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는 무선 셀룰러 (cellular)와 블루투스 (Bluetooth) 와이파이 모델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기존에 음악을 재생하는 앱 중에서는? Apple Music, Naver VIBE 에서 휴대폰과 Apple Watch 두 기기간의 거리가 떨어져 있어도 셀룰러 데이터를 소비해서 단독으로 (Apple Music, VIBE)앱 음악을 재생 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초에 아주 기쁜 소식이 있어서 아직 전달이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계획 관련 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pple Watch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단독 재생' 이라는 용어가 익숙해하시지만 워치를 보유하지 않으신분들은? 이 단어가 무슨 말인가?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쉽게 말씀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용어 그대로 아이폰과 상관없이 무관하게 단독으로 재생이 가능하다 입니다.

 

Apple Watch 는 두가지 모델로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가격이 보다 저렴한 일반 블루투스 모델, 블루투스 모델 보다 가격이 비싼 셀룰러 무선 모델이 있습니다. 전자는 아이폰과 함께 붙어 (휴대해야지만) 인터넷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후자 모델은? 아이폰과 떨어져 있어도 와이파이 (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요금에 대해서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엘지유플러스의 경우에는 88요금제를 이용중이시라면? 기본으로 나눠쓰기데이터 40GB를 매달 받을 수 있습니다. 나눠쓰기 데이터에서 나눠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한 양 입니다. 다른 통신사에서도 태블릿, 모바일 관련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량,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완전 무제한 까지는 아니지만 매달 사용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시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Apple Music, Vibe 서비스에서만 셀룰러 모델을 구입하신 분들은 야외에서 애플워치 단독 재생 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다른 Music App인 (Genie, Melon, YouTube Music)은 아이폰과 같이 있으면 노래를 감상할 수는 있지만 야외에서 아이폰과 떨어져서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2021년 1월 28일 GENIE 공식 사이트에 공지사항에 새로운 게시글이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2021년 4월에 지니뮤직이 애플워치 단독재생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듣던중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KT 케이티, 유플러스 고객은 GENIE Music 을 통신요금제의 부가서비스로 요금제가 비싼 요금제에 가입을 하시면 무료로 감상하기 이용권을 매달 제공해줘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한달만 기다리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

아이폰에서 GENIE MUSIC app을 설치하면? Watch에서도 자동 동기화가 되어 디지털 크라운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app을 목록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실행을 하면? 이렇게

플레이어, 실시간차트, 지니스포츠, 추천 항목이 나오고

 

실시간 차트 를 클릭하면?

실시간 차트 200곡을 바로 재생하시겠습니까? 라고 뜹니다.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200곡의 곡명 리스트를 볼 수 있고요~ >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1위곡을 먼저 play할 수 있습니다. 

 

GENIE MUSIC 실시간 차트

대망의 1위 곡은?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역주행곡인 롤린 (Rollin') , 2위는? 블랙핑크 BLACK PINK 로제(ROSE) On The Ground , 3위는 아이유 (IU) Celebrity 가 나옵니다. 

 

GENIE MUSIC 앱을 Apple Watch 에서 이용을 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Apple Music 의 경우에는 음성비서인 Siri 시리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찾고자 하는 곡, 아티스트명 등을 시리에게 말하면 알아서 해당 노래를 Play 시켜주는 기능이 참 편했습니다. GENIE , 멜론 (Melon), 바이브 (ViBE)은 모두 시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의 사진은 현재 와이파이 (Wi-Fi)에서 Play 중이기 때문에 11시 방향에 신호 세기 아이콘이 표시가 되지 않는데요~ 아이폰과 떨어져서 재생을 하게되면 무선 수신 신호 아이콘이 나옵니다. 노래를 감상하면서 전체 가사 보기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아이폰 wi-Fi 또는 LTE, 5G 상태에서 수신데이터를 Watch와 공유해서 Play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제어센터에 들어가면 GENIE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곡 정보가 뜹니다. 일시정지를 시키시려면? 가운데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VIBE 바이브 는 GENIE 와 아주 유사합니다.

곡들 순위도 비슷하고, 플레이 목록을 만드는법도 유사합니다.

 

GENIE 에서는 실시간 차트 200곡 이지만, VIBE 바이브에서는 오늘 TOP 100곡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브를 이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아이폰과 떨어져서 단독재생 으로 사용을 하게되면? 중간중간 신호가 끊어질때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심각하지는 않지만 재생목록, 오늘 TOp 100 항목을 터치하면? 곡들이 나와야 하는데, 안뜨고, 다운이 되더군요.. Apple Music 에서 사용을 할때는 이런 오류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관련된 공지사항 글은?

Genie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공지사항'에 보면 9번 공지 게시글에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애플워치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지나가 드리는 소식!

2021년 4월, 지니뮤직이 애플워치 단독재생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폰 없어도 두 손 가볍게 음악 감상하는 그 날까지! 스마트한 Music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4월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라고 공지글이 올라왔습니다. 4월까지 얼마남지 않았는데요~ 조금만 더 기다리면 곧 폰 없이도 두 손으로 가볍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진동모드  (3) 2021.03.30
노래방 트로트 인기곡  (0) 2021.03.26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  (5) 2021.03.12
사랑의 콜센터 재방송 다시보기  (4) 2021.03.11
블루멤버스 포인트 스마일캐시 전환  (1) 2021.03.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