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YouTube 크리에이터 채널의 Community 에 올라오는 게시물중 (GIF 움짤), 사진 등을 소장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맥킨토시 MacOS 에서는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마우스 우클릭 후 다운로드를 쉽게 할 수 있지만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경우 크롬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이미지, 움짤 등을 내려받으면 WebP 파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웹에 연결되어야 볼 수 있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분들이 있으신데요~ 보통 분들은 그냥 스크린 캡쳐 하면 되지 않냐? 라고 말씀을 하시지만, 이미지 와 같은 경우에는 물론 그렇게 하셔도 되지만 움직이는 이미지 움짤 gif 의 경우에는 단순 image Capture로는 불가능한데요~ 이번 주제는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 움짤 Gif 다운(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YouTube 크리에이터인 경우에

예전에 업로드했었던 게시물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지의 경우에는 그냥 마우스 우클릭 후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장을 해주셔도 되고, 아니면 스크린 캡쳐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저장을 하려면?

마우스 우클릭 후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 장]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반 image의 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든 쉽게 내려받을 수가 있지만

Gif 움짤 자료의 경우에는 어떻게 받을까요?

 

 

크리에이터, 구독자, 시청자 관계 없이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은 마우스 우클릭 후 다운로드를 하거나 스크린샷 캡쳐로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이미지는 저장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만

Gif 움직이는 사진 을 다운로드 받을때는? 고유 지아이에프 파일이 훼손시키지 않고, 고유 속성으로 저 장을 하려면?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됩니다. 위에 화면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 후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 장'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을 받을때와 차이가 없습니다.

 

 

파일의 확장자는 지아이에프 입니다.

맥킨토시에서 미리보기 재생 단축키는 스페이스바 Space Bar 죠? 스페이스바 키를 누르면? 움짤 이 재생이 됩니다.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는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움짤 GIF 저 장 (다운로드)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는데요~ 문제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 입니다.

 

 

윈도우즈 Windows 환경에서는 어떤 문제가 있냐면?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 움짤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는 동일하게 나오지만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 장'을 하게 되면?

 

 

움직이는 이미지 (GIF 움짤) 을 내려받을 수 없고

스크린샷과 같이 WEBP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웹에서 연결이 되어야 해당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번거로움이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일반 이미지를 내려받는 방법은?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마우스 우클릭 후 'Google 에서 이미지 검색' 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Google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아낸 파일은 jpg 사진 으로 받을 수있고, Gif 는 내려받을 수가 없습니다. 또다른 문제는? 화질이 좋지 않다 입니다.

 

 

jpg 확장자로 파일을 내려받을 수는 있지만

화질은 실망스럽습니다. 그냥 화면에서 스크린샷 캡쳐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GIF 움짤 고화질을 저장 하는 방법은?

먼저 현재 소장하고자 하는 움짤이 열려있는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바로가기) 를 통해 ONLINE CONVERT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초록색 바탕에 클라우드 아이콘이 있는 탭을 보면?

Enter file URL 이라고 유알엘 주소를 입력하는 입력란에다 방금전에 복사했던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움짤 이미지 주소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Add URL 을 클릭 하신 후에 Start Conversion 을 클릭해주세요.

 

 

압축률을 high 고효율, 저효율, 중간 등ㅇ로 선택할 수 있고, DPI, 컬러, 사이즈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데요~ 그냥 디폴트 기본값으로 놓고 아래에 Start Conversion 초록색 버튼을 한번더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Conversion Completed 라고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Your converted file 이라고 나오며 아래에 gif , 파일 용량은 356.97KB 정보가 나옵니다. 파일을 저장 하시려면? Donwload 를 클릭해주세요.

 

 

결과물 스크린샷 입니다.유튜브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때 나오는 메뉴에서 다운로드 하면 WEBP 확장자로 되서 움짤을 저장할 수 없었지만 온라인 컨버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움짤 GIF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바로 움직이는 image 가 재생이 됩니다. 이제 데스크톱 PC 에 보관을 할지 아니면 스마트폰에 옮기실지는 사용자분이 결정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움짤 GIF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화질 고정  (4) 2023.05.31
유튜브 댓글 안보임  (15) 2023.05.23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9) 2023.04.24
유튜브 단축키  (12) 2023.04.15
유튜브 자막 끄기  (12) 2023.03.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