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2018 멜론뮤직어워드 선예매 티켓을 예매하려면 melon 사이트에서 이용권을 구입해야지만 1차 선예매에 기회를 얻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매 년마다 연말에는 항상 시상식 어워드가 있는데요~ 국내 대규모 음원포털 사이트인 melon 역시 어워드가 있습니다. 1차 예매는? melon 이 용 권을 구입한 이용자들을 위해서 기회가 주어지고, 2차 예매는 melon 이 용 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일반 melon 사이트 회원분들이라면 모든 분들이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예전과 같지 않고 티켓 경쟁이 정말 치열한데요~ 정말 공연을 관람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는데요~ 흔히 '플미' 라고 원래의 티켓 가격보다 더 비싼 '웃돈'을 벌기 위해서 되팔이 수단으로 예매를 하시는분들이 많아졌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어워드(시상식)에 가서 아티스트들을 응원하는 정말 순수 팬분들이 공연, 시상식 등 무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웃돈을 내서 티켓을 어렵게 구입해야하는 실정이더라고요.. 


이번 글에서는? 2차는 일반인들 모두 기회가 있지만 1차는 이용권 보유자만 기회를 얻어 총 두번의 티켓팅을 할 수가 있는데요~  melon 이용권 가격을 보니 저렴하지가 않더라고요.. 원래 음악을 잘 듣지는 않는데,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수상하는 것을 현장에서 보고 싶은데.. 웃돈을 주고 살 형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입니다. 

이용권 결제는? melon 사이트에 접속 (PC 환경에서), 모바일 환경에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os 구분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이용권 구매' 에 들어가면? 크게 두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1. 할인 특가 (정기결제)

2. 전체 이용권 (부분 기간결제)도 포함

에서 보셔야 할 부분은? 기간제는 문제가 없으나, 정기결제라는 말은? 3달이라면 3달간 이용시 할인되는 금액, 이후에도 추가로 돈을 내야합니다. 구독을 취소하지 않으면요. 만기일을 잘 기억하지 못하시는분들, 이런 부분이 번거롭고 불편하시다 하시는 분들은? 정기결제가 아닌 [전체 이용권]에서 한달 이 용 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는 LG 유플러스에서 VVIP등급 회원으로 지니뮤직 무제한 듣기를 무료로 제공받고 있는데요~ 음악감상하는데는 다른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필요한 것은? 2018 멜론 뮤직어워드 1차 선예매 티켓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가장 저렴한 이용권을 알아보니? [무제한 듣기] - [100회 듣기] 가 30일 권이 1,400원으로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이것을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melon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가장 가격이 저렴한 [100회 듣기] 가격이 1,400원 을 선택하시고 [결제방법]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 합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이용약관 및 하단 유의사항에 동의합니다.] 체크하시고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결제를 위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기 전에 kakaotalk (카카오톡) 앱을 실행 하신 후에 하단에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누르고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Pay 라고 적혀있는 곳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연결된계좌가 없으시다면? 연결계좌를 클릭 후 사용하시는 은행과 신용/체크카드 정보를 입력 후 등록을 합니다. 등록을 마치셨다면? [잔액관리]를 터치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1. 충전하기

2. 내보내기

3. 전환하기

가 나오는데요~ [충전하기]를 선택해줍니다.


조금전에 등록하신 계좌에 출금 가능한 잔액이 있어야 하고요~ 최소 1만원 이상 충전이 가능합니다. 2,000원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두번재 이미지와 같이 최소금액 10,000을 입력해주세요. 나중에 잔여액은 다시 통장으로 이체시키면 되겠습니다^^. 1만원을 보기에서 선택하시고 [충전하기]를 눌러주세요.


1번 이미지에서 2번 이미지로 화면이 변경이 되면? 충전완료라고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10,000원이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죠? 이제 카카오톡 앱에서 빠져나와 아까전에 결 제가 진행중인 앱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다음]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상품명, 금액, 결제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가 나옵니다. 체크를 하시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주문중이던 앱/웹브라우저로 이동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라고 나오면 주문중이던 앱으로 전환을 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결제가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 톡이 오면서 위와 같이 상품명: 100회 듣기 그리고 이용권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판매금액 , 구매내역이 나옵니다.


"멜론 이용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2018 멜론뮤직어워드 티켓팅 페이지에 들어가신 다음 [선예매 대상 확인]을 클릭하면 이렇게 [선예매 대상입니다.]라고 뜹니다. 1,400원으로 티켓팅할 기회를 얻는 것 나쁘지 않죠? 저는 아쉽게도 오늘.. 선예매 티켓팅에 실패했습니다. 이제 남은 2차 예매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예매오픈일은 오늘날짜 2018.10.29 (월) 오후 8시이고, 일반오픈은 2018.10.31(수) 오후 8일 입니다. 이미 선예매 기간을 놓치신 분들은 내년에 이 방법대로 기회를 얻으셔서 꼭 티켓팅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