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새로 업데이트된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istory는 최근에 https 및 스킨 등이 추가됐고 거기에 분석도구로 "게시글 통계"라는 기능도 사용할 수가 있게 됐습니다. 


게시글 통계란?

쉽게 말씀을 드리면? 과거에 작성했던 포트스들의 (누적 조회 수, 기간별 조회 수 그래프, 세부 유입 경로 분석, 유입 키워드) 등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분석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게시글 통계 도구를 이용해 분석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1. [블로그 관리 홈] - [인기글]

2. [블로그 관리 ] - [콘텐츠 ] - [글관리]

3. [개별 글 화면 하단 통계 아이콘]



위 사진과 같이 [블로그 관리 홈] - [글관리]에서 최근에 작성하셨던 개별 게시물들을 마우스로 갖다대면 [통 계] 도구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글관리]에 들어가면 과거부터 지금까지 (지금 현재) blog에서 가장 인기있는 글을 순위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인기 글] 순위가 1위부터 10위까지가 나옵니다. 예전에는 blog 주소에 뒤에 /m 을 추가해 모바일 환경으로 만든 다음 인기글 순위를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위와 같이 [콘텐츠] - [글관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과거에 작성하신 글일 수록 데이터가 누적되어 분석을 하기에 용이할 것입니다. 제것을 분석해보면? 2017년 작년 5월에 작성된 글이고요~ 댓글이 25개가 달렸고 공감이 48번으로 확인이 됩니다. 통계 도구는? (일별, 주별, 월별)로 실시간으로 개별글의 방문 수를 보여줍니다. 증가하거나 감소하면  늘어나거나 감소한 만큼 화면에 표시를 해주고요~ 검색 유입은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구글 검색, 기타 검색), SNS 유입 경로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기타 SNS), 그리고 기타유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n사의 애널리틱스 사이트를 통해 위와 같은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Tistory 자체에서도 개별글에 한해서는 이런 분석도구를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디바이스 유입 뿐만아니라 "유입 키워드" 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해당 글이 다음이나 네이버, 기타 에서 출력된 키워드로 얼마나 유입이 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가 있고요~ 키워드가 출력이 되기 때문에 미래에 글을 작성할때도 마케팅용도로 활용하기가 좋을것 같습니다.


최근에 작성했던 글을 클릭 후 본문 하단에 SNS 공유버튼 옆에는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래프 모양이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가장 최근! 어제 작성했던 글인데요~ 위와 같이 나옵니다. 누적 조회수는 174이고, 디바이스 유입을 보면 pc는 64%, 모바일은 36%, 등이 나옵니다. n포털 사이트의 에널리스틱 도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티스토리 자체의 분석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