드 동일상품 평균 속도, 동일상품 평균 속 도 가 나옵니다.

SK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는? 에스케이티 브로드밴드 회원만 이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NIA는 3사 통신사 회원 모두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 입니다. 지금까지 "SK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111-2번 버스  (15) 2020.12.08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8) 2020.12.07
애플워치6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16) 2020.11.28
아시아앤 편성표  (36) 2020.11.24
백분율 계산기  (24) 2020.11.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