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캡쳐

애플워치 캡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캡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를 야외에서 단독으로 음악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Apple Music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라디오 에서 최신노래들을 재생하다가 좋은 곡이 있을 때는 화면 캡쳐를 하게 됩니다. 평상시에는 Screen Capture를 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모르는 곡인데, 노래가 좋아서 곡 제목을 알고자 할때, 단축어 앱을 이용해 네이버 등에서 검색 후 찾은 정보를 스크린샷 이미지를 남길때 Apple Watch Capture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애플워치 캡쳐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사전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iPhone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

2. Apple Watch 기기 설정에 들어가서 셋팅하는 방법



애플워치 캡쳐 기능은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Apple Watch 기기에서 설정방법은? [설정] - [일반] - [스크린샷]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눌러

앱 보기 화면에서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에 들어간 다음 [ 설정] - [일반 ] -[ 스크린샷] 과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애플워치 캡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에 스크린샷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Apple Watch 기기에서도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스크린샷 활성화 라는 기능이 보이죠?

측면 버튼과 Digital Crown 디지털 크라운을 동시에 누르면 Apple Watch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눌러 스크린샷을 찍은 결과물은? Apple Watch 와 연동되어 있는 아이폰의 앨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저는 Apple Music 애플뮤직 음악을 감상하면서

모르는 노래인데, 좋으면? 스크린샷을 찍어서 집에서 유튜브로 뮤비가 있는지 보고 만족하면? 구입을 하는편인데요~ 애플워치 캡쳐 용도는 화면이 작다 보니 아주 활용도가 좋은것은 아니지만 가끔 이렇게 노래 제목이 궁금할때, 야외에서 Watch 로 검색을 할때, 카카오톡 메세지를 스크린샷을 찍을때 주로 사용을 하게되더라고요.



Apple Music 에는 정말 수많은 곡들이 있더라고요~

라디오도 종종 이용을 합니다. Siri 시리로 음성호출을 하면 apple Music 에서 재생이되거나 라디오에서 재생이 되더라고요~ 최신곡들을 찾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캡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전 설정으로

Apple Watch 에서도 셋팅이 가능하지만, 사진과 같이 아이폰의 Watch 앱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도 크게 다른것은 없고

나의 시계 - 설정 - 일반 - 스크린샷 활성화 에서 동그라미를 오른쪽에 위치시키면 초록불이 들어오고 애플워치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애플워치 화면캡쳐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우측 면에 있는 전원을 끌때 사용하는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용두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떼면 화면이 번쩍 거리면서 아이폰에서 Screen Capture 스크린샷을 찍을때와 같습니다. 다만 watch 에서 Capture를 하게되면? 편집 화면이 바로 뜨지 않고, 곧바로 아이폰의 앨범에 저장된다는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캡쳐"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08번 버스  (4) 2021.01.22
트롯파이터 재방송  (5) 2021.01.15
디즈니주니어 편성표  (42) 2021.01.07
지식인 질문 비공개  (13) 2021.01.06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4) 2021.01.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