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지식인 질문 비공개

지식인 질문 비공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지식인 질문 비공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전문분야, 일상상식, 학문 등 모르는 정보가 있을때 많은분들이 Naver 지식 iN 에 질문하기를 하는데요~ 전문가의 답변을 질 문 게시글을 작성시 체크를 하면 전문가 들의 코멘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질문하기를 올렸는데, 답변을 장기간 받지 못한 경우, 실수로 잘못올린 경우, 예전에 올렸는데 보기 싫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지식인 질문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 올렸던 글을 다른사람들이 공유할 수 없게, 완전히 볼 수 없게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패널티가 있으니 아래에서는 지식인 질 문 삭제 , 비공개 시에 패널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는 정말 하루에 엄청나게 많은 양의 궁금증 게시물들이 올라옵니다.

예전에 저는 운동 관련해서, 컴퓨터 관련해서 모르는것이 있을때 질 문 글을 올려서 궁금증을 해소하곤했었는데요~ 처음에 답변이 달리면 신기하기도 하면서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꼭 도움이 되는 답변글만 달리는 것이 아니라 아예 답변이 달리지 않는 경우, 엉뚱한 답변이 달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지식인 질문 비공개 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N포털의 지식 In 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위에 사진과 같이 궁금증을 해소 하기 위해 지식인 Q&A 글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질 문 등록을 할때 보면? 이렇게 '답변이 등록된 질 문 수정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라고 주의 문구가 나옵니다. 승인을 눌러 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지식인 질문 비공개 를 하게 되면 패널티를 받는데요 아래와 같이 제약이 있습니다.

○ 30일, 1달에 3번까지만 비공개 가능

○ 내공 300점이 차감

○ 모바일 환경에서 X,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가능

○ 비 공 개 > 공개로 전환시 차감된 내공 및 설정횟수는 다시 복구가 되지 않음


지식인 질문 비공개 가 불가능한

○ 지식iN 성지

○ 아하 그렇구나

○ 테마베스트

○ 지식iN 전당



지금부터 지식인 질문 비공개 로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Naver 지식인 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다음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보면 [프로필 바로가기]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클릭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좌측 상단에 보면 [나의 답변] 아래에 보면 [나의 질문]이 보일 것입니다.

한개, 방금전에 작성한 글이 한개라 1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사진과 같이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거에 작성했던 글도 상관이 없습니다. 지식인 질문 비공개 를 하려는 글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본문 내용이 적혀있는 오른쪽 하단부에 보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일탠데요~ 찾으셨다면? 클릭을 해주세요.

1. 외부검색허용

2. 질문비공개

가 있죠? 2번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지식인 질문 비공개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패널티로 내공 300점이 차감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공 돌리는것 보다는 아래와 같이 



[삭제] 를 해주시는 것이 패널티 부담이 적은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지식인 질문 삭제 를 하게되면?

삭제된 질 문은 다시 복구될 수 없으며 받은 내공 5점이 회수됩니다.

글 작성시 얻는 내공 +5 점을 다시 반환하는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패널티가 없다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삭제를 하면 내공 -5가 됩니다. 승인을 클릭해주세요.



지 식 인 에 질 문을 작성할때

옵션중에 [공개설정]에서 만 14세 미만 답변 참여 [비허용] 설정이 있으니 



사진과 같이 공개설정 만 14세 미만 답변 참여 [ 비허용] 설정을 해주시고요~ 

예전에 작성된 글인데, 보기 싫어서, 다른사람에게 검색되기를 원치 않아서 비공이 필요하다면? 가능하면 삭제를 하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삭제를 하지 않고 그냥 다른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볼 수 없게 하려면? 글 우측 하단부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 [외부검색허용] 에서 V 체크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해 [외부검색비허용]으로 설정해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캡쳐  (12) 2021.01.09
디즈니주니어 편성표  (42) 2021.01.07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4) 2021.01.04
채널차이나 편성표  (18) 2020.12.30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15) 2020.12.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