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런 문제의 경우는 모바일 "facebook" 어플을 사용시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시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입니다. 아래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PC 환경이 아닌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통합검색창에다 (돋보기모양)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을 했는데, 평소에는 잘 검색이 되어 결과값을 얻을 수가 있었지만 이상하게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 내용은 위와 같이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느낌표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런경우에는 Facebook 얼굴책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을 해도 문 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원인이 무엇일까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도 해당 관련된 내용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문 제를 어떻게 해 결할 수 있을까요? 저도 그렇고, SNS상에 많은 얼굴책 사용자분들이 위와 같은 문 제를 겪으셧고 다음과 같이 문 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1.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으로 버전업을 시킨다.

update를 해서 최신화로 만들어주시면 문 제가 해결이 됩니다. (저도 이렇게 문 제를 해결했습니다)

2.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facebook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합니다.

3. [Facebook]에 로그인 - [ 오른쪽 상단에서 ? 물음표 아이콘 클릭] - [문 제 신고] 화면에 안내를 따라 중지된 기능에 대해 신고를 합니다.

- 기능 사용이 차단되었거나, 계정이 비활성화되었거나, 로그인 문  제가 있는 경우에는 도움말 - 문 제 해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방금전에는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였지만 이번에는? 검색시 발생하는 문 제가 아니라 동일하게 pc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시 겪을 수 있는 일 입니다. 위와 같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고 뜨고 다시 시도라고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계정연동이 안되고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않는 문. 제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Mobile 환경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facebook 어플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한다.

2. facebook 운영원칙에 따르지 않아 계정이 일시적으로 잠기거나 비활성화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 만약 악의적인 스팸, 광고 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동의 경우는 해결할 수가 없지만, 그렇지않은 오류일 경우에는? 도움말 페이지를 이용해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 또는 비밀번호와 관련된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링크에 접속하셔서 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제출양식에서 문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적어주셔야 하고요, 어떻게 접속이 안되는지 증명할 수 있는 사진등을 [파일 선택]을 클릭 후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보내기]를 눌러서 문제 양식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위와 같이 원래 되던 기능인데~ 어느 순간에 갑자기 작동이 안되고 오류가 발생하거나 한다면? '중지된 기능이나 결제 문 제 등 Facebook에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은 부분을 신고하는 절차입니다.' 가이드를 따라서 

1. 컴퓨터에서 Facebook에 로그인한다.

2. Facebook 페이지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서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

3. 문 제 신고를 선택 후 안내화면에 따라서 신고 접수를 합니다.


평소에 아무 문제없이 사용을 하다가 어느날 갑작스럽게 사용하던 기능이 먹통이되어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말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오류에 대한 명확한 원인 설명도 없고 어떤 오류의 경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으로 작동이 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만약에 이런 일을 겪으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잠시 마음을 비우시고 다른일을 하셨다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재접속을 해보시고 동일한 문 제가 계속해서 발생하게 된다면 본 내용을 참고하여 문 제를 해결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탈퇴방법  (80) 2018.12.31
페북 프사 없애기  (85) 2018.12.22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  (84) 2018.11.01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보는법  (54) 2018.10.08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58) 2018.08.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