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Youtube 자막넣는 방법

보통은 영상에 자막을 추가하려면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막을 넣지만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인 '자막 넣기'를 이용해서 누구나 간편하게 동영상에 자막을 추가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유튜브 Youtube 자체기능인 자막넣기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가장 먼저 유튜브 Youtube에 접속을 하여 자막을 넣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합니다.

[수정] 혹은 영상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마마무 연애말고 결혼 OST Love Lane 이란 영상을 선택했습니다.

 

두번째 단계 일은?

위에 카테고리 중 [자막]을 선택합니다.

 

 

세 번째 단계 [새 자막 추가]를 클릭!

 

네 번째 단계로는 [자막의 언어를 선택] 여기서 다른 178개국의 각 나라의 언어를 자막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어를 선택했습니다.

 

 

다섯번째 단계는? [자막]-[방법 선택] 

방법 선택에서 (파일 업로드, 스크립트 작성 및 자동 동기화, 새 자막 만들기) 세 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자막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자막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인[새 자막 만들기]을 클릭해 줍니다.

 

 

여섯 번째 단계로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자막을 동영상에 넣을 건데요.

정확한 시간구간에 맞춰서 자막을 넣어주려면 시간구간을 확인하면서 넣어줘야겠죠?

 

오른쪽 "여기에 자막을 입력한 다음 엔터 키를 누르세요." 란에 자막을 입력 후 'Enter'키를 혹은" +" 버튼을 눌러줍니다. 단축키 정말 다방면에서 중요하게 쓰이죠? 단축키 관련해서는 지난번 포스팅 http://bubleprice.tistory.com/256 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자막을 넣는 순서는? 자막을 넣을 문구를 작성 후에는 엔터 혹은 +를 클릭해주시면 자막이 생성이 되는데 이 과정을 꼭 하셔야 자막이 생성이 되고,  그다음에 해주셔야 하는 것이 소리 구간설정인데 정확한 싱크를 위해서 자막이 출력되는 구간을 늘이거나 줄여서 완벽한 자막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단계로 자막을 타이핑 작업을 해줄 건데요.

아래 사진처럼 '여전히 알듯 말듯 귀에 맴도는 말투'

부분을 0:13초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아래에 '입력 시 동영상 일시중지' 위를 보시면 곡선들이 있는데 음파곡선의 구간을 잘 보시면 위에 0.13, 0.30, 0.45 이렇게 분의 순서로 구간이 구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맞춰서 자막이 나오는 타이밍을 맞춰 주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설명을 통한 것보다는 직접 자막을 넣어서 해보시길 권해드리고요.

 

중간하단에 보시면 '확대 기능으로 왼쪽으로 밀면 축소, 오른쪽으로 밀면 확대가' 이건 소리구간을 확대 또는 축소를 하여 편집을 용이하게 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오른쪽에는 자막을 넣고자 하는 노래의 가사창을 이렇게 띄워놓고 작업을 하면 훨씬 더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겠죠?

 

 

여덟 번째 단계로는 적정소리구간을 지정해 동영상의 자막을 입력하셨다면 방법은 계속 전단계 반복과정을 거쳐서 작업을 해주시면 되고요.

아래 사진을 보면 자막이 추가가 된 소리구간이 0:12.1 ~0:17.7 이런 식으로 보기 좋게 기록이 됩니다. 

 

 

 

 

아홉 번째 단계로는? 자막을 각 소리구간에 모두 입력을 하셨다면 이제 게시를 해야겠죠?

[게시하기]를 눌러줍니다.

 

 

열 번째 단계에서는? 마지막 최종단계인 [확인하는 단계)인데요

아홉 번째 단계에서 게시를 하고 해당 영상을 재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아이콘(설정)에서  

[설정]-[자막]-[한국어] 설정 작업을 해주셔야 자막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자막이 있고 없고 확인유무는? 톱니바퀴 아이콘 왼쪽에 자막이라고 표시된 아이콘이 보이죠? 그것의 유무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자막설정]-[한국어]

후 정상적으로 각 소리가 나오는 구간에 자막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Youtube 자막 넣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감 )중에서 다 해주셔도 좋고 아무거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원숭이 오류 (504, 404, 500)  (40) 2024.03.20
유튜브 댓글 삭제  (40) 2024.03.11
유튜브 mp3 저장  (46) 2024.02.23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76) 2023.12.11
유튜브 자막 추출  (102) 2023.10.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