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프사 없애기

페북 프사 없애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프사 없애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을 이용하다가 장기간 사용을 안하게 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비활성화를 시켜두거나 개인 프로필에 만약 본인의 증명사진이나 얼굴이 나온 사진 이라면 삭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페북 프사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페북 프사 없애기"


먼저, Facebook 얼굴책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Facebook 얼굴책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의 타임라인에 가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에 파란색 네모박스를 쳐놓은 곳이 보이죠? 상단 우측에 있는 프사 또는 왼쪽 카테고리 상단에 프사를 마우스로 클릭 후 타임라인에 들어갑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

facebook 얼굴책 타임라인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바로 profile (프.사) 인데요~ 그냥 간단하게 보기에서 profile을 없애기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조금 불편하게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일단 이 profile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를 클릭 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업로드, 프레임 추가 라고 있는데요~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타임라인 사진이 있고, 프로필 사진이 있습니다. profile에 등록된 이미지가 보이지 않죠? 여기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 후 새로운 profile을 지정을 할 수는 있지만 없애기는 안되거든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으니 사진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페북 프사 없애기"


Timeline 화면에서 (타임라인, 정보, 친구, 사진, 보관함, 더 보기) 항목에서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과거에 등록한 지금 현재 프사 로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를 찾으셔야 합니다. 이 이미지를 제거 하게 되면 페북 프사 없애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페북 프사 없애기"


이전 화면에서 [수정 또는 삭제]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올 것입니다. 공유 링크, 퍼가기 아래에 있는 [사진 삭제]를 클릭 해주세요.



현재 프로필 사진이 삭제됩니다. 문구가 나오면?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페북 프사 없애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당장 화면에서는 이전의 profile 이미지가 보일 수 있지만, 윈도우에서는 F5 키 (새로고침),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는? command + R 을 눌러 현재 브라우저를 최신화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이전에 등록했었던 '프로필 사진'은 제거되고 사람모양의 투명한 profile 형태만 보이게 됩니다. 장기간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렇게 프.사 및 개인정보가 될 만한 사진이나 게시물 들을 제거 해주시거나 비활성화로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아래에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12/15 - [IT관련/페이스북] -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차단 확인법  (96) 2019.01.07
페북 탈퇴방법  (80) 2018.12.31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86) 2018.11.19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  (84) 2018.11.01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보는법  (54) 2018.10.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