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요즘따라 정말 모르는 번호, 070 스팸전화가 정말 많이 걸려오는데요~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유명한 후x  등 여러 app이 있지만 저는 통신사의 app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후xx 등 앱은 DB 저장을 하기 때문에 새로운 업데이트 번호등이 추가가 되는것은 좋지만, 휴대폰의 연락처에 들어가보면 굉장히 지저분하고, 정상적인 번호까지 잘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또한 접근허용, 위치수신 등 동의하는 것이 많아서 이용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U+, KT)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하는 앱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연말, 연초가 되면 정말 광고 스팸전화 들이 많이 오는데요~

번호 식별로 인터넷 070 Number 는 광고느낌이 200% 이기 때문에 받지 않는 편입니다. 그밖에는 010 으로 오는건? 은행 관련된 Spam 이 많고, 그다음으로는? 지역번호로 걸려오는 것이 많은데, 바로 받지는 않고 구글링에서 Number를 검색해보는 것으로 1차적 확인을 하는 편입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하는 앱을 사용하면

이렇게 DB가 추가가 돼서 '연락처'에 들어가면 굉장히 지저분해집니다.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글씨가 상당히 길어서 이 텍스트 내용을 읽으면 SPAM 넘버를 받는것과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후x ,후xx 같은 유명한 앱이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연락처 목록을 꺠끗하게 관리하고 싶으신분들은? 가능하시면 통신사의 app을 이용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최근들어서 지역번호로 걸려온 Spam 들이 많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한두시간 간격으로 오는것 같습니다. ^^;;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하는 앱으로

사용할만한 app은? 현재 엘지 유플러스, LG U+, KT 케이티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당 회선의 모바일이 가입되어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 LG U+ spam block app 사용법

먼저 휴대폰을 인증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클릭 후

 

 

문자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되는데요~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Spam 메일함 바로가기를 하지 않고 아래에 있는 '스팸차단 -'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사용법

[번호추가]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200% 광고, Spam 인 

070 번호를 추가해주세요. 번호를 입력하신 후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V 체크표시를 눌러주세요.

 

 

사진과 같이 차단번호가 추가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 번호가 등록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도 하단에 나오네요? 다음은

 

 

국번번호 를 클릭해주세요.

1544나 중요한 번호가 아닌 Number가 있는데요~ 보기에서 선택을 해주세요. 근데 주의점은? 정말 중요한 전화가 걸려올때 여기 국번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수신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광고 관련된 국번만 선택을 해주세요. 콜렉트콜 이라든지 그런 번호가 있겟죠?

 

 

아이폰 스팸전화 문자 차단 하는 방법 입니다.

일반 통화 뿐만아니라 문자 메세지도 spam이 정말 많은데요~ 블락 하는 방법은? '문구추가' 항목을 클릭 하면?

사진과 같이 '가입', '선물', '이벤트' 같은 광고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 영문, 숫자조합으로 6자리까지 입력할 수 있고, + 추가는 제한이 없는것 같습니다. 특정 블락할 문구를 넣으셨다면? 우측 상단에 V 체크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 app 을 사용해서

위에 사진과 같이 Block 문구, 번호를 추가했습니다. 평소, 최근에 걸려온 Spam Number 추가해놓으면 알아서 블락처리가 되고 연락처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하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지만

구글링을 통해 검색을 해보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스팸전화'를 검색하면? missed-call 닷컴이 나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유명한 app인 후xx , 후x 어플에 저장되어있는 DB 보다 데이터가 많지는 않지만

Spam 레벨이 높은지, 낮은지 간단히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평소에 걸려오는 Spam Number를 통신사 블락 어플에 추가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엘지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하시면 좋을것 같고요~ KT 케이티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KT 스팸차단 앱을 GET 설치하셔서 개인 인증을 통과하시고 대표자 번호 설정을 하신 후에 해당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LG U+ 어플과 동일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27) 2023.07.18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9) 2023.07.12
아이폰 실시간 듣기  (3) 2023.06.19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4) 2023.05.02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92) 2023.04.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