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총 세 종류의 브라우저(구글 크롬 Google Chrome, 사파리 Safari,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인 방송 시대인 요즘, 누구나 쉽게 일반 가정에서 동영상을 촬영해서 Youtube 에 업로드를 하거나 방송으로 수익을 창출 하시는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도 취미로 K-POP관련 작은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요 ~ 유튜브는 전세계인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다양한 시청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상관없이 비교적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Youtube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평소 야구 시청을 하시는분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보시는 분들, 유명 BJ의 방송을 보시는분들, 자신이 구독한 채널의 동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구글 크롬 Google Chrome


맥 MAC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주로 

사파리 Safari

를 이용하실 탠데요~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정말 어렵지 않게 만 들 수 있으니 그냥 사진만 보셔도 이해가 가실꺼라 생각됩니다.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먼저 구글 크롬 Google Chrome 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브라우저 창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세로로 점 세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도구 더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고 [데스크톱에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추가] 가 나오고 Youtube 아이콘이 생성되고 이름도 자동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사진과 같이 [추가]를 해주세요.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위 사진과 같이 Yotube 바 로 가 기 아이콘이 생성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게 되면 Google Chrome 구글크롬 Youtube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크롬 Google Chrome 이 실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다음은 Windows 윈도우즈의 기본 브라우저 웹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상관없이,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후에 위 사진과 같이 URL 입력창 옆에 있는 Youtube 아이콘을 마우스로 드로그앤드롭 해서 바탕화면쪽으로 끌어다 놓기를 해주시면 "바 로 가 기"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바탕 화면에 연결 만들기"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생성된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에서 Youtube 사이트에 자동으로 접속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맥 MAC 에서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마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Safari 사파리" 나 "Firefox 파이어폭스" 모두 만들어 이용을 하실수 있는데요~

해당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Youtube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런다음 위 사진과 같이 YouTube kr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윈도우와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바탕화면쪽으로 드로그앤드롭 끌어다 놓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형식으로 WEBLOC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하게 되면 Youtube 사이트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지금까지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요 사용하시는 기본 브라우저가 만약 Firefox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다면? 

위에 사파리 Safari 와 동일하게 하시면 되시구요, 만약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서 Firefox 브라우저에서 Youtube site에 자동연결을 원하신다면? 기본 브라우저를 Safari -> Firefox로 변경을 하신 후에 동일한 방법대로 하시면 변경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어렵지 않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포스트를 작성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요,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