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실시간 듣기

아이폰 실시간 듣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실시간 듣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iOS 14.3 및 이후 버전에서는 청각기능이 좋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한 도청, 듣기지원 기능이 있는데요~ (iPhone, iPad, iPod Touch)은 마이크 역할로 소리를 전달을 해주고, 지원되는 기기로는? (AirPods, AirPods, Pro, AirPods Max, Powerbeats Pro)로 아이폰 실시간 듣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시끄러운 환경에서 상대방의 말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때, 멀리서 무전기 역할과 동시에 도청기로써도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실시간 듣기" 에어팟프로 연결해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입력, 출력기 (소리를 전달해주는 마이크와 소리를 귀로 전달해주는 스피커) 역할을 해주는 기기가 각각 있어야 하는데요~

 

소리를 전달하는 마이크 기능을 하는 기기 (입력)장치는?

iPhone, iPAD, iPod touch 

 

사운드를 귀로 출력해주는 (출력)장치는?

AirPods, AirPods Pro, AirPods Max, Powerbeats Pro 가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실시간 듣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버전을 14.3 및 이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제어센터에서 앱을 추가해서 작동시킬 수가 있는데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Bluetooth 버튼이 켜져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실시간 듣기 - 도청 지원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홈 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설정] - [제어 센터]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간단한 설정을 해볼건데요~

 

현재 기본 제어 센터에는 '아이폰 듣기지원'이 추가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사용자가 앱을 추가해주셔야 하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제어 항목 추가 바로 아래에 보면 '듣기 지원' 귀 모양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왼쪽에 초록색 +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이렇게 '제어 센터'에 앱을 추가하셨다면? 사용할 준비를 마친 상태인데요~ 사용하기 좋게 오른쪽에 석삼(한자) 아이콘을 터치한 상태로 위로 올려서 손전등 보다 꼭대기로 배치를 시켜주셔도 되고요, 사용빈도가 많지 않다라면? 사진과 같이 맨 아래에 배치 시켜놓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실시간 듣기 - 기능은 사실 청각장애인을 위한 기능이기도 한데요~

검색창에다 '듣 기 지 원'을 검색하시면? 손쉬운 사용 - 듣 기 지 원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듣 기 지 원' 에서 '보청 기기' 항목에 들어가면?

 

MFI 보청 기기를 보유 중이시라면?

블루투스로 iPhone 기기에 연결하실 수 있고요~ 보청기 호환성에서 '보청기 호환성'에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활성화를 시키면? 보청기의 음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호환성에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팟프로 아이폰 실시간 듣기 - 사용해보기

바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면? 손가락을 이용해서 12시 방향에서 6시 방향으로 내리면? 이런 제어센터 화면이 나올건데요~ 귀모양 아이콘이 새로 추가가 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바로 실행되는것이 아니라

 

입력장치 (마이크) 역할을 하는 iPhone, iPodTouch, iPad 등이 마이크가 되기 때문에 소리를 내부로 전달해줄 출력장치가 있어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iPhone 자체에서는 해당 기능을 수행할 수가 없습니다. 안내 내용대로 '실시간 듣기'를 사용하려면 호환되는 오디오 기기에 연결하십시오. 라고 나오죠? 스피커에 해당이 되는데요~ 모든 스피커에 되는것은 아니고 호환이 되는 위에서 말씀드린 4개의 스피커(오디오)기기에서 호환이 됩니다. 에어팟프로 케이스 뚜껑을 열어 귀에 착용을 하면? iPhone에 연결이 될탠데요~ 이렇게 배터리 퍼센티지가 나오고, 잠시후에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연결된 이라고 뜰 것입니다.

연결이 된 이후에는? 설명문구가 나오지 않고, '끔', '켬' 인지 여부만 나오게되죠~ 아이폰 실시간 듣기 를 켬 으로 바꾸려면? '끔'을 터치해주세요. 현재 연결된 기기가 에어팟 프로 이기 때문에 AirPods Pro 라고 나옵니다. 프로 모델이 아니면 앞에 문구만 나오게 됩니다.

 

Apple Watch 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낯익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컴플리케이션에서 많이 보던 '소음 레벨'과 흡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폰 레벨을 수치로 (20, 80, 110) db 데시벨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 대화는 34~50db 밑으로 출력이되는것 같고, 노래를 부르거나 큰 소리는 61db를 넘게 되더라고요. 

 

에어팟프로 아이폰 실시간 듣기 기능을 200% 활용하는 팁을 공유드리면?

유튜브 ASMR 채널의 영상에서 들을 수 있었던 정도로 소리가 들리지는 않지만 꽤 작은 소음도 마이크인 (iPhone, 아이패드, 터치)등을 소리를 듣고자 하는 사물 등에 갖다대고, 에어팟프로로 듣는것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무선통신간 거리가 그리 길지는 않지만 20~30m 거리까지는 근거리 통신은 가능하기 때문에 짧은 거리에서는 무전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도청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에어팟프로 실시간 듣기 기능을 끄기(끔)으로 바꾸려면?

'켬'을 터치 하시면 사진과 같이 '끔'으로 기능이 꺼지게 (비활성화가) 됩니다. 원래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손쉬운기능 용으로 나왔으나 일상에서 장애인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도 보조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실시간 듣기" 기능 에어팟프로에 연결해서 이용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9) 2023.07.12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9) 2023.07.04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4) 2023.05.02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92) 2023.04.16
아이폰 QR코드 스캔  (21) 2023.04.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