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거리를 재기 위해서는? 다음지도 (카카오맵)을 이용하거나 구글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한번에 할 수 있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리재기를 하는 이유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자가 차량을 이용하시거나 측량을 하시는분들이 주로 사용을 하시는 기능인데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로 원하시는 출발지점 그리고 경유지점을 잡고 계속해서 다른 경유점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화면을 이동시키기 불편하고, 출발점 화면상에서 확대/축소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네이버 지도"를 먼저 검색 하시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N포털 회원이시면 로그인을 이용하셔도 좋고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상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위해서 첫번째로 해야할 일로는?

검색을 해야합니다.

 

용산역에서 이촌역까지 거리를 잰다고 가정한다면?

먼저 용산역을 검색해야합니다.

 

그런다음 두번째로 하셔야 할 일로는?

오른쪽에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도구 상자가 있는데요~

길이재기 아이콘을 클릭 해야합니다.

 

길이재기 도구를 마우스로 클릭하셨다면?

세번째 해야할 일로 출발지점을 클릭 해야합니다.

 

용산역에서 이촌역까지 거리를 재고자 할때 

먼저 용산역을 클릭 하면 핀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다음에는 이촌역까지 가기전에 경유역으로 서울역, 금호역을 마우스로 각각 클릭하게 되면 핀이 표시가 되면서 거리가 표시가 됩니다.

용산역에서 서울역까지는 2.8km로 나옵니다. 용산역에서 금호역까지는 총거리는 6.8km 이고, 도보를 이용하실때는 1시간 42분, 자전거 이용시에는 28분이 소요된다고 정보에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처음에 출발역을 잡으시면 계속해서 마우스로 경유지를 추가시킬 수 있고요~ 마지막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추가한 경유지, 출발지점 부터 도착지점까지의 총거리, 도보, 자전거 이용시 정보가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를 이용 후 결과화면 입니다.

용산역 - 서울역 - 금호역 - 이촌역 까지 총거리는 11.4km이고, 도보를 이용시에는 2시간 52분, 자전거를 이용시에 46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출발지점부터 경유지점까지의 거리가 표시가 됩니다. 용산역에서 서울역까지는 2.8km, 용산역에서 금호역까지는 6.8km입니다. 해당 지점들을 이동했을때 위와 같은 거리가 된다고 합니다. 빠른길을 이용하시면 거리가 달라지겠죠?

 

지금까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지도앱을 이용하셔도 거리정보가 나타나지만 한꺼번에 여러 지역을 방문하고자 할때 (총거리, 도보, 자전거) 등 정보를 얻고자 하실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