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글에서도 필기체가 있지만 영어에서 또한 '필기체'가 있습니다. 저와 같이 지렁이가 기어가는 것보다 못한 악필이시라면? 필기체로 바꾸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등기 등을 보낼때 정말 힘들더라고요;; 학교 다닐땐 어떻게 다녔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site는 특정한 영어 필기체로 변환을 하여 인쇄 등을 한 다음 연필이나 싸인펜으로 그대로 따라서 쓰면서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변환한 글꼴로 따라하는데 처음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우리가 어렸을때 글공부, 따라서 쓰는 것을 해본바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여러 Site들이 있지만 워크시트워크닷컴이 일반적입니다. WorksheetWorks.com 구글에서 직접 검색을 하셔도 되고요~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셔서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워크시트워크닷컴(WorksheetWorks.com)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보셔야 할 부분은 크게 세 영역 입니다. 

Letters (폰트, 글꼴, 속성 관련) 영역

Line spacing (행 띄우기, 행간격) 영역

Text (본문 영역)

이렇게 세가지가 이씁니다. 


먼저 Letters (폰트, 글꼴, 속성 관련) 영역에 대해 살펴보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Line Style (선형)을 Dashed line (점선), solid line(실선),  Outlined (외형선) 에서 선택을 하시면 글꼴 폰트의 속성을 선택 할 수가 있고요~ 그 아래에는 Letter darkness 을 높이면 어두워지고 낮추면 밝게 나옵니다. Letter size (폰트 글꼴 사이즈), Letter thickness (글꼴 두께) 등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라인 스타일이나 레터 다크니스 그리고 폰트 사이즈 등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다음 보셔야 할 영역인 Line Spacing (행간격) 영역입니다.

단일 싱글로 할 것인지, 더블로 간격이 띄어져 있는 Double, for copying 으로 할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것은 Single, for tracing이 무난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Text 글 내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본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여기에 연습하고 싶은 단어를 넣어주시고 아래에 Paper Size (종이 크기)를 US Letter 규격으로 할지 우리나라 A4 용지 규격으로 할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다음 Orientation 에 Tall (세로) 또는 Wide (가로) 넓은 형태 중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Create Worksheet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꼴의 음영, 사이즈, 행간격, 본문 내용 까지 입력을했습니다. 이제 연습하고자 하는 영어 필기체가 설정대로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을 해볼 차례인데요~ Create Worksheet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PDF 로고와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방금전에 설정한대로 필 기 체가 만들어집니다. 바로 이전 편집단계로 가시려면 하단에 Back to the worksheet designer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ashed line (점선)으로 폰트를 선택했기 때문에 의와 같이 점선으로 나옵니다. 따라쓰기를 할때는 실선보다는 Dashed line (점선)이 유리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점선이 아닌 실선을 선택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olid 실선을 선택후 어둡게 100%를 선택 후 글자 크기를 14 points로 선택 했습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이 점선이 아닌 실선으로 잘 변경이 됬습니다. 필기체를 연습하고자 원하신다면? 실선보다는 점선으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자료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맥킨토시에서는 문장이 길어서 여러 페이지가 있다면? 1페이지 하단부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위와 같이 도구 모음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모니터에 다운로드 모양이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쉽게 영어 필기체로 변환을 해봤습니다. 영어의 알파벳 문장들을 적어 점선으로 선택을 하시고 프린트를 해 연필로 따라서 쓰는 연습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