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과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지침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최근 4년 사이에 유튜브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이는 Youtube를 이용해 동영상에 광고를 넣어 누구나 손쉽게 수익창출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Youtube의 가장 큰 장점은 전세계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고, 각 나라마다 관리하는 서버가 있어, 접속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잇따라 불량이용자들도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 유튜브 광고 보이콧은?


종교적·정치적 극단주의를 선전하거나 혐오 발언을 퍼뜨리는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붙어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을  우려하는 광고주들의 항의 운동이다.

이번 보이콧에 가담한 광고주는?

펩시코, 월마트, 스타벅스, AT&T, 버라이즌, 맥도날드, 폴크스바겐, 존슨앤드존슨, GSK, 엔터프라이즈, 막스앤드스펜서, JP모건체이스, 로레알, 도요타, 영국 정부 등을 포함한 300개가 넘은 회사가 참여.



지난달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문제의 발단은?

테러리즘을 표방하는 IS 등 테러단체와 백인 우월주의 단체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 미국 기업 광고영상이 노출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면서 입니다.


논란은 미국뿐 아니라 국내까지 번지게 되었는데요~

CJ제일제당 과 Youtube와 계약한 '흑삼 한뿌리' 광고 계약을 중도해지를 했다고 합니다.

해당 광고가 일본에서 제작된 '혐한'콘텐츠 영상에 배치됐기 떄문인데요~ CJ제일제당 측은 의도와 상관없이 국민 정서에 반하는 콘텐츠가 임의로 노출된 점을 고려하여 광고게제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구글 자사의 전세계 최대규모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 튜 브'는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주들에게는 성향에 맞는 광고를 적절히 배치해, 국내외에서 광고주가 선호하는 플랫폼중 하나였는데요~ 이번 사건을 통해 구글의 대책방안으로? 필터링 작업, 즉 검열작업이 이전보다 훨씬 강화시켰습니다.

인종차별, 폭력적이거나 자극적인 영상을 필터하기 위한 AI 시스템을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위 사진과 같이 '광고주 친화적인 동영상이 아닙니다. 검토를 요청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초록색 수익창출 아이콘 표시가 노란색으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고

이 노란색 달러를 클릭하면? 사진아래와 같이 다시 검토를 받고, 통과해야지만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부 AI 필터링에 걸려서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동영상'을 걸러낼수 있지만, 콘텐츠의 맥락을 기계가 100% 완벽하게 처리는 사실상 어려우므로 아래와 같은 새로운 가이드를 6일에 공식 유 튜.브 제작자 블로그를 통해 변경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수익창출이 가능하려면 개설 채널의 누적 조회가 10,000회 가 넘어야 가능하다.


○ 이전 개설된 채널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새롭게 개설되는 채널에 한해서 적용된다.


원문자료 'Introducing Expanded YouTube Partner Program Safeguards to Protect Creators'


이번 새로운 가이드를 통해 불량 제작자의 비중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다른 원본자의 동영상을 카피하는 불량 제작 채널들은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순수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크리에이터 분들께는 희소식입니다.^^

  


이번 이슈를 통해 동영상에 광고가 나오지 않은 것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로 인해 광고단가도 많이 떨어졌고, 수익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하루 빨리 사건이 잘 마루리 되어 수익이 돌아오길 바랄 뿐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에 내용이었습니다.


다음은 관련 포스트 입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