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봄계절이 되면 산에들에 진달래 꽃, 벚꽃 등 야생화 꽃들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모르는 식물의 이름을 알고 싶을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오늘은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um 앱을 이용한 방법이고요~ 정확도가 아주 만족스럽거나 높지는 않지만, 재미로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아래에 계속 이어서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사용방법은 먼저, Daum App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비로그인을 하셔도 Daum 어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위와 같이 Daum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은 App Store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Store 에서 무료로 Daum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Daum 앱을 실행시키면?

D 로고 입력창에는 찾고자 하시는 '검색어'를 입력하는 곳인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무궁화?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다음과 같은 메뉴가 있어요~

1. 음성검색

2. 음악검색

3. 꽃검색

4. 코드검색

 

중에서 3번 항목 무궁화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카메라 모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꽃의 정면을 Flower 모양 테두리 안에 잘 들어오게 정면 중앙에 위치를 시켜줍니다.

2. 가운데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 하면 됩니다.

3. Daum 웹에서 유사한 꽃, 식물들을 찾아줍니다. (매칭률)로 정확도를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N사도 유사한 기능을 하는 앱이 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지난번에 작성했었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7/16 - [IT관련/인터넷] - 네이버 꽃 검색 스마트렌즈를 이용하자

 

카메라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스마일 아이콘은 최근에 생겼는지, 과거에는 없었던 기능인데요~ 어떤 기능인지는? 밑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결과는 위와 같이

다육식물 일 확률이 79%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이미지에는 유사한 다육식물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어떤 식물인지 찾을 수 있겠죠?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하지만, 100% 정확도나 정확도가 70% 이상의 경우는 결과는 거의맞는 경우가 맞는데요~ 매칭률이 20%나 38%일 경우에는? 유사한 꽃을 찾아줍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무궁화 모양 Flower 테두리에 피사체를 정면 중앙으로 위치시켜 다시 한번 촬영을 해주시면?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잘찍어야 더 정확하게 찾아줍니다. ^^ 위의 왼쪽 이미지를 찍었더니, 결과로 풍란 일 가능성이 38%라고 나옵니다. 유사한 식물로는? 실유카 도 추천에 나오는데요~ 확률이 14%라고 나옵니다. 

 

 

검 색 결과로 찾은 풍란의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하려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식물, 관련 종, 백과사전, 다음 쇼핑, 통합웹, 카카오스토리, 어학사전, 브런치, 책) 에서 단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판매하는 스토어의 상품들을 보고 확인을 할 수도 있고, Daum 블로그 (티스토리)에 블로거 분들이 게시한 글에서 이미지가 노출되어 유사한 것이 서버에 저장되어 있다면 결과로 보여줍니다. Daum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좋아하더라고요~ 카카오 관련해서도 카카오맵, 카카오톡,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지하철 앱 등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음 쇼핑, 통합웹, 결과에서 찾은 식물과 관련된 내용들이 쭉 나옵니다. 

데이터가 정말 엄청나더라고요~ 자료가 너무 많다보니까 스크롤을 아래로 더 내려보니

 

 

카카오스토리의 관련된 글들도 나오고, 어학사전, 유료 광고로 등록한 꽃가게 등이 노출이 되더라고요~

 

 

꽃 관련해서가 아니라 it 관련해서도 저는 Daum 브런치의 글을 가끔 읽을 때가 있는데요~ 유익한 내용들이 참 많더라고요 ^^

오른쪽 사진과 같이 'daum 책'도 검색결과에 나옵니다. 

 

 

또다른 식물을 사진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 꽃은 '금전수' 일 확률이 93% 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래에 Daum 서버에 기록되어 있는 이미지 자료들을 봤을때 제가 촬영한 식물이랑 같은 식물이 맞더라고요~ 이 앱을 사용한지는 2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정확도는 아주 높지는 않지만, Daum 서버에 관련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잘 찾아주는 편 인것 같습니다. 자료가 없는 야생화나 희기종 식물의 경우는 잘 못찾더라고요~ 그래도 산이나 들에서, 산책을 하시다가 쉽게 카메라로 찍고 이 식물이 무엇인지 바로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는 것에서 ㅎㅎ 사용할 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까 전에 스킵했던 내용으로 카메라 모드에서 위와 같이 카메라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스마일 아이콘을 터치하게되면? '나는 무슨 꽃' 일까 궁금하다면? 버튼을 눌러 모드를 변경해 보세요! 를 터치하게되면? 모드가 바뀌는데요~ 이때 카메라 회전을 한 다음 본인의 얼굴을 카메라로 찍어보세요. 그려면 오른쪽과 같이 결과를 보여줍니다. 저는 '마타리'일 확률이 99% 라고 합니다. ㅋㅋㅋ 노랑노랑 한데 ㅠㅠ 참 웃기고 재미있네요~ 여러분도 원하신다면? 한번 재미로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시고, 친구나 지인에게 공유를 해보세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실시간 듣기  (3) 2023.06.19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4) 2023.05.02
아이폰 QR코드 스캔  (21) 2023.04.07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40) 2023.03.24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37) 2023.03.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