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돼지감자 효능 및 쓰임

돼지감자 효능 및 쓰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돼지감자 효능 및 쓰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 및 쓰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 4개월 전에 제가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카스피해 유산균"포스팅 에서 돼지감자와 관련된 글을 작성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는

대장 내 유용 미생물에 의해 이용되어 미생물의 생육이나 활성을 촉진함으로써 숙주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게 하는 비소화성 식품설분으로 식품성분이 프리바이오틱스의 조건을 갖추려면 위장관의 상부에서 소화 또는 흡수되지 않아야 하고 대장 내 미생물 중 비피도박테리아와 같은 유용 세균을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프리바이오틱스의 종류로는 라피노오스, 대두올리고당, 프럭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등의 각종 올리고당 류와 기타 락툴로오스 Lactulose, 락티톨 lac titol, 자일리톨 xylitol 등이 있습니다. (출처:식품과학기술대사전)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는 유산균의 먹이로 프로바이오틱스 개체수 증가를 위한 필요한 양분입니다.


오늘 주제인 돼지감자에 이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는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이고 자생지역으로는 한국 (전국)에서 전 세계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전국에 자생하고 여러해살이풀로 아무 곳에서나 잘 자란다고 합니다. 또다른 이름으로는 돼지감자를 뚱딴지 라고 부릅니다.


효능으로는?


1. 각종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효과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폭만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눈 건강에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학업에 바쁜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고연령층 분들에게 필수적인 눈 건강에 이득


3. 당뇨에 효과적

천연 인슐린인 이눌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 조절을 원활히 돕는다고 합니다.


4. 1번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줘서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부작용으로는?


1. 과다 섭취시에는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공복에 먹지 마세요. 혈당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쓰임으로는?


말린 다음 주전자에 물을 끓일 때 넣어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 방지용으로 배가 고플때 말린 돼지감자를 생으로 먹으셔도 좋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